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빛조각사

대한민국 게임대상 최우수상 2019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7.1

재밌어요

6

유저평점

시작은 ‘무직’으로, 달빛조각사 조각사 전직 루트 공략

▲ 한 눈에 보는 요약정리 사진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달빛조각사’에 대한 관심이 연일 뜨겁다. 여러 콘텐츠 가운데 유저들이 가장 관심있는 직업은 다름아닌 ‘조각사’다. 원작 주인공 ‘위드’를 따라 조각사 전직을 희망하기 때문이다. 자연스럽게 공식 카페와 인게임에서는 조각사 전직과 퀘스트 진행에 대해 묻는 유저가 다수다. 그러나 일부 루머로 인해 캐릭터를 다시 생성하는 번거로움을 수행하는 경우도 있다. 그렇다면 어떤 루트로 진행해야 ‘조각사’로 전직할 수 있을까? 국민트리와 함께 알아보자.

시작은 ‘나중에 선택(무직)’으로

상술한 바와 같이 달빛조각사 원작 팬들은 주인공 ‘위드’를 따라 ‘조각사’ 전직을 희망한다. 그런데 게임을 시작하면, 조각사란 직업이 없다는 걸 확인할 수 있다. 이때 당황하지 말고, 캐릭터 생성창에서 특정 직업이 아닌 ‘나중에 선택’을 고르자. 만약, 다른 직업을 선택하면, 조각사를 플레이할 수 없다. 이렇게 캐릭터를 생성한 후 세라보그 훈련소에서 벗어나서 현자 로드리아스를 만나자.

▲ ‘조각사’로 전직하기 위해 만나야 하는 현자 로드리아스

로드리아스는 5가지의 직업이 있다고 알려준다. 여기서 ‘조각사’를 희망할 경우 로드리아스와 한번 더 대화하자. 그럼 메인퀘스트 ‘리트바르 마굴의 몬스터 소탕’을 받을 수 있다. 마굴 안에 서식하는 몬스터를 100마리 소탕하면 클리어 되는 퀘스트다. 이 때 참고해야 할 사항이 있다. 다른 메인 퀘스트와 달리, 이 퀘스트는 자동 수행을 지원하지 않는다. 그리고 수락 후 바로 퀘스트를 진행하지는 말자. 아직 레벨이 낮아 정상적인 수행이 불가능하다.

메인퀘스트를 진행하며 꾸준히 레벨 업

여우 평원과 남부 평원을 지나 황무지에 도착하면 리트바르 마굴로 가는 입구를 발견할 수 있다. 단, 루트를 안다고 해서 초반 퀘스트를 무시하고 진행하면 안 된다. 리트바르 마굴의 권장 레벨은 27~30으로, 이보다 낮다면 사냥이 불가능하다.

게다가 아무 몬스터나 잡는다고 퀘스트 조건이 카운트되지 않는다. 그러니 반드시 메인 퀘스트를 진행하며 자연스러운 루트로 진입하자. ‘위드’와 대화하는 퀘스트까지 왔다면 이제 ‘벌레굴’에 진입할 수 있다.

▲ ‘위드’와 대화하여 벌레굴에 진입하자

몬스터를 소탕해 전직퀘스트를 완료하자

‘벌레굴’에서 풍뎅이, 전사 벌레와 같은 몬스터를 100마리 처치하자. 그 후 보스몬스터 ‘셔우드’를 소탕하면 전직퀘스트가 완료된다. 완료 후에는 ‘로드리아스’에게 돌아가 이 사실을 보고하고, 조각사 연합에 가면 전직을 진행한다.

▲ 조각사로 전직한 모습

원작의 설정도 놓치지 말자. 전직 후 도르크에게 돌아가 그 사실을 알리자. 그러면 세라보그 성 서쪽에 있는 ‘늙은 시녀’에게서 자하브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자하브의 의지를 이으면 ‘달빛 조각사’ 타이틀과 자하브의 조각칼을 획득한다.

소환수와 함께 싸우는 직업 ‘조각사’

조각사는 ‘조각 소환술 – 골렘’ 스킬을 사용한다. 스킬을 사용하면 스킬 레벨만큼의 골렘이 소환된다. 골렘은 단일 공격을 하고 스킬 피해가 추가된다. 이 때 골렘을 소환한다고 해서 다른 스킬에 제한이 있는 건 아니니 자유롭게 사용하자. 단, 골렘 소환에는 ‘자하브의 이념’ 아이템이 필요하다. 아이템이 없다면 골렘 소환이 불가능하니 전투 전 넉넉히 구비하자.

▲ 조각사는 골렘을 소환해 함께 싸운다

스킬 사용에 소모품이 필요한 경우는 또 있다. 바로 ‘조각파괴술 – 늑대’ 스킬이다. 이 스킬은 늑대를 소환하지는 않고 자신과 파티원에게 물리, 마법 치명타율 상승 버프를 준다. 조각사의 전투 스킬 중 유일하게 버프를 부여하니 스킬북을 적절히 투자하도록 하자.

한명의 유저 입장에서 접근성 좋고 읽기 편한 글을 전달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게임에 대한 애정과 열정이 여러분께 전달되기를 바랍니다.

SNS 화제

2 개 댓글

  1. 이 관련 기사 마치 20년지기 부ㄹ 친구가
    달빛조각사라는 게임을하는데
    너도 한번 해보는거 어때? 러고 하면서 이건 이렇게 저건 저렇게
    굉장히 상세하게 알려주는것 같다
    그만큼 기사 잘씀

    댓글
    • 저도 기사가 상세해서 좋았습니다.
      기자님 덕분에 잘 전직했네요.

      댓글

댓글

이메일 주소가 허용되지 않습니다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