메이플스토리

대한민국 게임대상 우수상 2003
온라인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7.3

재밌어요

7.2

유저평점

[메이플스토리 꿀팁] 연합 퀘스트부터 채광까지 ‘스텝업’ 이벤트 팁 모음

지난 1월 31일, 메이플스토리는 ‘어드벤처 아일랜드’ 신규 이벤트 ‘어드벤처 스텝업(이하 스텝업)’을 라이브 서버에 공개했다. 스텝업은 특정 레벨을 달성할 때마다 차례로 주어지는 미션을 완성하면 선물과 특별한 호칭을 부여하는 행사다. 이벤트가 시작된 이후로 생성된 신규 캐릭터와 사전 생성으로 만든 ‘패스파인더’ 직업으로 참여할 수 있어 캐릭터 육성과 함께 진행하면 좋다. 그러나 너무 많은 미션 종류로 인해 어려움을 느끼는 유저가 많다. 이에 국민트리에선 스텝업과 관련해 유저들에게 도움 될만한 팁을 모아봤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통해 확인하자.

▲ 어드벤처 스텝업 관련 팁을 알아보자

채집과 채광은 레벨 35부터 꾸준히

146레벨에 주어지는 ‘약초채집/채광’ 5레벨 이상 달성은 해당 레벨에 바로 수행하려면 피로도가 부족하다. 그러니 레벨 35에 채집과 채광을 미리 배워 사냥할 때 틈틈이 보이는 약초와 광맥을 꾸준히 채집해 숙련도를 높이자. 또는, 마이스터 빌에 있는 ‘초심자의 채집 농장’을 방문하는 것도 좋다.

이는 188과 192레벨에 받을 수 있는 ‘감성’과 ‘통찰력’ 10레벨 달성 때문도 있다. 해당 속성을 높이는 가장 좋은 방법이 채집과 채광이기 때문이다. 뒤늦게 해당 속성을 높이려고 하면 많은 시간과 피로도가 필요하니 미리 배워 대비하자.

초심자의 채집 농장 추천 채광물과 제작물은 ‘은광석’과 ‘은괴’다. 두 재료는 에디셔널 잠재 능력 설정을 위한 낮은 레벨 장비 제작에 필요해 수요가 상당하다. 더 자세한 관련 정보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자.

지난 꿀팁: [무자본 초보 유저 추천 메소벌이, 채광과 제련]

▲ ‘자줏빛’ 말고 ‘은빛’ 광맥을 채집해야 한다

▲ 은괴를 제련해 숙련도를 높이자, 개당 경매장에 9~12만 정도에 팔 수 있다

손재주, 의지, 카리스마, 매력 레벨 10 빨리 찍는 방법

188, 192, 194레벨 미션인 ‘손재주’, ‘의지’, ‘카리스마’ 10레벨 달성은 ‘110레벨 환생의 불꽃’ 사용을 추천한다. 아이템을 장비에 사용하면 세 성향이 모두 증가한다. 환생의 불꽃은 경매장에서 저렴한 가격에 거래되고 있으니 구매해서 사용하자. 환생의 불꽃을 사용해야 하는 장비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자.

지난 꿀팁: [묵혀둔 환생의 불꽃, 펜던트에 사용하자]

단, 환생의 불꽃 아이템을 사용하면 ‘손재주 +5, 의지 +3, 카리스마 +1’을 얻으므로 손재주와 의지만 하루 최대치 500까지 채우자. 부족한 카리스마는 캐시 퀘스트를 완료해 마일리지도 받을 겸 보스 공략을 통해 올리는 것을 추천한다.

▲ 카리스마의 증가 수치가 적으니 나머지는 보스를 공략해 채우자

매력은 특정 아이템을 착용해 올릴 수 있다. 매력을 올리는 장비로는 자쿰 모자, 루타비스 모자, 혼테일의 목걸이, 이피아 장신구, 타임리스 아이템이 보편적이다. 아이템을 착용한 뒤 연금술을 활용해 합성하고 다시 착용하면 한 번 더 매력 성향을 얻는다.

그러나 이보다는 이벤트로 얻을 수 있는 ‘성향 성장의 비약’을 구매해 섭취하는 걸 추천한다. 매력의 경우 비약을 1개만 마시면 한 번에 스텝업 미션은 물론 포켓 슬롯 퀘스트의 조건인 30레벨도 달성할 수 있다. 그러니 굳이 아이템을 구매해 착용, 합성을 반복하지 말고 비약으로 올리자.

