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빛조각사

대한민국 게임대상 최우수상 2019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7.1

재밌어요

6.1

유저평점

[달빛조각사 꿀팁] 길잃은 대원을 구조하라, 히든 퀘스트 ‘명예 탐사대원’ 공략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달빛조각사’는 여러 지역과 넓은 오픈 필드가 특징이다. 그 중 일부 지역은 특징을 살린 히든 퀘스트를 지급해 유저들의 도전 욕구를 자극하는데, 모래 평원에 있는 ‘개미굴’이 대표적이다. 개미굴은 마치 미로와 같은 지형의 던전이다. 이곳에서 유저는 길잃은 탐사대원을 구조하는 임무를 수행해 칭호를 비롯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 명예 탐사대원 퀘스트 요약

퀘스트 수행의 첫 단계는 개미굴 지도를 모두 밝히는 것이다. 완료 시 탐험 업적 달성과 함께 개미굴 탐험가 칭호를 받는다. 그리고 자신을 탐사대장이라 밝힌 NPC 카데오가 등장한다. 그는 메르의 습격으로 흩어진 대원들을 찾아달라고 부탁하며, 이것이 ‘명예 탐사대원’ 히든 퀘스트의 시작이다.

처음 가볼 지역은 개미굴의 북동쪽이다. 찾아야 할 NPC는 총 4명이며, 북동쪽 지역을 탐방하면 발견할 수 있다. 4명의 대원을 모두 구출한 후에는 남동쪽으로 가자. 이곳에서 3명의 대원을 구출 가능하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북서쪽에 골고루 분포한 대원을 찾아 대화하면 퀘스트가 끝난다.

▲ 길 잃은 대원들의 위치

대원을 구조한 후에는 카데오에게 보고하자. ‘탐사대원 구조원’ 칭호와 기타 아이템 ‘명예 탐사대원 반지’를 지급한다. 나중에 만난다면 대접할 것을 약속하며, ‘탐린 마을’에 방문할 경우 꼭 찾아달라고 말한다. 언급한 탐린 마을은 레벨 180 이상 유저에게 권장하는 지역이다. 카데오와 탐사대원의 뒷 이야기가 궁금한 유저라면 충분히 캐릭터를 육성한 후 진입해 보자.

▲ 퀘스트 완료 후 탐린 마을에 방문하자

한편, 탐린 마을에 방문할 경우 여러 히든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다. 이 가운데 단시간에 많은 경험치를 얻고 싶다면 ‘탐린에 남겨진 짐’에 도전하자. 메인 퀘스트 ‘때를 기다리자’ 수행 후 자작나무 호수 낚시터에서 NPC ‘물빛화가 폰’을 만나면 시작할 수 있다. 모든 퀘스트 완료 시 1600만 경험치를 획득하는데, 메인퀘스트를 무시한 채 마을에 방문하면 NPC가 아무런 반응을 보이지 않으니 주의하자.

▲ 1600만 경험치와 55만 골드 획득

‘탐린에 남겨진 짐’은 아이템 운반이 주 과제다. 그리고 전투 횟수가 2회 내외라 큰 어려움 없이 진행할 수 있다. 단, 지역 이동이 잦으니 순간이동 주문서 40~50개를 미리 챙겨두자. 그럼 더 쾌적한 수행이 가능하다.

한명의 유저 입장에서 접근성 좋고 읽기 편한 글을 전달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게임에 대한 애정과 열정이 여러분께 전달되기를 바랍니다.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가 허용되지 않습니다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