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대한민국 게임대상 우수상 2003
온라인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7.3

재밌어요

7.2

유저평점

[메이플스토리 꿀팁] 6,000일 히든 미션으로 유닛 대미지 스킨 받자

지난 1일, 메이플스토리는 ‘6,000일 파티’ 이벤트를 진행했다. 당시 이벤트로 게임에 접속해 퀘스트를 받은 모든 유저에게 ‘6,000일 축하 파티 의자’가 주어졌는데, 이를 6,000초(1시간 40분)간 사용하면 보상으로 ‘6,000일 경험치 보따리’와 ‘6,000일 축하해 대미지 스킨’이 주어졌다. 그런데 이 외에도 숨겨진 히든 미션이 하나 더 있다고 한다. 무엇일까? 국민트리가 정보를 조사했다.

히든 미션으로 ‘6,000일 축하해 대미지 스킨 (유닛)’ 보상 받자

히든 미션을 받는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의자를 누적 1,001분(16시간 41분)간 사용하면 된다. 그러면 좌측 이벤트 알림이 혹은 NPC 웡키를 통해 ‘요정의 선물’ 퀘스트를 받을 수 있고, 보상으로 ‘6,000일 축하해 대미지 스킨 (유닛)’이 주어진다. 해당 대미지 스킨은 원래 프리미엄 PC방 총 누적 접속 50시간 보상으로 상당히 가치 있는 아이템이다.

16시간 41분이라는 시간이 상당히 길어 보일 수 있다. 하지만, 다행히 이는 누적 시간이다. 즉, 의자를 사용하고 있다가 중간에 멈춰도 지금까지 사용한 만큼 시간이 누적된다. 누적 수치는 좌측 이벤트 알림이 혹은 NPC 웡키에게 말을 걸어 ‘[6,000일] 메이플스토리 6,000일 파티 안내 -> 6000일 파티 참여 시간에 대해 물어본다’ 메뉴를 선택해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보상인 ‘6,000일 축하해 대미지 스킨 (유닛)’은 월드 내 나의 캐릭터 간 이동 가능이라 부 캐릭터로 받아도 자유롭게 본 캐릭터로 옮길 수 있다. 또한, 대미지 스킨 추출권을 활용하면 이후 자본 마련 용도로도 보유할 수 있으니 꼭 받는 걸 추천한다.

이벤트는 의자가 사라지는 유효 기간인 10월 7일 23시 59분까지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의자는 10월 1일 하루만 받을 수 있었기 때문에 당일 받지 못한 유저는 참여할 수 없으니 주의하자.

▲ 의자를 누적 1,001분 사용하면 해당 퀘스트를 받을 수 있다
보상으로 주어지는 대미지 스킨 2종류
▲ 보상으로 주어지는 대미지 스킨 2종류

추가 팁, 의자는 어디서 사용하는 게 좋을까?

최근 히든 미션을 수행 중인 유저 옆에 ‘보따리’를 사용해 몬스터를 풀어 의자 사용을 방해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아졌다. 그럼 이는 어떻게 방지하는 게 좋을까? 가장 좋은 방법은 리엔 ‘스노우 아일랜드’ 마을에 위치한 ‘리린의 집’을 방문하는 것이다. 해당 지역은 개인화라 다른 유저가 들어올 수 없고, 오직 나만 들어갈 수 있는 곳이다. 이 외에도 ‘차원의 거울’을 통해 방문할 수 있는 ‘메이플 연합 의회장’도 개인 지역이니 이곳을 방문해도 좋다.

'리린의 집' 위치
▲ ‘리린의 집’ 위치
개인 지역이라 다른 사람은 들어올 수 없다
▲ 개인 지역이라 다른 사람은 들어올 수 없다
'메이플 연합 의회장'도 개인 지역이다
▲ ‘메이플 연합 의회장’도 개인 지역이다
‘이승범’이라는 이름보다 ‘그란비아’라는 닉네임으로 더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인생을 멋지게 살기보다는 재미있게 살고자 합니다. 콘텐츠 기획팀 기자/사원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가 허용되지 않습니다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