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메이플스토리 꿀팁] 선호도 높은 추천 어빌리티 옵션 총정리

메이플스토리의 어빌리티는 큰 돈을 들이지 않고 쉽게 스펙을 올리는 유용한 콘텐츠다. ‘명성치’를 이용하여 조정하며, 여기서 ‘명성치’는 꾸준한 사냥을 통해 모을 수 있다. 기본적으로 유니크 등급은 되어야 쓸만한데, 본 캐릭터는 레전더리 등급까지 올리는 게 좋다.

그렇다면 다양한 옵션 중 어떤 어빌리티 옵션을 얻는 것이 좋을까? 직업별로 조금 차이가 있지만, 일반적으로 선호도가 높은 추천 어빌리티 옵션을 정리해 보았다.

메이플스토리 꿀팁 어빌리티 옵션

▶어떤 어빌리티들이 선호도가 높을까?

보스 공격 시 대미지

추천 어빌리티로 가장 먼저 꼽을 수 있는 건 ‘보스 공격 시 대미지’다. 보스 위주로 플레이하는 유저 뿐만 아니라, 소소하게 마일리지를 획득하기 위해서라도 꼭 필요한 옵션이다.

‘보스 공격 시 대미지’ 적정 수치는 최소 11%다. 최대치인 20%가 나오면 대박이지만, 확률은 낮다. 여유가 되는 유저라면 적어도 14%는 맞추자. 상위 보스에 참여하려면 적어도 200%의 보스 공격력은 필요하니, 어빌리티 외에 링크 스킬, 무기, 보조 무기 등으로 보충하는 게 좋다.

공격 속도

표창을 쓰는 도적 직업군과 총알을 쓰는 해적 직업군에게 좋은 어빌리티 옵션이다. 그리고 특정 스킬을 지속 사용하는 직업의 경우 공격 속도가 증가하면 대미지도 크게 증가한다.

‘공격 속도’는 특정 스킬을 ‘말뚝’ 형태로 사용하는 직업들에게 좋다. 특히, 제로는 부스터, 물약, 어빌리티, 5차 코어를 모두 이용해야 최대 공격 속도를 맞출 수 있으므로 반드시 챙겨야 한다.

메이플스토리 꿀팁 제로

▶제로는 어빌리티 ‘공격 속도’ 옵션이 필수다

크리티컬 확률

‘크리티컬 확률’은 보통 100%를 맞추는 게 일반적이다. 그러나 100%를 충족하려면 많은 메소가 필요한데, 이를 대신해줄 수 있는 것이 어빌리티의 ‘크리티컬 확률’이다.

‘크리티컬 확률’은 기본 수치가 낮은 ‘히어로’, ‘썬콜’, ‘불독’ 그리고 도적 직업군에게 유용하다. 다만, 본인의 재력에 의해 이미 ‘크리티컬 확률’ 100%를 달성했다면, 굳이 어빌리티로 ‘크리티컬 확률’을 선택할 필요는 없다.

버프스킬 지속시간

버프가 많은 직업에게 좋은 어빌리티다. 특히, ‘홀리 심볼’을 사용하는 비숍에게 필수라 할 수 있는데, ‘버프스킬 지속시간’ 수치에 따라 ‘홀리 심볼’을 최대 7분 가까이 사용할 수 있어서다. 또한, ‘버프스킬 지속시간’이 높으면 보스전이나 사냥 도중 가져야 하는 ‘버프 타임’ 횟수를 줄일 수 있어 어느 직업에게나 인기다.

메이플스토리 꿀팁 홀리 심볼

▶비숍의 ‘홀리 심볼’과 버프스킬 지속 시간은 시너지가 뛰어나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회사 소개

(주)제우미디어
등록번호: 서울아00762
등록일자: 2009.02.02 | 제호: 게임메카
발행인: 서인석 | 편집인: 손대현
청소년보호책임자: 남장우
발행소: 서울 마포구 독막로 76-1
한주빌딩 6층
발행일자: 2000.04.22
전화번호: 02-3142-68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