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메이플스토리 꿀팁] 비싼 마스터리 북, 직접 획득해 보자

메이플스토리 4차 전직 이후 더 강해지려면 꼭 필요한 아이템이 있다. 바로 스킬 레벨을 최대로 올려주는 ‘마스터리 북’이다. 마스터리 북은 ‘마스터리 북 20’, ‘마스터리 북 30’으로 나뉘며, 이를 통해 4차 스킬 레벨을 30까지 증가시킬 수 있다.

그런데 마스터리 북은 가격이 비싸다. ‘마스터리 북 20’은 300만 메소, ‘마스터리 북 30’은 500만 메소에 판매하기 때문에, 무자본 유저들에게 부담이 되는 것이 현실이다. 그래서 이번 시간, 게임메카에서는 마스터리 북을 얻을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들에 대해 소개하려고 한다. 자세한 내용은 본 공략을 통해 살펴보자.

메이플스토리 꿀팁 부클러만 이미지

▶부클러만은 리프레에서 책을 팔고 있다

테마던전

테마던전은 마스터리 북을 쉽게 얻을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다. 전체적인 난도가 그리 높지 않고, 대략 30분이면 클리어할 수 있어 무자본 유저들의 선호도가 높다. 본인이 해당 던전의 몬스터보다 조금 약해도 무리 없이 진행 가능한 정도니 참고하자.

마스터리 북을 보상으로 지급하는 테마던전은 총 세 곳이다. 120~134레벨에 가는 ‘판타스틱 테마파크’, ‘아랫마을’, 그리고 130레벨 던전인 ‘크림슨우드의 성채’다. 각 던전을 완료할 때마다 ‘마스터리 북 20’, ‘마스터리 북 30’을 각각 하나씩 지급하며, 이외에 경험치를 포함한 여러 가지 보상을 제공한다. 30분 만에 800만 메소를 버는 것과 같으니 반드시 진행하자.

메이플스토리 꿀팁 테마던전 보상 이미지

▶테마던전을 통해 마스터리 북을 얻을 수 있다

코인샵

메이플스토리에는 다양한 코인샵이 존재하며, 여기서도 마스터리 북을 구입할 수 있다. 그렇다면 여러 코인샵중 마스터리 북을 구입하기에 적절한 것은 무엇일까? 바로 ‘크로스헌터 상점’과 ‘보따리 상인 오코’다. 메이플스토리를 플레이하다 보면 해당 코인샵에 필요한 화폐가 자연스럽게 모여, 별다른 노력을 들이지 않아도 되기 때문이다.

‘크로스헌터 상점’에서 필요한 화폐는 ‘십자코인’으로 파티 보스를 처치하면 획득한다. 굳이 마스터리 북 때문이 아니더라도 파티 보스는 대부분 유저가 매일 진행하는 콘텐츠기에 따로 십자코인을 모을 필요는 없다. 가격도 괜찮은 편이다. ‘마스터리 북 20’은 십자코인 64개, ‘마스터리 북 30’은 100개에 구입할 수 있다.

‘보따리 상인 오코’는 루타비스에 가면 볼 수 있다. 상점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이그드라실 룬의 돌’이란 이이템이 필요한데, 이는 루타비스의 보스들을 처치하면 획득 가능하다. 더불어 십자코인도 함께 얻을 수 있어 일석이조 효과도 누릴 수 있다. ‘이그드라실 룬의 돌’은 꾸준히 모으고 있다가 ‘십자코인’이 다 소모되면 사용하자.

메이플스토리 꿀팁 크로스헌터 상점 이미지

▶십자코인은 파티 보스가 드롭한다

메이플스토리 꿀팁 루타비스 코인샵 이미지

▶ 이후 마스터리 북 구입을 위해 ‘이그드라실 룬의 돌’을 모아두자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회사 소개

(주)제우미디어
등록번호: 서울아00762
등록일자: 2009.02.02 | 제호: 게임메카
발행인: 서인석 | 편집인: 손대현
청소년보호책임자: 남장우
발행소: 서울 마포구 독막로 76-1
한주빌딩 6층
발행일자: 2000.04.22
전화번호: 02-3142-68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