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대한민국 게임대상 우수상 2003
온라인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7.3

재밌어요

7.1

유저평점

[메이플스토리 꿀팁] 핑크빈 외형 재료, 놔두지 말고 경매장에 판매하세요

현재 메이플스토리에는 ‘데굴데굴 핑크빈 하우스’ 이벤트가 한창 진행 중이다. 다양한 커스텀을 활용해 ‘핑크빈 하우스 의자’를 꾸미는 이벤트로, 유저들 사이에서 인기다. 그런데 이를 활용해 많은 자본을 모으는 방법이 있다고 한다. 과연 무엇일까? 메이플스토리 국민트리에서 정보를 조사해봤다.

▲ 데굴데굴 핑크빈 하우스로 자본을 벌 수 있는 방법을 확인하자

100만에서 최대 1억까지, 많은 자본을 얻을 기회

핑크빈 커스텀 외형 재료는 벽, 뿔, 볼, 지붕 장식, 핑크빈 토이, 문, 마크, 창문, 이펙트로 총 9가지다. 해당 재료들은 레벨 범위, 엘리트, 보스 몬스터를 처치해서만 얻을 수 있다. 그런데 여기서 일반적인 재료들은 쉽게 나오는데, 독특한 외형을 보유한 ‘마시멜로우’, ‘홀로그램’, ‘황금색, 그리고 이펙트들은 매우 값이 비싸다. 품질이 좋은 만큼 원하는 유저가 많고, 잘 나오지 않기 때문이다.

만약 이벤트에 참여하지 않고 있거나 중복으로 위 아이템을 얻게 된다면 경매장을 통해 판매하자. 외형 재료는 거래 가능 아이템이라 다른 유저에게 판매하는 것이 가능하다. 현재 앞서 언급했던 특정 외형들은 적게는 100만에서 많게는 1억 메소까지 판매되고 있다.

물론, 현재 본인이 의자를 꾸미는 중이라면 직접 사용하는 것이 좋다. 이벤트로만 얻을 수 있는 품질 좋은 의자이기에 더 그렇다. 스펙을 높이고 싶은 신규 초보 유저라면 재료를 팔아 장비를 마련하는 것도 좋지만, 본인 만의 의자를 꾸미고 싶다면 직접 사용하자. 더불어 의자를 꾸미고 싶은 유저는 아래 커스텀 외형을 참고하자.

지난 꿀팁: [돌아온 ‘핑크빈의 데굴데굴 하우스’ 커스텀 외형 총정리]

마시멜로우, 홀로그램, 황금색 외형은 품질이 뛰어나다
▲ 마시멜로우, 홀로그램, 황금색 외형은 품질이 뛰어나다
그만큼 현재 경매장에서 비싼 가격에 거래된다
▲ 그만큼 현재 경매장에서 비싼 가격에 거래된다
정말 품질 좋은 아이템들은 몇천만 메소를 호가한다
▲ 정말 품질 좋은 아이템들은 몇천만 메소를 호가한다

추가 팁, 원하는 재료만 경매장에서 검색하는 방법

원하는 핑크빈 아이템을 검색하려는데, 너무 많은 종류로 인해 필요 없는 아이템까지 검색되는 경우가 많았을 것이다. 그렇다고 이름 전체를 입력하는 건 너무나도 번거롭다. 이럴땐 어떻게 하는 게 좋을까?

바로 아이템의 ‘마지막 단어’를 활용하면 된다. 예를 들어 ‘데굴데굴 하우스의 벽 : 황금색’을 검색하고 싶다면, ‘벽 : 황’으로, ‘데굴데굴 하우스의 이펙트 : 무지개’를 검색하고 싶으면 ‘트 : 무’로 검색해 보자. 그럼 원하는 아이템만 노출돼 손쉽게 아이템을 찾을 수 있다.

검색 키워드를 이처럼 입력하면 손쉽게 아이템을 찾을 수 있다
▲ 검색 키워드를 이처럼 입력하면 손쉽게 아이템을 찾을 수 있다
‘이승범’이라는 이름보다 ‘그란비아’라는 닉네임으로 더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인생을 멋지게 살기보다는 재미있게 살고자 합니다. 콘텐츠 기획팀 기자/사원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가 허용되지 않습니다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