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빛조각사

대한민국 게임대상 최우수상 2019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7.1

재밌어요

6

유저평점

[달빛조각사 꿀팁] 지역 쟁탈전 베타 시즌2 시작, 변경점 총정리

‘달빛조각사’는 지역 쟁탈전 베타 시즌2를 시작했다. 지난 4월에 열었던 1차 지역 쟁탈전을 개선한 버전이다. 이번 베타 시즌2는 진행 시간 대폭 단축, 채널 독점, 밸런스 조정 등을 진행해 공평한 경쟁의 장을 만들었다.

지난 27일, 지역 쟁탈전 베타 시즌2의 첫 전투가 펼쳐졌고, 참가자들 사이에서 ‘재밌다’, ‘시간이 짧아 아쉽다’와 같은 호평이 나왔다. 다만, 변경 사항에 대한 정보를 구하는 모습이 게임과 공식 카페에서 나타나고 있다. 이에 쟁탈전 시즌2 변경점과 규칙을 정리했다.

먼저 쟁탈전 진행 기간이 파격적으로 줄었다. 시즌1에선 주 5일, 상시 플레이로 길드원의 피로감이 누적되며 레벨 업 대신 쟁탈전에 집중하는 경우가 있었다. 그러나 시즌2는 토요일 밤에 2시간만 열려 경쟁심 자극은 유지하되 부담을 크게 덜었다.

▲ ‘달빛조각사’ 쟁탈전 주요 변경점

두 번째 변화는 쟁탈전 전용 채널 생성이다. 시즌1에선 채널이 별도로 구분되지 않아 퀘스트 수행, 레벨 업을 위해 지역에 방문했다가 사망하는 일이 잦았다. 그러나 이제 지역 쟁탈전은 별도의 공간에서 즐길 수 있어 신변 위협의 걱정은 없다. 동시 입장으로 채널을 독점하는 것도 막았다. 일정 시간마다 쟁탈전 채널이 셔플되어 밸런스를 유지한다.

약한 길드원만 처치해 PK 점수를 파밍하는 시스템 역시 개편했다. 같은 상대를 연속해서 처치할 수 없도록 쿨타임이 적용되고, PK로 사망한 경우 일정 시간 보호 시간이 적용돼 보유 중인 포인트를 20%만 뺏긴다. 모든 유저가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한 셈이다.

▲ ‘달빛조각사’ 쟁탈전 시즌2 PK 규칙

더불어 베타 시즌2부터 쟁탈전 신청 시 길드 코인이 소모된다. 길드 코인은 조각상 제작, 낚시터 확장 등 길드 운영을 위해 꼭 필요한 재화이며, 대부분 길드원의 골드 기부로 얻는다. 즉, 쟁탈전 참가를 위해선 골드가 필요한 셈이다.

단, 쟁탈전에서 1~3위에 오르면 참가에 소모한 길드 코인을 환급받고, 1위는 다수의 휘장과 영혼석 파편, 점령 효과까지 얻는다. 추가로 쟁탈전 이벤트 3종이 진행 중이라 순위가 낮더라도 포인트 달성에 따라 주황빛 루나리움, 휘장, 최상급 옵션석을 손에 넣을 수 있다. 만일 점령 버프에 무게를 두지 않는 길드라면, 길드 코인 소모에 대해 우선순위를 정할 필요가 있으니 참고하자.

▲ 달빛조각사 쟁탈전 시즌2 비용 정리
한명의 유저 입장에서 접근성 좋고 읽기 편한 글을 전달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게임에 대한 애정과 열정이 여러분께 전달되기를 바랍니다.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가 허용되지 않습니다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