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빛조각사

대한민국 게임대상 최우수상 2019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7.1

재밌어요

6

유저평점

[메카 랭킹] 달빛조각사 12월 2주차, ‘스티어’ 서버 1위 등극

안녕하세요. 국민트리의 12월 2주차 ‘달빛조각사’ 메카 랭킹 시간입니다. 이번 주 스코어 상승치도 대단합니다. 업데이트 직후였던 지난주보다 콘텐츠 연구가 더 진행된 결과로 보이는데요. 덕분에 랭커들의 스코어 평균 상승 폭이 50~60만에 달했습니다. 더불어 새로운 랭커들도 등장했죠. 좀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소루’는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습니다. 스코어 347만을 기록하는 엄청난 기세를 선보였죠. 하지만, 안심할 수는 없습니다. 지난주 2위 ‘안재홍’과의 격차가 크게 줄었기 때문이죠. 9만에 가까웠던 두 랭커의 차이는 이제 3만으로 좁혀졌습니다. 점점 1위 다툼이 치열해지고 있다는 뜻인데요. 과연 다음 주 순위가 어떻게 집계될지 기대가 됩니다.

그리고 전반적으로 랭커들의 순위 변화가 큽니다. 10위권에 있던 ‘기철’이 4계단 상승하며 TOP 3에 진입했죠. 2위와의 격차는 크지만, 뉴페이스로 차트에 신선한 변화를 주었습니다. 더불어 ‘세르비안’ 서버의 새로운 랭커들이 차트에 진입했습니다. 순위는 낮은 편이지만, 차주 자신의 자리를 지킬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직업 점유율 부분에서는 조각사의 상승세가 한풀 꺾였습니다. 지난주보다 0.3% 포인트 하락했죠. 반면 마법사와 궁수는 각각 0.4%, 0.3% 포인트 상승해 추격을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소폭 상승하여 반등을 꾀하나 싶던 성기사의 점유율은 0.1% 포인트 하락했는데요. 아직 성기사의 반전은 어려운 모습입니다.

▲ 전 서버 기준 ‘토너먼트’ 랭커 직업 비율

이번에는 전 서버 기준 토너먼트 직업 분포도를 살펴보죠. 랭커 점유율과 마찬가지로 조각사의 지분이 소폭 하락했습니다. 반대로 궁수는 수치가 0.7% 포인트나 상승해 격차를 좁히는 데 성공했죠. 이런 궁수를 쫓던 마법사는 0.2% 포인트 감소해 랭커 지분과는 조금 다른 결과가 나왔습니다.

성기사의 점유율은 지난주에 비해 0.1% 포인트 감소했지만, 이전에 크게 상승했던 점유율을 아직 비슷하게 유지하고 있습니다. 끝으로 전사는 수치가 하락해 마법사를 제외하면 전체적으로 랭커 점유율 변화와 비슷한 그림을 그리고 있네요.

금주의 달빛조각사 서버 랭커 평균 전투력 순위

▲ 12월 2주차 달빛조각사 서버 랭커 캐릭터 평균 순위

12월 2주차 서버 순위에는 눈에 띄는 변화가 여럿 있었습니다. 대표적인 변화는 랭킹 집계 이후 꾸준히 1위를 지켜오던 ‘바드레이’가 ‘스티어’ 서버에게 1위를 내준 것이죠. 그리고 후발 서버 중 하나인 ‘이리엔’이 선 오픈 서버 ‘벨소스’를 제치고 순위 상승에 성공했습니다.

더불어 ‘검치’ 서버의 상승세가 대단합니다. 무려 9계단이나 상승했죠. 반면 ‘메이런’, ‘조르비드’, ‘네차크’ 서버는 순위가 대폭 하락해 희비가 교차했습니다. 전반적으로 서버 순위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기존 서버 6개와 신규 서버 5개는 자신의 위치를 지켰죠. 다음 주에도 이런 분위기가 계속될지 지켜봐야겠습니다.

달빛조각사 메카 랭킹 꿀팁

달빛조각사에는 여러 추가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골드를 소모해 옵션 변환을 하거나 옵션석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죠. 만일 좋은 옵션석을 얻는다면 가장 좋은 성능인 ‘전설’ 장비를 얻을 때까지 아끼기 마련입니다.

그런데 거래소 변경으로 원하는 옵션의 장비 구입이 어려워졌습니다. 따라서, 자신이 추가로 루나리움을 투자해야 하죠. 전설 장비 개방을 위해 사용되는 주황빛 루나리움은 획득 난도가 상당히 높습니다. 이때 보라빛 루나리움 10개로 주황빛 루나리움을 1개를 제작한다는 선택지도 있지만 역시 다수의 보라빛 루나리움을 필요로 하므로 파밍이 쉽지 않죠.

이런 상황에서 추천하는 건 옵션석을 아낌없이 쓰는 겁니다. 좋은 추가 옵션은 상위 랭커들과의 격차를 줄여주는 핵심으로 작용하거든요. 현재 가지고 있는 전설 장비가 없더라도 좋은 옵션석을 얻었다면 착용 중인 장비에 과감히 투자하세요. 상위 티어 아이템이 나오는 사냥터로 빠르게 진입할 수 있어 손해를 보지 않습니다. 마지막으로 상점에서 ‘상급 옵션석’ 상자를 꾸준히 구입하세요. 어쩌면 골드를 소모한 옵션 변환보다 빨리 원하는 옵션을 획득할지도 모른답니다.

▲ 좋은 옵션석을 얻었다면 바로 사용하세요

금주의 유저 투표

끝으로 지난주 유저 투표 결과를 발표하겠습니다. ‘가장 먼저 얻고 싶은 장비’가 주제였고 ‘세라보그 북부’가 1위를 차지했습니다. 친숙한 지명과 모험가다운 디자인으로 선호하는 유저가 많았죠. 레굴루스 장비에도 많은 표가 모였습니다. 털이 달려 따뜻해보이는 디자인이라 추운 날씨와 어울리는 장비죠.

이제 금주의 투표 주제를 발표하겠습니다. 장비엔 추가 옵션이 필수죠. 일부 아이템에만 붙는 특수한 옵션이 있는 등 추가 옵션 파밍을 위한 유저들의 노력이 활발합니다. 그렇다면 여러 옵션 중 가장 선호하는 건 무엇인가요? 투표를 부탁하며 결과는 다음 주에 발표하겠습니다.

한명의 유저 입장에서 접근성 좋고 읽기 편한 글을 전달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게임에 대한 애정과 열정이 여러분께 전달되기를 바랍니다.

SNS 화제

1개 댓글

  1. 이거 제대로 자료 수집한거 맞나요?
    금주의 달빛조각사 서버 랭커 평균 전투력 순위 << 여기보면 바드레이 랭킹 1위도 다른사람으로 적혀있고
    서버 1위 스코어도 전혀 다른데 제대로 집계된 자료가 맞나 싶네요

    댓글

댓글

이메일 주소가 허용되지 않습니다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