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대한민국 게임대상 우수상 2003
온라인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7.3

재밌어요

7

유저평점

[메이플스토리 꿀팁] 어떤 걸 착용할까? 추천 ‘기계 심장’ 정리

메이플스토리 ‘기계 심장’은 안드로이드에 착용하는 장비 아이템이다. 거래소에서 꽤나 비싼 가격에 거래되며, 착용 시 스탯 공격력을 크게 올릴 수 있다. 스탯 공격력은 사냥 속도와 직결되기 때문에 많은 유저가 비싼 가격에도 불구하고 더 좋은 기계 심장을 가지려고 노력한다.

그렇다면 어떤 ‘기계 심장’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을까? 유용하고 적절한 가성비를 지닌 기계 심장과 관련 팁을 정리해보았다.

메이플스토리 꿀팁 기계 심장

▶메이플스토리에는 다양한 기계 심장이 존재한다

‘기계 심장’을 착용하기 위해서는 안드로이드가 필수!

‘기계 심장’을 착용하기 위해서 반드시 필요한 안드로이드에 대해 알아보자. 종류는 매우 다양하다. ‘만지로이드’, ‘스우로이드’, ‘데미안로이드’ 등 많은 안드로이드가 준비되어 있다.

하지만, 코디할 것이 아니라면 굳이 비싼 안드로이드를 살 필요는 없다. 돈이 부족한 유저라면 ‘보급형 안드로이드’를 구입하고, 어느 정도 자본을 소유 중이라면 ‘고급형 안드로이드’를 추천한다. 상점가기 기능이 있는 ‘페어리로이드’, ‘포니로이드’는 편리하지만, 최소 2억 메소 이상이므로 무리해서 사지는 말자.

메이플스토리 꿀팁 보급형 안드로이드

▶무자본 유저라면 ‘보급형 안드로이드’를 추천한다

‘기계 심장’ 어떤 것이 좋을까?

기계 심장은 ‘기간제 기계 심장’, ‘영구 기계 심장’의 두 가지로 나뉜다. 정말 돈이 없는 경우가 아니라면 기간제 기계 심장은 추천하지 않는다. 1,000만 메소 정도만 있어도 ‘영구 기계 심장’인 ‘골드 하트’를 구입할 수 있다. 적당한 성능의 기간제 심장이라도 꽤나 많은 메소가 필요하기 때문에, 차라리 돈을 조금 더 모아서 영구 기계 심장을 사는 것이 낫다.

하지만, 영구 기계 심장에도 여러 종류가 있다. 여기서 추천하는 건 ‘리튬 하트’다. 가진 자본에 따라 ‘골드 하트’나, ‘크리스탈 하트’ 같은 좀 낮은 성능의 기계 심장을 생각할 수도 있으나 효율이 떨어진다.

‘크리스탈 하트’와 ‘리튬 하트’는 대략 1,000만 메소 정도 차이가 나는데, 이는 하루 우르스만 모두 격파해도 충분히 모을 수 있는 돈이다. ‘리튬 하트’는 ‘크리스탈 하트’나 ‘골드 하트’와 다르게 업그레이드 가능 횟수가 7이나 된다. 또한, 모든 스탯이 3씩 늘어나 더 큰 효과를 받을 수 있다. 성급하게 사지 말고 충분히 돈을 모은 뒤 ‘리튬 하트’를 구입하자.

메이플스토리 꿀팁 기간제 기계 심장

▶ 기간제 기계 심장은 추천하지 않는다

▶ 가성비는 ‘리튬 하트’가 최고다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은 필수 입력 항목입니다.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