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대한민국 게임대상 우수상 2003
온라인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7.3

재밌어요

7

유저평점

[메이플스토리 꿀팁] 레벨 180~200의 숨겨진 꿀사냥터 ‘암흑의 숲1’

메이플스토리에서 다른 레벨 대에 비해 180~200 사냥터는 적은 편이다. 스타포스 수치가 높은 유저들은 ‘지구방위본부 UFO 내부’를 애용하는데, 그렇지 않은 이들은 ‘기계무덤’이나 ‘황혼의 페리온’에서 사냥한다. 그런데 앞서 말한 바와 같이 이 레벨대는 사냥터 선택지가 적어 자리싸움으로 스트레스를 받을 때가 한두 번이 아니다.

이런 가운데 최근 새롭게 떠오르는 사냥터가 있다. 바로 크리티아스에 위치한 ‘암흑의숲1’이다. 위 ‘기계무덤’, ‘황혼의 페리온’ 만큼 사냥 효율이 뛰어나고 자리 경쟁도 적어, 많은 인기를 모으는 중이다.

메이플스토리 꿀팁 '암흑의숲1'

▶ 메이플스토리 크리티아스 ‘암흑의숲1’ 위치

크리티아스 ‘암흑의 숲1’

크리티아스 ‘암흑의 숲1’의 자리 경쟁이 적은 이유는 간단하다. 바로 이곳에 진입하기 위해서는 크리티아스 선행 퀘스트를 완료해야 하기 때문이다.

많은 유저가 퀘스트 진행이 귀찮아 ‘기계무덤’이나 ‘황혼의 페리온’에서 사냥하곤 하는데, 추천하지 않는 선택이다. 고레벨 보스 처치를 위해선 언젠가 이 퀘스트를 완료해야 하니 기회가 있을 때 진행해두자. 대부분 몬스터 사냥으로 이뤄져 있으며, 대략 1시간 정도 소요된다.

그렇다면 크리티아스로 이동하는 과정은 어떻게 될까? 적정 레벨이 되면 진행 가능한 퀘스트를 통해 날아가는 방법이 있지만, 추천하는 건 ‘디멘션 게이트’ 이용이다. 화면 왼쪽 상단의 ‘빠른이동’을 통해 ‘여섯갈래길’로 가자. 그다음 ‘여섯갈래길’ 상층부에 위치한 ‘디멘션 게이트’를 사용하면 된다. 이 방법으로 단시간에 크리티아스에 도착할 수 있다.

메이플스토리 꿀팁 크리티아스 디멘션 게이트

▶ 크리티아스 이동은 디멘션 게이트를 이용하자

‘암흑의 숲1’을 추천하는 가장 큰 이유는 ‘EXP 엔트로피’다. 크리티아스의 몬스터는 마력석이라는 아이템을 드롭하는데, 크리티아스 일일 퀘스트로도 획득할 수 있다. 마력석은 크리티아스 주화로 교환 가능하며, 이는 ‘EXP 엔트로피’를 구입하는 일종의 화폐로 쓰인다.

‘EXP 엔트로피’의 효과는 엄청나다. 크리티아스 지역 한정이지만, 1시간 동안 얻을 수 있는 경험치를 무려 1.5배나 올린다. 경험치 2배 쿠폰, 경험치 축적의 비약, 익스트림 골드 등 경험치 증가 버프와 함께 사용하면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크리티아스의 사냥 난도는 그리 어렵지 않다. 지형이 좋을뿐더러, 몬스터 수가 많은 편이기에 쉽게 사냥할 수 있다. 또한, 선행 퀘스트의 존재로 방문자가 적어, 버닝 필드 단계도 항상 높게 유지된다. 시간에 따라서 10단계의 버닝 필드 혜택도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자.

메이플스퇼 꿀팁 EXP 엔트로피

▶ ‘EXP 엔트로피’로 경험치 획득량을 늘릴 수 있다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은 필수 입력 항목입니다.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