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대한민국 게임대상 우수상 2003
온라인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7.3

재밌어요

7.2

유저평점

[메이플스토리 꿀팁] 돈 되는 ‘쟈이힌 블레이드’, 경매장에 판매하세요

최근 메이플스토리 레벨 130제 아이템 ‘쟈이힌 블레이드’ 가격이 상승했다. 아무런 속성이 없는 장비라고 해도 월드에 따라 5백만에서 7백만까지 호가하고 있다. 어떤 이유로 이렇게 가격이 올라간 것일까? 메이플스토리 국민트리에서 정보를 조사했다.

‘쟈이힌 블레이드’ 시세는 왜 올라갔을까?

우선, ‘무스펠’과 ‘쟈이힌’ 세트 아이템은 레벨 제한이 130이라 스타포스를 최대 20성까지 달 수 있고, 무한 교환이 가능한 장비다. 따라서, 유니온 공격대 레벨을 높이는 고레벨 유저들에게 수요가 있다. 또한, 토드의 망치로 속성을 옮기는 재료로도 많이 활용돼 경매장에서 자주 거래되곤 한다.

이 외에도 무한 교환이 가능하다는 점 덕분에 높은 레벨 유저들이 많은 자본을 들여 강화와 소울 웨폰 등을 부여, 부 캐릭터로 보스를 공략하는 데 활용하기도 한다. 그래서 추가 옵션이 높게 붙은 장비는 매우 비싼 가격에 팔 수 있다.

단, 이는 주로 한벌옷에만 해당하는 내용이며, 다른 장비에 적용되는 이야기가 아니다. 하물며 특정 직업군만 사용할 수 있는 무기는 더 그렇다. 그런데 어째서 ‘쟈이힌 블레이드’ 시세가 이렇게 올라간 것일까? 정답은 최근 듀얼블레이드 유저 숫자가 급증한 데 있다.

올해 들어 듀얼블레이드는 밸런스 조정으로 5차 전직 기술 ‘카르마 퓨리’가 두 번 연속 상향됐다. 덕분에 DPM은 물론 극딜과 사냥 능력까지 모두 상승해 최근 많은 나이트로드 유저들이 듀얼블레이드로 자유 전직하는 추세다. 실제 통계를 살펴봐도 올 상반기 6개월 동안 듀얼블레이드는 0.49% 포인트 점유율이 증가했고, 나이트로드는 0.96% 포인트 감소했다.

지난 직업순위 기사: [나이트로드 점유율 급락 원인은?]

듀얼블레이드를 새로 시작하려면 ‘블레이드’ 무기를 맞춰야 하는데, 이때 토드의 망치 레벨 130제 재료로 ‘쟈이힌 블레이드’가 필요하다. 레벨 130제 무기는 보통 반 레온 코인으로 구매할 수 있는 ‘로얄 반 레온’ 세트가 일반적이나, ‘블레이드’는 세트에 없기 때문이다. 즉, 몬스터 사냥을 통해서 밖에 구할 수 없는데 수요가 늘어나니 가격이 상승한 것이다.

7월 11일, 스카니아 월드 기준으로 ‘쟈이힌 블레이드’는 약 5백만 메소에 거래되고 있다. 다른 레벨 130제 토드의 망치 아이템들에 비하면 매우 비싼 가격이다. 그러니 만약 해당 아이템을 얻게 된다면 상점에 팔지 말고 꼭 경매장을 통해 판매하자.

다른 레벨 130제 토드의 망치 재료에 비해 매우 비싼 ‘쟈이힌 블레이드’
▲ 다른 레벨 130제 토드 재료에 비해 매우 비싼 ‘쟈이힌 블레이드’
듀얼블레이드 유저 숫자 증가가 이런 결과를 만들었다
▲ 듀얼블레이드 유저 숫자 증가가 이런 결과를 만들었다

‘쟈이힌 블레이드’는 어디서 나올까?

‘쟈이힌’ 세트도 ‘무스펠’과 마찬가지로 레벨 120~150 사냥터에서 주로 나온다. 추천 사냥터로는 크림슨 우드 성채에 위치한 ‘약탈자의 진1’ 이나 ‘사자왕의 성: 아주 높은 성벽’, 그리고 ‘폐광: 시련의 동굴1’ 등이 있다.

그러나 이것보다는 노말 모드 ‘반 레온’ 공략을 더 추천한다. ‘반 레온’을 처치하면 매우 높은 확률로 ‘쟈이힌’ 무기를 얻을 수 있다. 그리고 메이플스토리 시스템상 본인 직업에 관련된 아이템이 나올 확률이 더 높으니 메인 혹은 보조 캐릭터로 듀얼블레이드를 갖고 있다면 이를 활용해 처치하자.

노말 ‘반 레온’을 공략하면 높은 확률로 ‘쟈이힌’ 무기가 나온다
▲ 노말 ‘반 레온’을 공략하면 높은 확률로 ‘쟈이힌’ 무기가 나온다
‘이승범’이라는 이름보다 ‘그란비아’라는 닉네임으로 더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인생을 멋지게 살기보다는 재미있게 살고자 합니다. 콘텐츠 기획팀 기자/사원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가 허용되지 않습니다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