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대한민국 게임대상 우수상 2003
온라인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7.3

재밌어요

7.3

유저평점

[메이플스토리 꿀팁] 길라잡이를 활용해 빠르게 대륙 이동하는 방법 총정리

메이플스토리에서 원하는 대륙으로 이동하려면 판테온 신전에 있는 ‘디멘션 게이트’를 활용하는 게 좋다. 판테온 신전으로 이동하는 대표 방법으론 ‘프렌즈 스토리’ 퀘스트가 있는데, 이는 차원의 거울이 있는 마을에서만 쓸 수 있다. 그렇다면 어떤 사냥터에 있더라도 판테온 신전으로 이동할 방법은 없을까? 답을 알아보고자 방법을 조사했다.

‘판테온 신전’으로 빠르게 이동하는 팁을 알아보자
▲ ‘판테온 신전’으로 빠르게 이동하는 팁을 알아보자

적정 레벨에 맞는 ‘길라잡이’ 활용

메이플스토리 ‘길라잡이’는 적정 레벨에 추천하는 사냥터를 알려주는 콘텐츠다. 이를 활용하면 특정 지역으로 바로 이동 가능하고, 이 가운데 일부는 ‘여섯갈래길’과 ‘판테온 신전’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는 종류가 있다

길라잡이는 콘텐츠 도장을 받지 않더라도 적정 레벨만 맞으면 어디서든 자유롭게 활용 가능하다. 물론, 도장까지 받아 적정 레벨 이후 계속 사용해도 좋으나 레벨이 높아질수록 콘텐츠 위치가 아래로 내려가 찾는 게 상당히 어려워진다. 그러니 본인 레벨에 맞는 길라잡이를 활용해 이동하는 걸 권한다. 각 레벨 길라잡이 종류는 아래와 같다.

[30~60레벨] 골드비치
= 골드비치 마을에 위치한 NPC ‘조종사 어빈’에게 말을 걸면 ‘여섯갈래길’로 보내준다.

[60~80레벨] 탕윤의 요리교실
= 파티 퀘스트를 수행하지 말고, 바로 좌측 포탈로 나가 ‘노틸러스’로 이동하자.
= 노틸러스에서 좌측 ‘빠른 이동’ 메뉴를 클릭, ‘가장 가까운 대륙 이동 정거장’을 선택하면 ‘빅토리아 나무승강장 -> 여섯갈래길’로 이동할 수 있다.

[90~107] 헬리시움
= 헬리시움 탈환본부에서 좌측 포탈에 2번 입장하면 ‘판테온’으로 이동한다.

[100~] 프렌즈스토리
= 우측 퀘스트 알림 탭을 클릭해 ‘[프렌즈스토리] 이계에서 날아온 학생’ 퀘스트를 수행해주자.
= ‘헤네시스 장롱이 떨어진 집’에 도착하면, 더 이상 퀘스트를 진행하지 말고 좌측 포탈을 통해 ‘헤네시스’로 나가자.
= 이후 어느 마을에서건 ‘차원의 거울’에 ‘프렌즈스토리’ 메뉴로 ‘헤네시스 장롱이 떨어진 집’에 이동할 수 있다.
= 헤네시스에서 좌측 ‘빠른 이동’ 메뉴를 클릭, ‘가장 가까운 대륙 이동 정거장’을 선택하면 ‘빅토리아 나무승강장 -> 여섯갈래길’로 이동할 수 있다.

해당 위치에 도착한 이후로 더 퀘스트를 진행하지 않아도 된다
▲ 해당 위치에 도착한 이후로 더 퀘스트를 진행하지 않아도 된다

[115~124] 사자왕의 성
= 적막한 고성에서 ‘귀환 주문서’를 사용해 ‘엘나스’로 이동하자.
= 이곳에서 앞서 언급한 ‘프렌즈스토리’를 활용해 판테온으로 이동하자.

[130~149] 해적 대비존
= 도착한 지점에서 왼쪽 포탈로 나가 ‘귀환 주문서’를 사용해 ‘백초 마을’로 이동하자.
= 마을 왼쪽 포탈로 들어가 ‘바다쪽 부둣가’ 이동하자.
= 이곳에 있는 ‘돌고래 택시’로 ‘아쿠아리움’으로 이동하자.
= 아쿠아리움에 위치한 차원돌을 클릭해 ‘베리타스’로 이동하자.
= 베리타스에 ‘프로멧사’를 활용하면 원하는 대륙으로 이동할 수 있다.

[160~179] 위험에 빠진 켄타
= 도착한 지점에서 왼쪽 포탈로 나가 ‘귀환 주문서’를 사용해 ‘아쿠아리움’으로 이동하자.
= 아쿠아리움에 위치한 차원돌을 클릭해 ‘베리타스’로 이동하자.
= 베리타스에 위치한 ‘프로멧사’를 활용하면 원하는 대륙으로 이동할 수 있다.

베리타스로 이동하는 차원돌 위치
▲ 베리타스로 이동하는 차원돌 위치
디멘션 게이트처럼 어디든 쉽게 이동할 수 있다
▲ 디멘션 게이트처럼 어디든 쉽게 이동할 수 있다

[170~189] 호브 제왕의 부활
= 도착한 지점에서 왼쪽 포탈로 나가 ‘엘나스’ 마을로 이동하자.
= 이곳에서 앞서 언급한 ‘프렌즈스토리’를 활용해 판테온으로 이동하자.

[185~200] 여우 골짜기
= ‘뾰족귀 여우마을’에서 ‘잎새 비행기’를 클릭하면 바로 ‘판테온 신전’으로 이동할 수 있다.

잎새 비행기를 활용하면 판테온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 잎새 비행기를 활용하면 판테온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이승범’이라는 이름보다 ‘그란비아’라는 닉네임으로 더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인생을 멋지게 살기보다는 재미있게 살고자 합니다. 콘텐츠 기획팀 기자/사원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가 허용되지 않습니다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