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대한민국 게임대상 우수상 2003
온라인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7.3

재밌어요

7.2

유저평점

[메이플스토리 꿀팁] 레벨 140~145 추천 사냥터 ‘디멘션 인베이드’

지난 1월 10일, 메이플스토리는 ‘모멘텀’ 업데이트를 통해 5차 전직 퀘스트를 간소화했다. 그런데 이로 인해 재미있게도 레벨 140~145구간 대체 사냥터가 필요해졌다. 어떤 이유 때문일까? 그리고 대체 사냥터는 어디가 좋을까? 관련 정보를 메이플스토리 국민트리 정리했다.

‘신전 길 뚫기’를 더 할 필요가 없어졌다

원래 레벨 140 이후 추천 사냥터로 ‘시간의 신전’ 퀘스트를 많이 언급했다. 퀘스트 내용이 상당히 길지만, 어차피 5차 전직을 위해선 해야만 했고 동시에 레벨 140에 갈만한 마땅한 사냥터가 없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지난 모멘텀 업데이트로 5차 전직 조건에 해당 퀘스트가 사라져 더 이상 수행할 필요가 없어졌다.

이 때문에 레벨 140 이후 대체 사냥터가 필요해졌다. 물론, 레벨 145만 달성하면 최고의 폭업 사냥터인 ‘커닝 타워’가 있지만, 그전까지가 문제다. 그렇다면 해당 레벨 구간은 어디서 사냥하는 것이 좋을까? 국민트리에선 대체 사냥터로 ‘디멘션 인베이드’를 추천하고자 한다.

▲ 이제 복잡한 시간의 신전 퀘스트를 수행하지 않아도 된다

‘디멘션 인베이드’란?

디멘션 인베이드는 메이플스토리 협동 콘텐츠 중 하나로, 차원을 넘어 그란디스를 침략하는 적을 물리치는 게 주 내용이다. 레벨 140이 되면 차원의 거울에서 ‘디멘션 인베이드’ 메뉴를 선택하면 입장할 수 있다. 협동 콘텐츠지만, 혼자서도 충분할 정도로 난도가 낮아 장비가 좋지 않은 초보 유저라도 손쉽게 공략할 수 있다.

콘텐츠는 기본 5개와 1개 보너스 스테이지로 구성돼 있으며, 단계별로 몰려오는 몬스터를 시간 안에 처치하면 된다. 단, 5단계를 모두 마무리한 뒤 진행할 수 있는 마지막 보너스 스테이지는 레벨 140 초보 유저가 공략하기 어렵다. 그러니 5단계까지만 클리어하고 나오는 걸 권장한다. 해당 단계까지만 완료해도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매일 5회 입장 제한이 있으나, 어차피 140~145레벨 구간만 넘기면 되니 큰 문제는 없다. 게다가 148 정도까진 충분히 쓸만한 경험치를 주기 때문에 커닝 타워로 이동하기 전 반복 수행하는 걸 추천한다.

▲ 차원의 거울를 통해 입장하자

▲ 한 번이라도 공략한 적이 있다면 이후 길라잡이로도 입장할 수 있다

▲ 사방에 등장하는 몬스터를 계속 반복 처치하면 된다

어떤 보상을 얻을 수 있을까?

스테이지 5단계까지 완료하면 보상으로 ‘디멘션 인베이드의 전리품’이 주어진다. 전리품을 열면 물약과 장갑 주문서, 그리고 디멘션 글러브 조각 등이 나온다. 그리고 글러브 조각 A, B, C, D를 모두 모으면 ‘디멘션 글러브’를 얻을 수 있다.

디멘션 글러브는 다른 장갑들처럼 세트 효과를 볼 수 없지만, 기본 공격력이 8(고급은 12)이나 붙어있기 때문에 무자본 저레벨 유저가 사용하기 적당하다. 더불어 만약 버닝으로 지정한 캐릭터라면 보상으로 받은 블랙이나 카루타 세트와 함께 디멘션 글러브를 착용해주면 좋다. 물론, 해당 아이템은 끝까지 착용하는 게 아니니 강화에 너무 많은 투자는 하지 말자. 무자본 저레벨 유저가 거쳐가는 아이템 정도로 생각하자.

▲ 전리품을 열면 다양한 보상이 주어진다

▲ 장착시 교환 불가라 경매장을 통해서도 거래할 수 있다

‘이승범’이라는 이름보다 ‘그란비아’라는 닉네임으로 더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인생을 멋지게 살기보다는 재미있게 살고자 합니다. 콘텐츠 기획팀 기자/사원

댓글

이메일 주소가 허용되지 않습니다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