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빛조각사

대한민국 게임대상 최우수상 2019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7.1

재밌어요

6.1

유저평점

[달빛조각사 꿀팁] BOOK 2.0 브렌트 왕국 업데이트 신규 옵션과 장비 정리

3일, ‘달빛조각사’는 BOOK 2.0 브렌트 왕국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를 통해 지역, 몬스터 등 여러 콘텐츠가 추가되었고, ‘옵션’과 ‘장비’에도 변화가 있었다. 대표적인 건 영웅, 전설 장비의 옵션 범위 조정과 ‘관통’ 효과, 신규 장비 추가다. 변경점이 많아 헷갈릴 수 있는데, 이를 달빛조각사 국민트리에서 정리했다.

▲ 달빛조각사 2.0 업데이트 밸런스 패치 내역

넓어진 옵션 범위와 ‘신규 옵션’ 정리

이전 기사에서 ‘옵션석’으로 부여하면 좋은 옵션(링크)에 대해 알아보았다. 업데이트 후에도 좋은 옵션은 크게 변하지 않았고, 티어 III 장비에 있던 옵션이 I, II 티어에도 생기게 되었다. 따라서, 이제는 굳이 호르간이나 그림자 장비를 입지 않아도 물리/마법 공격력 % 같은 좋은 옵션을 사용할 수 있다.

그리고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는 ‘초고속 성장 패키지’를 통해 무려 4개의 희귀 옵션석을 획득 가능하다. 여기서 갑옷에 부여하는 ‘적 처치 시 얻는 경험치’ 옵션석은 기존에 없던 것이라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신규 맵과 장비에도 이목이 쏠린다. 그 중 ‘이발디’에는 몬스터에게 주는 피해나 방어 % 옵션 등이 붙어 있는데, 이는 완전한 신규 옵션이다. 이발디 외 신규 장비에서도 찾을 수 있으니 참고하자.

▲ 이제, 티어 II에도 좋은 옵션이 들어간다

▲ 신규 장비 ‘이발디’에 변환 가능한 신규 옵션

‘방어력 무시’가 ‘관통’으로, 관련 효과 총정리

앞서 언급한 것 외에 주목할 만한 건 ‘관통’ 옵션이다. 기존 ‘방어력 무시’가 ‘방어구 관통’으로 바뀌었고, 관통, 관통력, 관통 저항 옵션이 새롭게 등장했다. 여기서 ‘관통’은 관통이 발동할 확률을 뜻하며, 관통력은 ‘관통 대미지’를 높인다. 끝으로 관통 저항은 이 관통 대미지를 줄이는 일종의 방어 옵션이다.

관통은 ‘치명타’와 비슷하다. 치명타는 일정 확률로 좀 더 많은 대미지를 입히고, 관통은 일정 확률로 상대 방어력을 줄여 대미지를 추가한다는 차이점이 있다. 참고로 조각사를 제외한 나머지 직업은 치명타보다 관통 옵션의 비중이 높아지는 추세다. 이는 조각사의 치명타 관련 스탯이 높아 관통보다 효율이 좋기 때문이다.

▲ 관통 또한 새로 나온 옵션 중 하나

신규 던전 드롭 장비 분석

2.0 업데이트를 통해 혼돈의 입구 던전 신규 난도가 추가되었다. 쉬움 기준 최소 입장 레벨 137의 ‘북부 하수도’와 레벨 143의 ‘호수의 심장’이다. 두 던전에서는 신규 전설 장비 ‘발두르(티어 I)’와 ‘아쿠벤스(티어II)’를 획득할 수 있다.

기존 던전 중 하나인 ‘납골당’에서 얻을 수 있는 전설 장비 ‘아테나(티어 II)’와 ‘아쿠벤스’의 조각칼을 비교하면, 아쿠벤스의 수치가 조금 더 높다. 다만, 큰 차이는 없어, 어느 한 쪽이 완전히 우위라고 할 수 있는 건 아니다.

전설 무기를 얻을 수 있는 기존 던전은 레벨 97부터 127까지지만, 신규 던전은 레벨 137부터 174까지다. 따라서, 좀 더 쉽게 공략할 수 있는 기존 던전에 비해 신규 던전은 비효율적일 수도 있다. 물론, 북부 하수도에선 ‘망토 최대 무게 증가’ 옵션석, 호수의 심장에선 장갑, 방패, 귀걸이의 ‘몬스터 처치 시 HP&MP 회복’ 옵션석을 획득할 수 있어 고레벨이라면 도전 가치는 충분하다.

▲ 신규와 기존 던전의 드롭 장비 차이는 크지 않다

▲ 그러나 효과가 좋은 옵션석을 얻을 수 있다
어렸을 때부터 쌓아온 지식을 살려 최대한 많은 정보를 전달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게임 이야기라면 그 어떠한 내용도 환영합니다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가 허용되지 않습니다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