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빛조각사

대한민국 게임대상 최우수상 2019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7.1

재밌어요

6

유저평점

[달빛조각사 꿀팁] 전설 속 엘크의 신 ‘티라스’ 소환 방법과 주요 패턴 정리

▲ ‘달빛조각사’ 티라스 소환 방법 요약

22일, 달빛조각사의 업데이트로 신규 필드 보스 레이드인 ‘티라스’가 등장했다. 티라스는 전설 속에만 존재하는 엘크들의 신으로, 제단에 소환 재료를 바쳐야 만날 수 있다. 유저들 사이에서 소환 방법과 공략법이 주목받고 있는데, 달빛조각사 국민트리에서 그 방법과 보스 공략, 주요 보상을 정리했다.

티라스는 바로크 산맥 지역인 ‘북부 벌목지’에서 소환할 수 있다. 바로크 산맥 지역 ‘북부 벌목지’로 이동해 제단 옆의 사냥꾼 멜로우를 만나 대화하자. 단, 150레벨 미만이라면 퀘스트를 수행할 수 없으니 참고하자.

▲ 멜로우를 만나 퀘스트 시작

멜로우는 엘크의 뿔을 판별한다며 뿔 30개를 모아오라고 요구한다. 필드 몬스터인 엘크를 사냥해 뿔 30개를 수집한 후 다시 찾아가자. 그 후 멜로우 옆 알 수 없는 제단에 엘크의 뿔을 바칠 수 있다. 엘크의 뿔은 총 1,000개를 바쳐야 티라스가 분노하며 등장한다. 여기서 제단에 바친 뿔은 한 서버 진행이 아닌 전체 서버가 공통적으로 합산하여 계산된다.

티라스는 소환 후 1시간동안 공략 가능하다. 만일 이 시간 내 처치하지 못하면 사라진다. 오토보다는 수동이나 세미 오토로 조작하여 공략하는 것을 추천한다. 티라스는 총 6개의 패턴을 사용하며 각각의 공략법이 다르다. 먼저 ‘공간이 갈라지고 속을 뒤트는 고통의 영역이 피어오릅니다’는 바닥에 지속 대미지를 부여하는 원을 생성한다. 반드시 구역을 벗어나 스킬을 사용하자.

▲ 알 수 없는 제단에 엘크의 뿔을 바치자

‘대기중의 마나 농도가 급속도로 높아집니다’는 붉은색 원이 그려지며 피하지 않을 시 마나가 감소되거나 사망까지 이를 수 있다. 그리고 ‘땅이 울리며 바위가 천둥같은 비명을 지릅니다’라는 사념파가 등장하면 티라스가 땅에 머리를 부딪힌다. 이 때 주위 유저에게 작은 원이 생기는데, 이 원의 대미지가 상당하므로 꼭 피하자.

티라스 광란의 질주가 시작하면 조각사의 ‘일순격검’과 유사한 모양으로 직사각형 범위가 생긴다. 역시 빠르게 범위 밖으로 벗어나자. 마지막 주요 패턴은 공격 반사다. 종류는 ‘마법 공격 반사’와 ‘물리 공격 반사’다. 티라스 주위에 방패가 생성되면 공격 반사가 진행되는 중이다. 이때 마법 공격 반사는 파란색, 물리 공격 반사는 보라색 방패가 생성되니 공격에 주의하자.

▲ 티라스의 ‘마법 공격 반사’

티라스를 처치하면 흡혈 반지와 투명 망토, 보호 망토를 비롯한 특별한 장비와 루나리움, 보석, 엘리멘탈 스톤 등의 제작 재료가 담긴 보물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더불어 재료 상자, 전리품 상자, 조각상 재료 상자와 베르사의 가호, 강화 주문서도 얻을 수 있으니 다른 유저들과 힘을 합쳐 공략해보자.

▲ 달빛조각사 티라스 처치 보상
한명의 유저 입장에서 접근성 좋고 읽기 편한 글을 전달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게임에 대한 애정과 열정이 여러분께 전달되기를 바랍니다.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가 허용되지 않습니다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