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빛조각사

대한민국 게임대상 최우수상 2019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7.1

재밌어요

6

유저평점

[달빛조각사 꿀팁] 조금만 사냥해도 꽉 차는 가방! 최대 소지 무게를 늘려보자

‘달빛조각사’에는 ‘무게’ 시스템이 존재한다. 아이템마다 무게가 설정돼있어 캐릭터가 들고 다닐 수 있는 아이템의 최대 무게에서 일정수치를 넘으면 아이템 수집이 불가능하다. 기본적으로 본인이 들 수 있는 최대 무게의 150%까지 아이템 수집이 가능하다. 무게한도 100%를 넘으면 이동시 캐릭터가 이동하다가 넘어지는 패널티 모션도 존재한다.

▲달빛조각사 무게 시스템

특히 자동 사냥 시 잠깐 신경을 쓰지 않으면 가방이 다 차버리는 경우가 종종 발생한다. 이렇게 발생한 아이템 획득 공백은 자동 사냥 효율을 저하시킨다. 그렇기 때문에 틈틈이 가방을 정리해주는 것이 필요하다. 이에 가방 무게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꿀팁을 정리했다.

▲ ‘상점-편의-특수’ 탭에서 구매 가능

우선 가장 좋은 방법은 최대 소지 무게를 늘리는 것이다. 힘 스탯에 투자하면 최대 소지 무게가 증가한다. 하지만 모든 직업이 힘에 스탯을 투자할 수는 없는 노릇이다. 이에 상점에서는 최대 소지 무게를 영구적으로 증가시켜주는 ‘무게 증가 물약’을 판매하고 있다. 하급, 중급, 상급으로 나눠 판매하고 있다. 각각 가방 무게를 100, 300, 500kg 늘려준다. 하급은 캐릭터당 최대 3번 구매가 가능하고, 나머지는 1번씩 구매 가능하다. 모두 구매할 경우 총 1,100kg가 늘어나는 셈이다.

하급, 중급 무게 증가 물약은 골드로 구매 가능하지만, 상급은 300나비로 구매해야 한다. 2시간 접속시간 보상과 과제 보상으로 얻을 수 있는 나비를 잘 모아 구매하자.

영구적인 효과는 아니지만 버프를 통해 일시적으로 최대 소지 무게를 증가시켜주는 아이템도 있다. 바로 ‘편안한 밤’과 ‘빛나는 여신의 축복’이다.

▲ 오후 10시~오전 7시 동안 소지 무게 10,000Kg 증가시켜주는 ‘편안한 밤’

편안한 밤은 사용 시 오후 10시부터 오전 7시까지 캐릭터의 가방 무게를 무려 10,000Kg 증가시킨다. 해당 시간에 자동 사냥을 돌려놓고 잠드는 유저들을 위한 아이템이다. 편안한 밤은 400나비로 구매 가능하며 월간 3번만 구매 가능하다. 한번 사용 시 14일간 지속된다.

빛나는 여신의 축복은 가방 무게 300kg 증가시켜준다. 뿐만 아니라 경험치 획득량 10%, 골드 획득량 20%, 아이템 획득 확률 10%, 공헌도 보상 자동 수령 버프를 제공한다.

최대한 무게를 늘렸다면, 그다음은 사냥 시작 전에 최대한 가방에 소지품을 비우는 것이 중요하다. 반드시 가방에 없어도 되는 아이템은 집에 있는 보관함에 두고 다니면 된다. 식재료와 제작 재료가 바로 그 아이템이다. 요리나 아이템 제작 시 필요한 재료들은 보관함에 두고 다녀도 바로 사용 가능하기 때문이다. 자동 사냥 완료 후 집에 방문해 제작에 필요한 재료들을 비워주는 습관을 들이자.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가 허용되지 않습니다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