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대한민국 게임대상 우수상 2003
온라인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7.3

재밌어요

7.2

유저평점

[메이플스토리 꿀팁] 편리한 사냥을 위한 ‘일리움’ 추천 매크로

메이플스토리 일리움은 고대 크리스탈과 ‘자벨린’을 주력으로 사용하는 마법사 직업이다. 먼 거리 적을 공격할 수 있고, ‘글로리 윙’으로 광역 처치도 가능하다. 또한, 소환수인 ‘마키나’, ‘리요’를 이용하면 수월한 사냥도 할 수 있다.

이처럼 장점을 지닌 일리움이지만, 많은 유저가 지적하는 사냥 시 문제점이 있다. 바로 크리스탈을 계속 이동시켜야 한다는 것이다. ‘마키나’와 ‘자벨린’ 공격은 무조건 크리스탈의 위치로 유도되기 때문에, 사냥할 때 크리스탈 이동은 필수다.

이러한 불편함은 게임 내 매크로 기능으로 해결할 수 있다. 그러나 아직 해당 정보를 숙지하지 못한 유저들은 수동으로 사냥을 진행해 불편함을 겪곤 한다. 이번 시간을 통해 일리움 추천 매크로를 알아두자.

메이플스토리 꿀팁 일리움 매크로

▶ 일리움에게 매크로 기능은 필수다

크래프트: 자벨린 + 크리스탈 컨트롤

매크로 설정 방법은 간단하다. 스킬창(K)의 하단 가장 오른쪽을 살펴보면 ‘매크로’ 버튼이 있다. 이를 누르면 매크로 설정이 가능한 ‘매크로 창’을 확인할 수 있다. 여기서 자신이 원하는 스킬을 등록해 단 하나의 키로 사용하자.

일리움의 가장 기본적인 매크로 설정은 ‘크래프트: 자벨린 + 크리스탈 컨트롤’이다. 이 매크로 키를 사용하면 ‘크래프트: 자벨린’이 투척 됨과 동시에 크리스탈도 해당 방향으로 이동한다. 거의 동시에 이동하는 것과 마찬가지라 매번 ‘크리스탈 컨트롤’을 ‘크래프트: 자벨린’ 방향으로 움직여줘야 하는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다.

한 가지 유의해야 할 점은 ‘크래프트: 자벨린’을 ‘크리스탈 컨트롤’보다 반드시 앞에 둬야 한다는 것이다. 만약 ‘크래프트: 자벨린’을 뒤에 두고 매크로를 설정하면, 크리스탈이 제대로 움직이지 않는다.

메이플스토리 꿀팁 자벨린 크리스탈

▶ 자벨린과 크리스탈을 동시에 날릴 수 있다

크리스탈 컨트롤 + 크래프트: 자벨린 + 크래프트: 오브

두 번째 매크로에는 ‘크래프트: 오브’가 추가된다. 이 설정은 한 자리에서 편하게 사냥하기에 적합한 매크로다. 크리스탈을 지정된 위치에 올려둔 뒤, ‘크리스탈 컨트롤 + 크래프트: 자벨린 + 크래프트: 오브’ 매크로를 사용하면 광역 대미지 때문에 주변의 몬스터까지 모두 처치할 수 있다.

한 자리에서 편하게 사냥 가능한 사냥터는 ‘발굴 중단 지역’, ‘붉은 모래 사막’, ‘페어리의 숲1’이 있다. 해당 장소들은 ‘마키나’가 자동 사냥하기에 아주 적절한 사냥터기 때문에, 편하면서도 빠른 레벨업을 노릴 수 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지난 ‘메이플스토리 꿀팁(링크)’을 참고하자.

메이플스토리 꿀팁 '페어리의 숲1'

▶ 대표적인 일리움 사냥터 ‘페어리의 숲1’

댓글

이메일 주소가 허용되지 않습니다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