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메이플스토리 인터뷰] 레벨 223 ‘격검의제온’의 제로 사냥 노하우

메이플스토리의 ‘제로’는 다른 직업과 다르게 두 개의 캐릭터를 동시에 육성한다. 그리고 ‘태그’라는 독특한 전투 시스템을 이용해 연계 공격을 펼친다. 게다가 레벨 100부터 시작하고 초반 육성이 편리하다는 특징도 있다.

이런 제로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레벨 223 제로 유저 ‘격검의제온’과 인터뷰를 진행해보았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통해 살펴보자.

메이플스토리 인터뷰 레벨 223 제로 '격검의제온'

▶ 메이플스토리 레벨 223의 제로 ‘격검의제온’

제로 ‘격검의제온’ 인터뷰

Q. 먼저 간단한 자기소개를 부탁한다.

A. 반갑다. 레드 서버에서 제로를 육성 중인 ‘격검의제온’이다. 현재 순하리 길드에서 플레이하고 있으며, 이번 여름방학 시작과 함께 메이플스토리에 복귀했다. 길드에는 지인 소개로 가입했다.

Q. 본인이 생각하는 제로는 어떤가?

A. 현재 평가는 정말 바닥이라고 할 수 있다. 심지어 같이 파티한 비숍보다 약하다는 소리를 들을 정도이며, 알파의 움직임이 너무 커 고레벨 보스전에서 제약이 있다고 생각한다.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만큼 메이플스토리에서 제로에 관심을 가져주었으면 한다.

메이플스토리 인터뷰 알파 스킬 공격

▶알파의 공격은 이동 반경이 넓다

Q. 제로의 장, 단점에 대해 알고 싶다.

A. 장점은 딜러 캐릭터지만 유틸 기술이 많다는 것이다. 바인드 기술 ‘리미트 브레이커’, 15초 동안 무적이 되는 ‘타임 홀딩’, 적 버프 제거 기능이 있는 ‘타임 디스토션’ 등 쓸만한 기술을 다수 보유했다.

또한, 거울 세계에서 방해 없이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는 것도 제로의 장점이다. 이외에 WP라는 포인트를 이용, 무기를 비용 없이 유니크 등급까지 올릴 수도 있다는 점도 마음에 든다.

단점은 가장 먼저 위에서 언급한 알파의 ‘스킬 사용 시 이동’을 꼽을 수 있다. 알파의 대부분 공격은 큰 움직임을 동반하는데, 고레벨 보스전에서 굉장히 치명적이다. 어쩔 수 없이 보스 처치에는 움직임이 적은 약한 기술만 사용해야 한다

두 번째는 스탯 문제다. 알파와 베타는 서로 분배된 스탯이 다르다. 예를 들면, 베타는 알파보다 보스 공격력이 30% 높은 대신, 크리티컬 확률과 공격 속도가 낮은 편이다. 이렇게 되면 베타의 크리티컬 확률을 높여주기 위해 어느 정도 투자가 필요한데, 알파는 다른 것을 포기하면서 쓸데없이 크리티컬 확률에 투자하게 된다. 이러니 다른 직업보다 약해질 수 밖에 없는데, 심각한 문제라 수정이 필요하다고 본다.

메이플스토리 인터뷰 제로 타임 디스톡션

▶제로는 ‘신의 아이’답게 다양한 유틸 기술을 가지고 있다

메이플스토리 인터뷰 제로와 거울 세계

▶제로는 ‘거울 세계’에서 편한 레벨업이 가능하다

Q. 제로의 사냥 방법에 대해 알려달라.

A. 제로는 캐릭터 스펙만 받쳐준다면 꽤 편하게 사냥할 수 있는 캐릭터다. 더불어 기동성이 뛰어나 다층 구조에서도 불편함이 없다.

그러나 제로의 진짜 힘은 일자 지형에서 발휘된다. 바로 ‘어드밴스드 어스 브레이크’ 덕분인데, 지면에 전기 지역을 생성해 적에게 지속적인 대미지를 줄 수 있다. 만약 캐릭터 스펙이 높다면 이 전기 지면으로 적을 처치하는 것도 가능하다.

Q. 보스 공략은 어떻게 진행하나?

A. 제로는 플레이어의 실력에 따라 활약상이 좌우되는 캐릭터다. 충분한 연습이 필요하며, 보스마다 어떤 스킬들을 사용할지 정하는 게 중요하다.

특히 대검을 투척하는 ‘스로잉 웨폰’이라는 스킬을 잘 사용해야 하는데, 적에게 던지면 캐릭터와는 별개로 지속적인 대미지를 줄 수 있는 유용한 기술이다. 더 자세한 공략은 아래 영상을 참고하자.

Q. 제로에 대한 개인적인 팁이 있다면?

A. 고레벨이 되면 ‘레헬른의 시계탑’을 방문하는 유저가 많다. 하지만 제로는 ‘어드밴스드 어스 브레이크’ 같은 일자형에 좋은 스킬을 많이 가지고 있어 ‘닭이 뛰노는 곳’이 더 효율적이다. 굳이 시계탑을 고집할 필요는 없다.

메이플스토리 인터뷰 시계탑 2층

▶시계탑도 좋지만 고집할 필요는 없다

Q. 인터뷰에 응해줘서 고맙다. 마지막으로 할 말이 있다면?

A. 비숍보다 약하다는 소리를 듣는 제로다. 제로를 살려주길 바란다. 제로 화이팅!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회사 소개

(주)제우미디어
등록번호: 서울아00762
등록일자: 2009.02.02 | 제호: 게임메카
발행인: 서인석 | 편집인: 손대현
청소년보호책임자: 남장우
발행소: 서울 마포구 독막로 76-1
한주빌딩 6층
발행일자: 2000.04.22
전화번호: 02-3142-68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