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대한민국 게임대상 우수상 2003
온라인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7.3

재밌어요

7.2

유저평점

[메이플스토리 꿀팁] 타락한 세계수 야영지 주간 퀘스트, 추천 임무는?

지난 1월 10일, 메이플스토리 ‘모멘텀’ 업데이트로 크리티아스, 타락한 세계수, 헤이븐 일일 퀘스트가 개편됐다. 일일 단위로 받을 수 있던 퀘스트가 주간으로 바뀌었고, 대신 한 번에 많은 퀘스트와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매주 지급받은 퀘스트는 1회에 한해 특정 종류를 제외하고 바꿀 수 있는데, 그 수가 너무 많아 어떤 것을 선택할지 고민하는 유저가 부지기수다. 이에 국민트리에선 타락한 세계수 야영지 주간 퀘스트 중 추천 항목을 정리했다. 퀘스트 교체 전 본문을 읽고 보다 쉽게 수행할 것을 결정해 보자.

지난 꿀팁: [추천 크리티아스 주간 퀘스트 목록]
지난 꿀팁: [추천 헤이븐 주간 퀘스트 목록]

▲ 타락한 세계수 주간 퀘스트, 어떤 걸 선택하는 게 좋을까?

타락한 세계수 주간 퀘스트, 무엇이 어떻게 바뀌었을까?

기존 타락한 세계수 일일 퀘스트는 지역별로 하나씩 총 3개 임무를 받았다. 그리고 임무 수행 위치가 모두 달라 동선이 복잡한 편이었다. 하지만, 일일에서 주간으로 퀘스트 방식이 바뀌면서 이제 매주 지역과 상관없이 5개 퀘스트를 한 번에 받도록 변경됐다. 덕분에 운이 좋다면 같은 지역 퀘스트를 여러 개 받을 수 있어 기존보다 훨씬 편해졌다.

퀘스트를 받는 방법도 간단하다. 버려진 야영지 마을에 있는 ‘알체토’ 또는 좌측에 있는 일일 퀘스트 알림이에서 매주 5개를 한 번에 받을 수 있다. 임무 별로 완료 시 ‘희미한 낙인의 영혼석’ 2개가 보상으로 주어지며, 모두 완료할 경우 추가 보상으로 ‘희미한 낙인의 영혼석’ 2개가 더 주어진다.

물론 매일 영혼석 4개씩, 일주일에 28개를 받던 기존보다 총 보상은 줄었다. 그러나 시간 대비 얻을 수 있는 보상과 편리함을 생각하면 훨씬 나아졌다고 평가할 수 있다. 더불어 일주일 안으로만 수행하면 되기 때문에 동원할 수 있는 유니온 공격대 부 캐릭터가 있다면 추가로 퀘스트를 완료해 매주 많은 자본을 얻을 수 있다.

▲ 매주 퀘스트 5개를 모두 완료하면 영혼석 12개가 보상으로 주어진다

타락한 세계수 추천 주간 퀘스트 목록

매주 주어지는 퀘스트 5개는 1회에 한해 원하는 것을 남기고 교체할 수 있다. 그렇다면 어떤 종류를 남기는 게 좋을까? 될 수 있으면 더 난도가 낮은 지역 퀘스트를 수행하는 게 좋다. 지역별로 ‘타락한 세계수 하단부’가 가장 쉬우며 그다음이 ‘타락한 세계수 중단부’, 마지막으로 ‘타락한 세계수 상단부’가 가장 어렵다.

특히, 타락한 세계수 상단부에 ‘세계수 상단부 – 늑대기수 처치’와 ‘세계수 상단부 – 방패병 처치’는 몬스터 숫자와 재생성 시간이 정말 느리다. 이 때문에 나오면 무조건 다른 종류로 교체해야 한다. 즉, 목록에 위 두 종류만 없다면 그냥 교체하지 않고 수행하는 게 낫다는 소리다. 괜히 교체를 시도했다가 해당 임무가 나오면 많은 시간을 낭비하게 된다.

추가로 ‘세계수 중단부 – 검병 처치’ 목표 몬스터인 ‘타락마족 검병’은 ‘중하단 줄기’ 모든 지역에서 나온다. 이 가운데 ‘중하단 줄기 갈림길’은 몬스터 재생성 시간이 매우 길다. 그러니 이곳을 제외한 왼쪽과 오른쪽 줄기 중 사람이 더 없는 곳에서 수행하자.

= 반드시 교체: ‘세계수 상단부 – 늑대기수 처치’, ‘세계수 상단부 – 방패병 처치’
= 추천 퀘스트: 위 두 가지를 제외한 모든 퀘스트

▲ 이런 경우라면 ‘세계수 상단부 – 방패병 처치’만 교체하자

‘이승범’이라는 이름보다 ‘그란비아’라는 닉네임으로 더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인생을 멋지게 살기보다는 재미있게 살고자 합니다. 콘텐츠 기획팀 기자/사원

댓글

이메일 주소가 허용되지 않습니다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