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대한민국 게임대상 우수상 2003
온라인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7.3

재미있어요

7.8

유저평점

[메이플스토리 꿀팁] 듀얼블레이드 유저를 위한 스킬 관련 노하우

메이플스토리 ‘듀얼블레이드’는 두 개의 단검을 사용하는 도적 직업이다. 사거리가 짧다는 단점이 있지만, 회피율이 높고 한 번에 큰 대미지를 넣을 수 있다. 또한, 이동기가 빠른 편이라 유저들에게 인기 있는 직업으로 꼽힌다.

이번 시간에는 듀얼블레이드를 육성하는 유저들을 위한 해당 직업의 ‘꿀팁’을 조사해 보았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본문을 통해 살펴보자.

메이플스토리 꿀팁 듀얼블레이드

▶ 듀얼블레이드의 꿀팁에 대해서 알아보자

‘파이널 컷’ 쿨타임 감소

‘파이널 컷’은 60초 동안 최종 대미지를 40% 올리고, 3초간 무적 효과를 주는 기술이다. 분명 유용한 스킬이나, 단점이 한 가지 있다. 바로 쿨타임이다. 90초나 되기 때문에 사용 후 30초의 공백이 있다.

그래서 듀얼블레이드 유저들은 여러 방법으로 파이널 컷의 공백을 줄이고 있다. 이 가운데 가장 효과가 좋은 건 ‘써든 레이드’다. ‘써든 레이드’는 파이널 컷의 쿨타임을 20%나 줄인다. 여기에 스킬 쿨타임을 줄이는 메카닉, 메르세데스 공격대원 효과까지 합치면 파이널 컷을 연달아 사용하는 게 가능하다. 

‘사슬 지옥 – 아수라’ 연계

아수라는 자동 속사로 한 번에 큰 대미지를 주는 기술이다. 캐릭터가 정신없이 움직이며, 부엉이와 칼날 이펙트를 만들어 주변 적을 공격한다. 사거리가 짧은 편이지만, 피해량이 굉장히 높아 듀얼블레이드의 주력 기술이라 할 수 있다.

‘아수라’는 ‘히든 블레이드’, ‘에픽 어드벤쳐’ 등 여러 스킬과 함께 사용할 수 있는데, 이를 이용해 보스전에서 공격 도중 바로 무적 버프를 받는 게 가능하다. 바로 ‘아수라’ 시전 도중 ‘사슬 지옥’을 사용하는 것이다.

‘사슬 지옥’은 적을 끌어당겨 10연타 공격을 하고 기절시키는 기술이다. ‘아수라’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데, ‘사슬 지옥’을 사용하면 3초간 무적 효과를 받는다. 때문에 아수라로 대미지를 주다가 미처 피하지 못할 경우 사슬 지옥으로 편하게 적의 공격을 막아낼 수 있다.

또한, 사슬 지옥으로 소울 웨폰 소환 시 경직되는 현상도 없앨 수 있다. 사슬 지옥은 어떤 상황에서도 사용 가능한 즉발 기술이며 후딜레이도 없다. 이런 특징을 이용해 소울 소환 뒤 사슬 지옥을 바로 사용하면 경직을 무시할 수 있다.

메이플스토리 꿀팁 아수라와 사슬 지옥

▶ 아수라와 사슬 지옥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다

벨룸 꼬리 공격 어그로 돌리기

카오스 벨룸에서 꼬리 공격은 매우 껄끄러운 패턴이다. 천장에서 떨어지는 종유석이나 벨룸이 쏘는 불덩이가 유저를 공격하는데, 동시에 꼬리 공격도 들어오기 때문이다.

그런데 듀얼블레이드의 더미 기술을 쓰면 꼬리 공격 타겟팅을 피할 수 있다. 꼬리 공격이 유저가 아닌 더미를 노리기 때문에 큰 노력 없이 꼬리 공격 패턴을 무시 가능하다. 그리고 이와 비슷한 다른 보스들의 타겟팅 방법들도 더미 기술로 피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메이플스토리 꿀팁 벨룸 꼬리 공격

▶ 더미를 소환하여 벨룸 꼬리 공격을 피하자

댓글

이메일 주소가 허용되지 않습니다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