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메이플스토리 꿀팁] 100레벨까지 빠르게! 일리움 추천 사냥터 총정리

지난 8월 10일, 메이플스토리는 신규 직업 일리움을 업데이트했다. 일리움은 그란디스의 마법사 직업으로, 크리스탈과 기계 소환수를 사용한다. 또한, 이동 시 대미지가 증가하는 최상위 링크 스킬을 가지고 있어, 한 달이 지난 지금도 그 인기는 계속되고 있다.

시간은 흘렀지만, 아직 일리움 100레벨을 달성하지 못한 유저는 많다. 그리고 ‘크리스탈 컨트롤’이란 독특한 스킬로 다른 직업과 전투 방식이 달라 기존 사냥터와는 궁합이 맞지 않는 경우도 있다. 그렇다면 일리움을 위한 추천 사냥터는 어디일까? 100레벨 까지의 정보를 정리해 보았다.

메이플스토리 꿀팁 일리움

▶ 메이플스토리 신규 직업 일리움의 추천 사냥터를 알아보자

45~66 : 발굴 중단지역

레벨 45까지는 다른 직업들과 마찬가지로 ‘골드 비치’에서 사냥을 진행하자. 그리고 레벨 45를 달성하면 페리온 사냥터 중 하나인 ‘발굴 중단지역으로 간다. 인기 사냥터 ‘제 2군영’은 지형상 일리움과 맞지 않고, ‘조용한 습지’는 넘쳐나는 사람으로 정상적인 사냥이 힘들기 때문이다.

‘발굴 중단지역’의 정중앙에는 ‘유적발굴단 게시판’이라는 NPC가 존재하는데, 여기에 가만히 서 있어도 필드 대부분의 몬스터를 처치할 수 있다. ‘크리스탈 컨트롤’을 사용해 양쪽으로 번갈아 가며 크리스탈을 옮기고, 그 위치에 ‘크래프트 오브’와 ‘크래프트 : 자벨린’을 던지자. 편리하고 빠르게 레벨업이 가능하다.

메이플스토리 꿀팁 크리스탈 컨트롤

▶게시판에 가만히 서서도 필드의 대부분 몬스터를 처치 가능하다

66~80 : 붉은 모래 사막

‘사헬지대2’나 ‘잠자는 사막’도 좋지만, ‘붉은 모래 사막’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다. 앞서 두 사냥터에 사람이 붐빈다면 ‘붉은 모래 사막’으로 발걸음을 옮기자.

‘붉은 모래 사막’은 일자형 지역이지만, 일부 지역에 계단이 있어 몇몇 직업은 불편함을 겪는다. 그러나 일리움은 크게 문제 될 것이 없다. 텔레포트로 계단을 무시하고 움직일 수 있기 때문이다.

메이플스토리 꿀팁 붉은 사막 계단 지형

▶ 계단 지형도 일리움에게는 문제 될 것이 없다

80~100 : 페어리의 숲1

‘페어리의 숲1’은 찾는 사람이 별로 없어 ‘버닝 필드’가 항상 유지되는 곳이다. 그러나 일리움의 사냥터로는 최적의 장소라 할 수 있다. 간격이 좁은 여러 개의 층으로 나뉘어 있으며, 몬스터 수도 많기 때문이다.

사냥 방법은 간단하다. 우선 ‘페어리의 숲1’ 꼭대기 정중앙에 크리스탈과 함께 ‘마키나’를 소환한다. 다음 맨 밑층에서 ‘크리스탈 : 자벨린’으로 중단 몬스터들을 처치한다. 자벨린이 닿지 않는 꼭대기는 마키나가 자동으로 공격하기 때문에 신경 쓸 필요 없다. 채널을 옮기다 보면 버닝 필드 100% 장소를 찾을 수 있으므로, 버닝 필드가 낮아졌다면 채널 이동을 통해 다시 100%를 채우자.

메이플스토리 꿀팁 마키나 소환

▶꼭대기에 ‘마키나’를 소환해두자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회사 소개

(주)제우미디어
등록번호: 서울아00762
등록일자: 2009.02.02 | 제호: 게임메카
발행인: 서인석 | 편집인: 손대현
청소년보호책임자: 남장우
발행소: 서울 마포구 독막로 76-1
한주빌딩 6층
발행일자: 2000.04.22
전화번호: 02-3142-68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