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빛조각사

대한민국 게임대상 최우수상 2019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7.1

재밌어요

6.1

유저평점

[달빛조각사 꿀팁] 크리스마스 이벤트 활용, ‘눈덩이’로 골드를 모으자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모바일게임 ‘달빛조각사’에 크리스마스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눈덩이를 모으거나 루돌프를 찾는 등 여러 방법으로 행사를 즐길 수 있는데, 이 가운데 ‘행복한 눈사람 친구♥’ 이벤트를 통해 골드를 모을 수 있는 팁이 있다. 어떤 방법인지 달빛조각사 국민트리가 내용을 정리했다.

▲ 세라보그 성에 있는 ‘스노우맨’과 ‘녹은 눈사람’

크리스마스 이벤트, 눈덩이를 활용하자

‘행복한 눈사람 친구♥’는 크리스마스 1탄 이벤트로, 별도 안내가 될 때까지 계속 즐길 수 있는 행사다. 주요 마을에 위치한 ‘스노우맨’을 찾아가는 퀘스트가 자동으로 부여되며, NPC ‘녹은 눈사람’을 행복한 눈사람으로 만들주면 특별한 선물을 준다.

‘행복한 눈사람’은 눈덩이 50개를 모아 녹은 눈사람에게 건네면 만들어진다. 그럼 교환으론 얻을 수 없는 남극 가구가 2종이 포함된 ‘눈사람의 보은 상자’를 획득한다. 더불어 눈덩이들을 계속 모으면 이벤트 탭에서 남극 가구 10종과 교환할 수 있고, 12종을 모두 모으면 ‘스노우맨 장식’을 손에 넣는다.

남극 가구를 모아 하우징 콘텐츠에 활력을 불어넣는 이벤트인데, 눈덩이로 교환 가능한 가구를 여러 번 구매할 수 있다는 점이 주목을 받고 있다. 이를 통해 가구를 팔아 ‘골드’를 획득할 수 있기 때문이다.

▲ 크리스마스 이벤트 아이템 목록 (출처: 공식 카페)
▲ 눈덩이 50개만 모으면 된다

눈덩이를 이용해 돈을 벌자

눈덩이는 필드 몬스터 처치 시 일정 확률로 획득하는 아이템이다. 메인 이벤트나 남극 가구로 교환 가능하며, 골드 가치는 전혀 없다. 그러나 이 눈덩이로 교환한 가구들을 팔아서 ‘골드’를 벌 수 있다.

물론, 당장 파는 것보단 일단 모든 가구를 모으는 게 좋다. 해당 가구를 획득하는 업적이 있으며, 달성 시 소정의 보상을 획득한다. 게다가 가구 퀄리티가 높아 자신의 집을 예쁘게 꾸미고 싶은 사람이라면 남겨두는 것도 괜찮다.

모든 가구들은 팔아서 돈을 벌 수 있지만, 가장 효율이 좋은 건 ‘남극 테이블’이다. 눈덩이 70개로 교환할 수 있고, 판매 가격은 45,000 골드다. 제일 비싼 가구는 150,000 골드를 벌 수 있는 ‘남극 보관함’과 ‘남극 진열장’인데, 눈덩이를 240개가 필요해 가성비는 떨어지는 편이다.

▲ 눈덩이 자체는 0골드니 가구로 교환해 판매하자
▲ 많은 눈덩이를 수집해 골드를 모으자
어렸을 때부터 쌓아온 지식을 살려 최대한 많은 정보를 전달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게임 이야기라면 그 어떠한 내용도 환영합니다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가 허용되지 않습니다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