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대한민국 게임대상 우수상 2003
온라인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7.3

재밌어요

7.2

유저평점

[메이플스토리 꿀팁] 변경된 노멀 시그너스 입장 퀘스트 공략

메이플스토리 노멀 시그너스 보스에 입장하기 위한 선행 퀘스트가 지난 업데이트로 바뀌었다. 이미 선행 조건을 맞춘 유저라면 상관없지만, 최근 테라 버닝 이벤트로 게임을 시작한 유저는 관련 정보가 부족해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이에 메이플스토리 국민트리에서 해당 퀘스트 정보를 정리했다.

노멀 시그너스 입장 퀘스트, 어떻게 바뀌었을까?
▲ 노멀 시그너스 입장 퀘스트, 어떻게 바뀌었을까?

시그너스 요새 퀘스트를 수행하자

원래 기존 시그너스 입장 선행 퀘스트 루트는 ‘소문 -> 미래의 문 -> 미래로 온 모험가 -> 장로 알렉스 -> 파괴된 헤네시스 -> 타락한 시그너스 -> 시그너스 요새 정찰 -> 요새로의 잠입 준비 -> 정보원 -> 시그너스의 정원 -> 열쇠? -> 꿈의 열쇠 -> 알렉스의 다짐 -> 시그너스를 막아라!’였다 처음 시작 퀘스트인 ‘소문’을 좌측 알림이에서 받고, 이후 NPC들과 대화만 하면 되는 간단한 구성이었다.

그러나 지난 업데이트로 퀘스트 루트가 대폭 변경됐다. 변경된 루트는 ‘소문 -> 미래의 문 -> 미래로 온 모험가 -> 장로 알렉스 -> 파괴된 헤네시스 -> 타락한 시그너스 -> 시그너스 요새 정찰 -> 요새로의 잠입 준비 -> 요새 습격 -> 되찾은 웃음 -> 정보원 -> 아들을 위한 편지 -> 골칫거리 -> 유타의 보호대 -> 기사단 처치 -> 강력한 무기 -> 앤의 오해 -> 어울리는 무기 -> 또 다른 정보 -> 나인하트 구출 -> 상급 기사단 처치 -> 시그너스의 정원 -> 열쇠? -> 꿈의 열쇠 -> 알렉스의 다짐 -> 시그너스를 막아라!’까지다.

임무마다 파괴된 헤네시스에 위치한 몬스터를 차례로 처치하는 형식이라 상당히 까다로워졌다. 그래도 퀘스트 클리어 경험치가 기존보다 상승함과 동시에 시작 레벨이 165로 줄었다. 덕분에 시간의 신전 관련 퀘스트 이후 커닝 타워 외에 갈 곳이 없던 초보 유저들이 공략하면 좋은 퀘스트가 됐다.

경험치 완료 보상이 제법 쏠쏠하다
▲ 경험치 완료 보상이 초보 유저 입장에선 제법 쏠쏠하다

물론, 장비가 좋고 숙달된 기존 유저라면 지구 방위 본부나 기사단 요새 쪽 스타포스 사냥터를 가는 게 훨씬 낫지만, 무자본 초보 유저라면 그 정도로 장비를 맞추기 어렵다. 그러니 추후 공략할 노멀 시그너스 입장 퀘스트를 할 겸 이를 수행해 경험치를 얻는 걸 추천한다. 각 퀘스트 목표를 정리하자면 아래와 같다.

