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빛조각사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7.1

재밌어요

6.1

유저평점

[달빛조각사 꿀팁] 히든퀘스트 힌트, NPC의 대사를 놓치지 마세요!

‘달빛조각사’의 퀘스트는 메인, 서브, 지역, 히든으로 나뉜다. 클리어 유형은 크게 두 가지로, NPC를 찾아 대화만 진행하면 끝나는 형태, 그리고 사냥이나 수집 등 특정 조건을 만족해야 완료되는 퀘스트가 있다. 완료 과정이 다른 만큼 획득 보상에도 차이가 있는데, ‘달빛조각사’의 각종 퀘스트와 관련 팁에 대해 알아보자.

초반에는 메인 퀘스트 질주를 추천

메인 퀘스트는 아무런 조건 없이 자동으로 습득하여 진행한다. 그리고 서브 퀘스트는 메인 퀘스트 진행 시 일부 오픈되는 형태다. 참고로 서브 퀘스트의 목표는 사냥이 많은 편이다. 초반에는 메인 퀘스트와 동일한 몬스터를 처치하는 게 아니라면 최대한 스킵을 권한다. 그리고 이동 시간 절약을 위해 순간 이동 그림을 적극 활용하면, 빠른 레벨 업이 가능하다.

▲ 적극적인 순간 이동 그림 사용을 추천

지역 퀘스트는 특정 지역에 갔을 때 NPC와 대화해 개방한다. 선택지 중 하나인 셈이며, 스토리 마니아가 아니라면 메인 퀘스트 위주의 빠른 진행이 좋다. 그래야 상대적으로 인원이 적은 상위 지역에서 쾌적한 플레이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일정 수준 이상의 지역으로 나아갔다면, 추후 지난 퀘스트를 플레이할 수 있다.

▲ 선택적으로 수행 가능한 지역 퀘스트

레벨 업을 해야 주요 콘텐츠가 열린다

MMORPG에는 여러 타입의 플레이어가 존재한다. 그 중 레벨 업, 파밍을 미루고 커뮤니티 요소 위주로 진행하는 타입도 있다. 단, ‘달빛조각사’에서는 이런 유저들에게도 레벨 업은 1순위다. 일부 콘텐츠는 특정 레벨을 달성해야만 참여할 수 있기 때문이다.

먼저, 캐릭터 순위를 볼 수 있는 랭킹창은 35레벨에 열린다. 순위 경쟁을 한다면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PVP 콘텐츠에 관심이 있다면 투기장이 개방되는 25레벨 달성은 필수다. 이어 결투장을 노린다면 최소 45레벨까지는 육성해야 한다. 더불어 MMORPG의 꽃인 ‘길드’는 창설을 위해 40레벨 이상을 달성해야 하니, 메인 퀘스트 위주의 빠른 진행으로 목표 수치를 달성하자.

▲ 길드를 창설하려면 레벨 40을 달성해야 한다

NPC의 대사에 집중 – 히든 퀘스트 발견 팁

‘달빛조각사’의 히든 퀘스트는 원작을 반영한 게임의 독특한 콘텐츠다. 다만, 현재 ‘달빛조각사’는 정식 서비스 초반이라 아직 어디에 어떤 히든 퀘스트가 있는지 구체적으로 밝혀지지 않았다. 이에 달빛조각사 국민트리는 히든 퀘스트 발견 팁을 소개한다.

▲ NPC의 대사에서 히든퀘스트 힌트를 발견하자

메인 퀘스트 중 ‘도르크 교관과의 식사’를 마치면 첫걸음 여관에 평소와 다른 반응을 보이는 NPC가 있다. 언뜻 별 뜻이 없는 말로 보이지만, 대화창 중간에 다른 색상으로 표시된 문구가 있다. 위 이미지에서는 ‘의자에 앉아’란 문구인데, 이는 히든 퀘스트와 관련한 힌트다. 이렇게 NPC의 말을 평소에 잘 살피는 게 히든 퀘스트를 무심코 지나치지 않는 방법이다.

히든 퀘스트라는 이름에 맞게 특정 조건을 달성해야 해금되는 경우도 있다. NPC 멜리사의 ‘도시락 배달사업’이 그 예다. 초반에 ‘달걀 토스트’를 만드는 요리 가이드 퀘스트가 있는데, 이 가이드를 제외하고 요리 연구를 한 경우 멜리사와 대화를 할 수 있다. 그럼 도시락을 배달하는 내용의 히든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 일부 퀘스트는 특정 조건을 해금해야 등장한다
재미있는 인생을 지향하여 학창시절부터 다양한 게임을 즐겨왔습니다. 게임에 대한 열정과 애정을 여러분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가 허용되지 않습니다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