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빛조각사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7.1

재밌어요

6

유저평점

[달빛조각사] 사전 탐방 1편 – ‘위드’와 함께 떠나는 지역, 콘텐츠 탐험

2019년 하반기 모바일게임 기대작 ‘달빛조각사’가 얼마 전 사전예약 200만을 돌파했습니다. 원작 IP와 인기 개발자 송재경의 만남으로 화제가 되었고, 공개된 정보가 적음에도 기대감은 끊임 없이 고조되고 있죠.

원작 소설 ‘달빛조각사’는 판타지 소설 중에서도 설정과 배경 묘사가 탄탄한 걸로 유명합니다. 기존 팬덤은 이러한 원작의 섬세함에 열광했고, 게임에서도 이 부분을 반영했다고 언급한 바 있는데요. 그렇다면 어떤 점이 대중을 빠져들게 만들었을까요? 소설 속 주인공 ‘위드’의 행적과 공개된 컨셉아트를 통해 확인해 보시죠.

▲ 국민트리와 함께 ‘위드’를 따라가 보죠

‘위드’의 첫 훈련 장소 – 초급 수련관

원작 소설에서 주인공의 로얄 로드 모험은 초급 수련관에서부터 시작합니다. 보통 캐릭터를 생성하면, 가이드 퀘스트를 따라가거나 게임 내 시스템을 둘러보는 것이 일반적이죠. 그리고 오랜 시간 게임을 해온 유저에게 도움을 받기도 합니다.

그러나 주인공 ‘위드’는 어떠한 행동도 하지 않고 바로 초급 수련관으로 갑니다. 일반 유저라면 지겨워서 중도에 포기해버리는 스탯 올리기에 4주간 집중했고, 덕분에 교관과의 친밀도가 높아져 히든 퀘스트를 획득했죠.

▲ 주인공 위드가 오랜 시간 몸담았던 초급 수련관


▲ 컨셉아트를 보고 인게임 요소를 추측!

모바일게임 ‘달빛조각사’의 초급 수련관 컨셉아트에서는 원작의 허수아비가 보이지 않습니다. 혹시 비효율적인 수련을 반복하며 사람들의 구경거리가 되는 초급 수련관이 아닌, 인스턴스 던전 내에서 수련을 하는 건 아닐까요?

‘위드’의 첫 실전 사냥 장소 – 여우평원

▲ 주인공의 첫 사냥 장소인 여우 평원

원작에서 4주간의 수련을 마친 주인공은 약간의 퀘스트를 수행하고 레벨 3이 되어 처음 성 문 밖으로 나섭니다. 거기서 원거리 직업군이 대다수인 파티에 합류하죠. 주변에는 저레벨 몬스터들이 있고, ‘여우’를 위주로 사냥합니다. 전리품으로 여우의 털과 고기를 획득하는데, 로열 로드의 제작 스킬에 대한 언급이 나왔죠.

▲ 게임에서는 여우가 어떻게 나올까요?

컨셉아트에서도 여우를 만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우들은 모험가와 적대적인 모습이 아니라 바짝 붙어 있죠. 마치 ‘펫’이 떠오르는 장면입니다. 그리고 원작에서는 초보자가 생활 스킬을 올리는 게 쉽지 않아 드롭된 아이템을 그대로 잡화점에 판매했는데요. 게임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자신만의 옷, 요리를 만들 수 있는 생활 스킬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어쩌면 낮은 레벨부터 생활 콘텐츠를 즐길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마지막으로 직업 ‘전사’에 대해 알아보죠. 소설 속 위드는 당시 힘과 민첩 스탯에 치중했고, 철검을 사용해 영락없는 전사로 보입니다. 게임에서 전사는 출혈 피해를 주고, 몬스터의 어그로를 획득하는 스킬이 있는데요. 범위 공격과 대상 넉백도 가능하니 손맛을 기대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달빛조각사 직업 획득! – ‘리트바르 마굴’

▲ 원작에서 달빛조각사 직업을 얻는 리트바르 마굴

소설에서 위드는 직업을 가지기 위해 현자 ‘로드리아스’에게 조언을 구하는 데 성공하고, 퀘스트 수행을 위해 정벌대에 합류합니다. 목적지는 ‘리트바르 마굴’로, 일반적인 동레벨 유저라면 가기 힘든 난도의 던전이죠. 하지만, 위드는 수련의 효과로 사망 없이 62레벨을 달성. 그야말로 폭풍 성장을 합니다.

▲ 인게임 스크린샷이 선공개된 리트바르 마굴입니다

이런 원작을 바탕으로 컨셉아트를 살펴보죠. 왕국 기사단과 함께 찾아간 리트바르 마굴은 위드가 로열로드에서 처음 입장한 던전입니다. 컨셉아트에서는 병사들이 보이지 않고, 모험가 혼자 인적이 끊긴 듯한 곳에 서있네요. 팬이라면, 리트바르 마굴 중에서도 ‘비밀 던전’의 컨셉 아트가 아닐까 하는 추측을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정벌대에 합류한 위드는 철검이 아닌 ‘활’을 사용합니다. 궁수 역할을 맡았는데요. 달빛조각사 공식 카페에서 소개한 직업 ‘궁수’를 잠깐 알아보죠. 궁수는 민첩 위주의 육성이 필요하며, 몬스터를 길들이는 직업이랍니다.

지금까지 공개된 컨셉아트를 바탕으로 모바일게임 ‘달빛조각사’의 콘텐츠를 살펴보았습니다. 원작의 느낌이 물씬 살아있는 점도, 추가된 부분도 함께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다음 시간에는 또 다른 지역 컨셉아트와 함께 추가 정보를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 명의 유저 입장에서 접근성 좋고 읽기 편한 글을 전달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게임에 대한 애정과 열정이 여러분께 전달되기를 바랍니다.

SNS 화제

2 개 댓글

  1. 기초수련관과 초급수련관은 엄연히 다릅니다.

    댓글
  2. ?? 초급 수련관?? 기초수련관인데?

    댓글

댓글

이메일 주소가 허용되지 않습니다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