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메이플스토리 꿀팁] 1차부터 하이퍼까지, 팬텀 스킬훔치기 추천

메이플스토리 ‘팬텀’은 ‘스틸 스킬’로 모험가 직업의 스킬을 훔칠 수 있다. 대상은 1차부터 하이퍼 스킬까지 모두 가능하며, 전직 당 하나씩 등록 가능하다. 또한, ‘스킬 매니지먼트’를 통해 언제든지 교체할 수 있어 고레벨이 되어도 유용하게 쓰인다.

그러나 모험가 직업군의 스킬은 셀 수 없을 정도로 많다. 따라서, 어떤 스킬을 훔쳐야 더 효과적일지 고민하는 유저 수도 적지 않다. 여러 목적 가운데, 팬텀 육성 시 도움이 되는 모험가 스킬을 정리해 보았다.

메이플스토리 꿀팁 팬텀 스틸 스킬

▶ 메이플스토리 팬텀은 다른 직업의 스킬을 훔칠 수 있다

1차 전직 : 헤이스트, 매직 가드

1차 전직에는 딱히 훔칠만한 스킬이 없다. 힘들게 훔쳐봤자 얼마 쓰지 못하고 효율도 안 나오기 때문이다. 그나마 쓸만한 건 기동력이 상승하는 ‘헤이스트’다.

3차 전직에서 ‘크로스 오브 체인’을 훔친 유저라면 1차 전직에 ‘매직 가드’를 챙겨오는 것도 괜찮다. ‘크로스 오브 체인’은 일정 시간 현재 체력 비율에 따라 최종 대미지가 증가하는 기술이다. 여기에 ‘매직 가드’를 더하면 체력 100%를 수월하게 유지할 수 있다. 참고로 ‘헤이스트’는 도적, ‘매직 가드’는 마법사 직업에게서 얻을 수 있다.

메이플스토리 꿀팁 매직 가드

▶ 1차 전직에서 매직 가드를 선택하는 것도 괜찮다

2차 전직 : 분노, 하이퍼 바디

2차 전직부터는 쓸만한 스킬이 제법 많다. 이 가운데 인기 있는 스킬은 히어로의 ‘분노’, 스피어맨의 ‘하이퍼 바디’다.

‘분노’는 버프형 스킬이다. 공격력이 상승하고 대미지 흡수 효과도 있어 사냥에 유용하다. ‘하이퍼 바디’는 ‘매직 가드’와 마찬가지로, ‘크로스 오브 체인’과 함께 쓰이는 스킬이다. 최대 HP가 올라가는 효과를 가져 ‘크로스 오브 체인’과 궁합이 맞는다.

메이플스토리 꿀팁 분노

▶ 분노는 팬텀의 대미지를 크게 늘려준다

3차 전직 : 홀리 심볼, 크로스 오브 체인

3차 전직에서는 메이플스토리의 최고 인기 스킬 ‘홀리 심볼’을 훔칠 수 있다. 스탯 공격력 상승 버프는 다양하지만, 경험치 획득량 증가는 한정되어 있기 때문이다. 소위 말하는 ‘홀리 심볼 알바’를 이용하지 않는다면, ‘홀리 심볼’ 스틸은 좋은 선택이다.

‘크로스 오브 체인’도 괜찮다. ‘홀리 심볼’ 포기로 경험치 획득량 증가 버프는 사용할 수 없지만, ‘매직 가드’, ‘하이퍼 바디’와 연계할 경우 스탯 공격력을 크게 올릴 수 있다. 사냥할 때는 ‘홀리 심볼’, 보스전에는 ‘크로스 오브 체인’ 사용을 추천한다.

메이플스토리 꿀팁 '홀리 심볼'

▶ 메이플스토리 최고 인기 스킬 ‘홀리 심볼’

4차 전직 : 파이널 컷, 프리징 브레스

4차 전직에 추천하는 스킬은 듀얼블레이드의 ‘파이널 컷’과 아크메이지(얼음,번개)가 사용하는 ‘프리징 브레스다. ‘파이널 컷’은 동시에 많은 적을 처치할 수 있고 일정 시간 대미지도 증가한다. 또한, 사용 후 무적 시간이 있어 팬텀 유저에게는 필수 스킬로 꼽힌다.

‘프리징 브레스’도 이에 못지않다. 일정 시간 적을 묶는 바인딩 기술로, 보스전에서 유용하다. 팬텀에게는 바인딩 관련 스킬이 없어 레벨 200 이전에 유용하게 쓸 수 있다.

메이플스토리 꿀팁 파이널 컷

▶ 듀얼블레이드의 ‘파이널 컷’

하이퍼 : 불스 아이

하이퍼 스킬로는 단연 신궁의 ‘불스 아이’를 꼽을 수 있다. 크리티컬 대미지, 크리티컬 확률, 방어력 무시, 대미지를 모두 챙길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지속 시간이 30초로 길다는 점도 ‘불스 아이’의 매력이다.

메이플스토리 꿀팁 불스 아이

▶ 불스 아이를 통해 다량의 스탯 공격력을 올릴 수 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회사 소개

(주)제우미디어
등록번호: 서울아00762
등록일자: 2009.02.02 | 제호: 게임메카
발행인: 서인석 | 편집인: 손대현
청소년보호책임자: 남장우
발행소: 서울 마포구 독막로 76-1
한주빌딩 6층
발행일자: 2000.04.22
전화번호: 02-3142-68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