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대한민국 게임대상 우수상 2003
온라인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7.3

재밌어요

7.2

유저평점

[메이플스토리 꿀팁] ‘스텝업’ 이벤트를 위한 블랙헤븐 퀘스트 팁 모음

지난 1월 31일 시작한 ‘스텝업’ 미션 중 레벨 120에 ‘블랙헤븐 Act 1~6 클리어’가 있다. 블랙헤븐은 블랙윙의 음모를 파헤치는 스토리 퀘스트인데, 이야기를 보는 재미가 있으나 분량이 매우 길다. 게다가 중간마다 퀴즈나 미니 게임, 그리고 선택지가 있어 관련 정보 숙지가 필수다. 이에 국민트리에선 블랙헤븐 스토리 팁을 정리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통해 확인하자.

Act 1 팁. 비밀번호는 0196

액트 1 공략 중 블랙윙 비밀기지를 5까지 클리어하면 이후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구간이 있다. 이곳에서 비밀번호가 무엇인지 몰라 헤매는 유저들이 많다. 정답을 입력하는 구간 옆에 힌트 쪽지가 접혀있는데, 적혀있는 문자를 거꾸로 보면 0196이다. 즉, 정답은 0196이다.

▲ 쪽지에 힌트가 있다

Act 2 팁. 두 가지 선택지가 존재

액트 2에선 별다른 어려움이 없다. 스토리를 따라 퀘스트를 진행하다가 나오는 2번의 선택지가 전부다. ‘헨리테’가 주는 선택지에선 3번째인 ‘누구의 잘못인지는 중요치 않다. 다 함께 문제를 해결하자’를, 어느 쪽이 진짜 나인하트인지 묻는 선택지에선 ‘오른쪽’을 선택하자. 이후 시그너스로 변한 프란시스가 주는 선택지에선 아무거나 골라도 상관없다.

▲ 위와 같이 선택지를 고르자

Act 3 팁. 재판 질문지를 신중하게 선택

액트 3에는 다양한 선택지가 나온다. 모두 맞는 선택을 해야 스토리가 진행되니 차례대로 신중하게 고르자. 우선, 처음에 프란시스를 구출 선택지는 ‘포로라 할 지라도 죽게 내버려 둘 순 없어요’를 고르자.

이후 다양한 미니게임을 거치는데, 마지막에 이뤄지는 공중전은 굳이 성공하지 않아도 실패하다 보면 제키가 나타나 다음 단계로 바로 넘어갈 수 있게 해준다. 그러니 성공하려고 너무 노력하지 말자.

다음엔 지그문트와 라인하트 심문 선택지 이벤트로 이어진다. 연속으로 주어지는 질문에 제대로 답변을 하지 않으면 처음부터 다시 해야 하니 제대로 고르자. 정답지는 ‘맞습니다 -> 적이라 해도 인명은 소중합니다 -> 상황이 너무 급박하여 어쩔 수 없었습니다. -> 그것은 불가능합니다. -> (잘못을 인정한다.)’다. 선택지를 차례대로 고르면 이후 근신 명령이 내려진다. 그리고 스토리를 진행하면 이전에 구해줬던 프란시스를 만나게 되고 선택지를 받는다. 여기선 ‘아주 세게 때린다’를 고르자. 그러면 자초 지정을 듣게 되고, 에델슈타인 기계무덤으로 다음 행선지가 나온다.

▲ 선택지를 올바르게 고르지 않으면 연합에서 퇴출당한다

Act 4. 문자 입력 정답은 ‘BLAC’

액트 4에선 방향키로 문자를 입력하는 구간이 있는데, 정답은 ‘BLAC’이다. 키보드로는 ‘↑←→↓’다. 문자 입력이 살짝 느리니 출력되는 걸 확인하면서 천천히 방향키를 눌러주자.

▲ 실수하지 않게 천천히 입력하자

‘이승범’이라는 이름보다 ‘그란비아’라는 닉네임으로 더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인생을 멋지게 살기보다는 재미있게 살고자 합니다. 콘텐츠 기획팀 기자/사원

댓글

이메일 주소가 허용되지 않습니다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