▲ 매력 레벨은 이벤트로 구할 수 있는 비약으로 높이자

연합 퀘스트는 어떻게 받나요?

76레벨 ‘메이플 연합 퀘스트 클리어’는 직업마다 수행 방법과 퀘스트 이름이 다르다. 일부 직업은 좌측 퀘스트 알림이를 통해 받을 수 있으나, 그렇지 않은 캐릭터도 있다. 우선, 좌측 퀘스트 알림이에서 바로 받을 수 있는 직업과 선행 임무는 다음과 같다. 모두 여러 NPC와 대화만 반복하면 되는 간단한 임무다. 지난 1월 31일에 추가된 신규 직업 ‘패스파인더’는 모험가 궁수 직업군에 속하기 때문에 ‘모험가’ 퀘스트 라인을 따라가면 된다.

= 모험가(패스파인더 포함): 의문의 흔적 -> 흔적의 조사 -> 검은 마법사의 군단장1 -> 검은 마법사의 군단장2 -> 위험한 경고 -> 헬레나의 결심 -> 연합의 탄생
= 시그너스 기사단: 여제와의 대담 -> 기사단이 나아갈 길 -> 소문의 진상 -> 대륙회의 개최 -> 대륙회의 알리기 -> 진심의 증명 -> 연합의 탄생
= 키네시스: 연합의 탄생 -> 연합의 일원
= 아크: 메이플 연합 -> 여제의 섬 에레브 -> 동맹의 일원 -> 연합의 탄생

반면, ‘영웅’과 ‘레지스탕스’, 그리고 ‘노바’는 선행 임무를 퀘스트 알림이에서 바로 받을 수 없다. 임무를 받기 위해선 낮은 레벨부터 수행 가능한 각 직업 퀘스트를 차례로 완수해야 한다. 해당 직업군은 ‘길라잡이’에 뜬 추천 퀘스트를 참고하자. 연합 관련 퀘스트는 레벨 75에 받을 수 있다. 일리움은 초반에 필수로 진행하는 직업 퀘스트를 수행하면 자연스럽게 주어지므로 따로 찾을 필요가 없다. 직업별 퀘스트 정보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 가능하다.

지난 꿀팁: [영웅 직업군 연합의 퀘스트 수행 방법]
지난 꿀팁: [노바 직업군 연합의 퀘스트 수행 방법]
지난 꿀팁: [레지스탕스 직업군 연합의 퀘스트 수행 방법]

▲ 추가로 ‘연합의 의지’ 스킬도 받을 수 있다

가입할 길드가 없다면 스스로 만들자

레벨 167 ‘길드 생성 또는 가입’ 미션 달성은 인맥이 없다면 좀처럼 완수하기 쉽지 않다. 만약, 가입할 수 있는 길드가 없다면 스스로 만들자. 길드 생성은 매우 간단하다. 우선, 헤네시스, 버려진 야영지, 엘나스, 루디브리엄, 지구방위본부 등 각 마을에 위치한 길드 업무 지원 NPC 레아에게 말을 걸어 길드 본부인 ‘영웅의 전당’으로 이동하자.

해당 지역에 있는 NPC 헤라클에게 대화를 시도하고, ‘길드를 만들고 싶어요’를 선택하면 바로 길드가 생성된다. 단, 레벨 100이상 캐릭터만 길드를 만들 수 있고, 생성 시 500만 메소가 필요하니 참고하자. 길드 생성 후 단축키 ‘G’를 누르면 길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장기적으로 봤을 때 길드는 있는 편이 좋으니 더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자.

지난 꿀팁: [길드 스킬, 인맥이 없다면 직접 만들어 활용하자]

▲ 개인 길드를 만드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이 외에도 알아두면 좋은 추가 팁

136레벨 ‘파티 퀘스트 1종류 이상 완료’는 ‘월드 파티 퀘스트’로 수행할 수 없다. 그러니 가장 난도가 쉬운 ‘탕윤의 요리 교실’이나 ‘천상의 크리셰’를 혼자 플레이해 완수하는 걸 추천한다. 155레벨 ‘아이템 추가 옵션 재설정’은 상점에서 파는 일반 아이템에 일반 환생의 불꽃을 사용해 재설정해도 된다. 그러니 굳이 이전 보상으로 받은 강력한 환생의 불꽃을 사용하지 말자.

‘이승범’이라는 이름보다 ‘그란비아’라는 닉네임으로 더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인생을 멋지게 살기보다는 재미있게 살고자 합니다. 콘텐츠 기획팀 기자/사원

댓글

이메일 주소가 허용되지 않습니다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