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빛조각사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7.1

재밌어요

6

유저평점

[달빛조각사 꿀팁] 어디에 가면 좋을까? 자신에게 맞는 사냥터 찾는 법

카카오게임즈의 모바일 MMORPG ‘달빛조각사’ 유저들이 최근 몰두하는 건 적합한 사냥터 찾기다. 특히, 레벨 업과 장비 획득, 자금 확보처럼 특정 목적에 맞는 장소를 물색하는데 여념이 없다. 이에 달빛조각사 국민트리는 자신에게 적합한 사냥터를 찾는 방법을 정리했다.

달빛조각사 사냥터, 이렇게 찾자

사냥터를 찾는 방법은 다양하다. 따라서, 이제 막 관련 정보를 구하기 시작했다면, 어떤 걸 선택해야 할지 난감할 수 있다. 그럴 땐 아래의 기본적인 방법을 통해 지금 사냥 중인 이곳에 적합한지를 체크할 수 있다.

▲ 기본적인 사냥터를 찾는 방법

물약 소모 비율로 확인하는 사냥터 찾기

▲ HP/MP 회복 물약을 효율적으로 사용하자

레벨을 올리기 위해선 사냥을 꾸준히 진행할 수 있어야 하며, 그러려면 충분한 포션이 필요하다. 준비한 체력/마나 포션을 모두 소모할 경우 정상적인 사냥이 어렵기 때문이다. 그렇다고 무작정 다량의 포션을 사가는 건 비효율적인데, 이를 방지하기 위해 실험 삼아 1:1 비율로 포션을 챙기자. 그리고 사냥 시작 10분 후 소모 비율을 체크하자.

체력 포션이 많이 남았다면 마나만 많이 소모한 것이라 현재 사냥터는 쉬운 편이다. 반대로 마나 포션이 많이 남는다면 체력 포션을 많이 사용한 셈이라 자신의 스펙에 버겁다고 볼 수 있다. 그러니 어느 쪽이 많이 남느냐를 비교해 사냥터를 한 단계 올리거나 낮추는 작업이 필요하다.

더불어 캐릭터 레벨에 따라 포션을 업그레이드 하는 것도 중요하다. 레벨 45까지는 소형 물약을 들고 다니며 45에서 60까지는 중형 물약, 60에서 75은 대형 포션이 적합하니 참고하자.

▲ 자신에게 맞는 사냥터를 포션으로 알아보자

사냥터별 득실율 계산

▲ 잡동사니는 무게도 금액도 어마어마하다

사냥 시 소모되는 포션의 최적 수급처는 골드 사용이다. 그런데 나중에 가면 골드가 부족해지는 현상이 발생할 수도 있다. 이를 대비해 사냥터별로 득실율 계산을 추천한다. 우선 사냥 전에 물약을 적당히 사둔 뒤 사용 금액을 기록한다. 그리고 원하는 사냥터로 이동해서 한 시간 정도 자동 사냥 후 필드에서 획득한 잡동사니의 판매 값과 사용한 물약의 값을 비교하자. 여기서 잡동사니의 판매 값이 물약 구매 값보다 높을 때 이상적인 사냥터라 할 수 있다.

잡동사니는 사냥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아이템으로, 파는 것 외에 아직 용도가 밝혀진 게 없다. 게다가 가방 무게가 단숨에 무거워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판매하는 유저도 많다. 그 외, 스킬북, 펫 물약, 황금상자를 팔아도 좋다.

▲ 스킬북과 펫 물약도 골드를 수급하기에 좋은 아이템

경험치를 더 획득하고 싶다?

▲ 30 이후가 되어도 메인 퀘스트는 꼭 진행하자

사냥터 득실율은 중요하지만, 그보다 캐릭터 레벨 업에 힘쓰는 경우도 있다. 이럴 때는 경험치 획득량을 기준으로 사냥터를 선정해야 한다. 경험치는 최대 레벨에 근접한 사냥터일수록 더욱 많이 얻는다. 물론, 소모되는 물약 값도 상승하는 건 자연스러운 일이다.

그러니 자동 사냥을 기준으로 한 두 단계 낮은 곳에서 진행하는 게 알맞다. 내 레벨에 꼭 맞는 사냥터에 집착할 필요는 없다. 일반 공격 2대, 스킬 공격 1대로 몬스터가 쓰러지는 곳이 적합하다는 의견이 나오고 있으니 참고하자.

▲ 자신에게 맞는 사냥터를 찾아 쉽고 빠르게 정상으로 향하자

사냥터별 드롭 테이블을 체크

▲ 파란 장비는 ‘희귀’, 보라색 장비는 ‘영웅’ 등급이다
▲ 드랍 테이블은 맵을 눌러 ‘주로 얻을 수 있는 아이템’을 보면 된다

경험치, 골드보다 장비를 더욱 우선시 하는 유저라면 사냥터 선택 기준이 달라진다. 기본적으로 장비는 ‘일반 – 고급 – 희귀 – 영웅 – 전설’ 등급으로 구분하며, 각 장비마다 ‘티어’란 개념이 존재한다. 티어는 로마자 I부터 시작해 V까지 준비되어 있다.

파밍 사냥터의 가장 큰 목표는 자신의 장비를 풀 세트로 맞추는 것이다. 풀 세트의 기준은 무기, 머리, 옷, 장갑이다. 예를 들어 자신이 희귀 등급 무기와 머리가 있지만, 옷과 장갑은 고급 등급이라면 옷과 장갑을 희귀 등급으로 맞추기 위해 사냥터를 찾는 것이다. 사냥터의 레벨이 높아질수록, 드롭 장비의 등급과 티어 역시 상승한다. 그러니 자신의 장비 등급이 통일되어 있지 않다면 풀 세트가 될 때까지 장비를 파밍하자. 끝으로 장비 파밍과 사냥에 대해서 어떻게 해야 할지 감을 잡지 못 하고 있다면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자.

 

어렸을 때부터 쌓아온 지식을 살려 최대한 많은 정보를 전달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게임 이야기라면 그 어떠한 내용도 환영합니다

SNS 화제

1개 댓글

  1. 추천 사냥터….. 맏고 거르는 국민트리

    댓글

댓글

이메일 주소가 허용되지 않습니다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