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빛조각사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7.1

재밌어요

6

유저평점

[달빛조각사 꿀팁] 강태공들을 위한 낚시 팁과 추천 낚시터 정리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모바일게임 ‘달빛조각사’에는 생활 콘텐츠 ‘낚시’가 있다. 미끼를 써 강이나 호수에 던지면 물고기가 낚이며, 그 결과물은 요리와 같은 다른 콘텐츠에 재료로 쓰이곤 한다. 더불어 달빛조각사는 낚시 유저를 위한 랭킹을 제공해 오늘도 많은 강태공들이 물가로 향하고 있다. 이런 낚시를 편하게 할 수 있는 낚시터도 따로 있다. 보통 적에게 공격을 받지 않고 편하게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곳인데, 달빛조각사 국민트리가 이를 정리하였다.

▲ 낚시는 달빛조각사의 또 다른 재미

우리가 낚시를 해야 하는 이유

낚시는 ‘도감’이 있고 물고기를 전부 채우면 도감 보상을 얻는다. 최고 66마리까지 수집 가능하며, 모두 모으면 15,000 골드와 10 붉은 나비를 획득한다. 물고기를 도감에 채우는 방법은 낚시 이외에 거래소를 통해서도 가능하니 참고하자.

상술한 것처럼 낚시 순위도 존재한다. 낚시를 많이 하는 사람 순을 정하는 랭킹이며, 여기서 1위를 하면 ‘강태공 반지’를 손에 넣는다. 이 반지에는 ‘최대 무게 증가 +250’ 옵션이 있어 인벤토리 압박에 시달리는 유저에게 매력적이다.

그리고 낚시를 하다보면 가끔 귀걸이, ‘반짝이는 눈물’, ‘진주’를 낚을 때도 있다. 여기서 진주는 악세서리 재료인 ‘투명한 결정’을 만들 수 있고, 반짝이는 눈물은 타격 시 일정 확률로 대상에게 침묵을 건다. 침묵은 스킬 사용 불가 효과이며 PVP에서 상당히 쓸만하다.

▲ 강태공 반지와 반짝이는 눈물의 효과
▲ 거래소에서도 물고기가 판매되고 있다

낚시 꿀팁 정리

물고기의 무게는 전부 1Kg이라 가방을 꼭 비우고 진행할 필요가 없다. 단, 다른 유저에게 공격 당할 수 있으니 PVP 모드를 끄고 낚시를 시작하자. 그 외에 일부러 끼어들어 낚시를 방해하는 경우도 있으니, 자동 낚시를 할 때에는 종종 캐릭터의 상태를 살피는 게 좋다.

물고기는 등급이 있다. 이 중 일반 물고기는 ‘꼬치구이’로 요리해 판매하는 것이 좋다. 그러면 개별 판매보다 더 비싸게 팔 수 있다. 고급부터 전설 물고기는 상점에 파는 게 일반적이다. 다만 요리는 창고에 있는 물고기도 같이 사용되기 때문에 판매용 희귀 물고기를 방심하다 같이 넣지 않도록 하자.

끝으로 낚시 미끼는 각 지역 판매원에 따라 가격이 다르다. 낚시 미끼를 대량으로 구매한다면, 더 싼 곳을 이용하자. 남부 평원, 바란의 미끼가 싼 편이니 여기서 구매하는 것을 추천한다.

▲ 일반 생선과 꼬치 구이의 가격은 확연히 다르다

▲ 낚시 미끼는 남부 평원이나 바란에서 구매하자

낚시는 자리가 중요, 추천 장소

이제 위의 내용을 상기하면서 낚시터를 알아보자. 최대한 적이 근접하지 않을 법한 위주로 낚시터를 마련했다. 주의할 점은 가능하다면 안전지대가 아닌 곳에선 자동 낚시를 하지 않는 것이다. 괜히 리스폰 된 적과 마주쳐 죽게 될 수도 있다.

▲ 달빛조각사 추천 낚시터 정보
어렸을 때부터 쌓아온 지식을 살려 최대한 많은 정보를 전달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게임 이야기라면 그 어떠한 내용도 환영합니다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가 허용되지 않습니다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