[노멀 시그너스 입장 퀘스트 공략]
(1) 소문: 좌측 퀘스트 알림이에서 받자. 그럼 자동으로 시간의 신전으로 이동하고 NPC ‘신전관리인’에게 완료 받을 수 있다.
(2) 미래의 문: 신전관리인에게 ‘만병통치약’ 1개를 주자.
(3) 이곳은 어디?: 시간의 신전 ‘미래의 문’을 통해 ‘파괴된 헤네시스’로 이동하자.
(4) 미래로 온 모험가: 파괴된 헤네시스 NPC ‘장로 알렉스’에게 완료 받자.
(5) 장로 알렉스: 장로 알렉스의 질문에 답하자. 답변은 ‘커닝시티 -> 가출 소년이었어… -> 스탄 -> 오래된 금시계’다.
(6) 파괴된 헤네시스: 바로 옆에 있는 NPC ‘헬레나’에게 완료 받자.
(7) 타락한 시그너스: 역시 헬레나에게 완료 받고, 이후 퀘스트는 장로 알렉스에게 받자.
(8) 시그너스 요새 정찰: ‘요새 입구’로 이동해 우측 포탈로 입장을 시도하면 완료된다.
(9) 요새로의 잠입 준비: ‘요새 입구’에 정식기사 A를 처치해 ‘기사단의 휘장’을 얻자.
(10) 요새 습격: ‘기사단 제 1구역’에 정식기사 A와 B를 각 75마리 처치하자.
(11) 되찾은 웃음: ‘기사단 제 1구역’에 정식기사 B를 처치해 ‘읽기만 하면 웃음이 나오는 책’을 얻자.
(12) 정보원: ‘기사단 제 2구역’에 있는 NPC ‘정보원’에게 완료 받자. 이후 다시 파괴된 헤네시스로 돌아와 ‘유령 스탄’에게 퀘스트를 받자.
(13) 아들을 위한 편지: ‘기사단 제 2구역’에 있는 정식기사 C를 처치해 ‘스탄의 편지’를 얻자.
(14) 골칫거리: 파괴된 헤네시스 NPC ‘카밀라’에게 받을 수 있다. ‘기사단 제 2구역’과 ‘기사단 제 3구역’에 있는 정식기사 C와 D를 처치해 ‘기사단의 장갑’과 ‘기사단의 두건’을 30개씩 모으자.
(15) 유타의 보호대: 이번엔 NPC ‘유타’에게 받을 수 있다. ‘기사단 제 4구역’에 있는 정식기사 E를 처치해 ‘기사단의 어깨갑옷’ 60개를 모으자.
(16) 기사단 처치: ‘장로 알렉스’에게 받을 수 있다. ‘기사의 전당1’에 있는 상급기사 A 150마리를 처치하면 된다.
(17) 강력한 무기: 이번엔 NPC ‘제이’가 준다. ‘기사의 전당2’에 있는 ‘상급기사 B’를 처치해 ‘강력한 마력의 완드’ 1개를 구해야 한다.
(18) 앤의 오해: ‘빅 헤드워드’에게 받자. ‘기사의 전당 4’에 있는 ‘상급기사 D’를 처치해 ‘강력한 ‘활’ 1개를 얻자.
(19) 어울리는 무기: 이번엔 ‘기사의 전당 5’에 있는 ‘상급기사 E’를 처치해 ‘화려한 검’을 구해오면 된다.
(20) 또 다른 정보: 퀘스트 알림이를 통해 받을 수 있다. ‘장로 알렉스’에게 완료 받으면 된다.
(21) 나인하트 구출: ‘비밀정원’에 위치한 NPC ‘나인하트’에게 완료 받자.
(22) 상급 기사단 처치: 이번엔 상급기사 A, B, C, D, E를 각각 40마리씩 처치하자.
(23) 시그너스의 정원: 퀘스트 알림이를 통해 받을 수 있다. ‘시그너스의 정원’을 방문한 다음 ‘장로 알렉스’에게 돌아와 완료 받자.
(24) 열쇠?: ‘유령 스탄’에게 완료 받자.
(25) 꿈의 열쇠: ‘제이’에게 완료 받자.
(26) 알렉스의 다짐: ‘장로 알렉스’에게 완료 받자.
(27) 시그너스를 막아라!: 난도에 상관없이 시그너스를 처치하면 된다.

파괴딘 헤네시스 간단 위치
▲ 파괴딘 헤네시스 간단 위치

추가 팁, 일부 아이템은 경매장에서 구매하자

퀘스트 가운데 ‘기사단의 장갑’ 30개, ‘기사단의 두건’ 30개 그리고 ‘기사단의 어깨갑옷’ 60개는 경매장을 통해서도 구매할 수 있다. 스카니아 월드 기준 대략 1만 메소 정도에 거래되고 있으니, 이를 구매해 바로 완료하자. 그럼 클리어 시간을 조금이라도 단축할 수 있다.

경매장에서 구매하면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 경매장에서 구매하면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이승범’이라는 이름보다 ‘그란비아’라는 닉네임으로 더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인생을 멋지게 살기보다는 재미있게 살고자 합니다. 콘텐츠 기획팀 기자/사원

SNS 화제

3 개 댓글

  1. 레벨이 165로 줄은건 좋은데.. 길라잡이는 170이라 불편ㅜㅜ

    댓글
  2. 어떻게든 유저 편한 꼴을 못보지

    댓글
  3. (15) 유타의 보호대: 이번엔 NPC ‘유타’에게 받을 수 있다. ‘기사단 제 4구역’에 있는 정식기사 E를 처치해 ‘기사단의 어깨갑옷’ 60개를 모으자. -> ‘카밀라’에게 받을 수 있는 퀘스트입니다.

    댓글

댓글

이메일 주소가 허용되지 않습니다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