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빛조각사

대한민국 게임대상 최우수상 2019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7.1

재밌어요

6.1

유저평점

달빛조각사 신규 지역 9종 추가한다, BOOK 2.0 업데이트 예고

▲ 달빛조각사의 첫 대규모 업데이트 ‘브렌트 왕국’

26일, 달빛조각사는 첫 대규모 업데이트 BOOK 2.0의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사전예약에 참여한 모든 모험가에게는 다량의 골드를 획득할 수 있는 풍요의 두루마리 3종을 지급한다. 더불어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역대급 출석보상을 준비 중이라고 하니 참고하자. 사전예약 보상은 업데이트 후 일괄 지급된다.

더불어 공식 카페에 콘텐츠 미리보기를 공개해 유저들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달빛조각사는 지난 22일 공지사항을 통해 ‘브렌트 왕국’ 업데이트 키워드를 미리 공개한 바 있다. 핵심은 ‘신규 지역 오픈’, ‘NPC 호감도 시스템 추가’, ‘거래소 전면 개편’, ‘던전 추가’이며, 오늘은 신규 지역 9종의 모습을 선보였다.

이번 미리보기에는 신규 지역 9종의 컨셉아트와 배경 설명, 필드보스 몬스터가 담겼다. 그리고 추가된 지역은 세라보그 성 북부, 고요한 평원, 자작나무 호수, 북부 벌목지, 사냥꾼의 언덕, 바로크 산맥 입구, 남부 바로크 산맥, 울부짖는 골짜기 그리고 브렌트 왕국 지역의 ‘탐린’이다.

▲ 풍성한 사전예약 보상을 지급 (이미지 출처: 달빛조각사 사전예약 페이지)
▲ 브레튼 왕국 지역 1종 ‘탐린’ (출처: 달빛조각사 공식 카페)

업데이트 제목인 ‘브렌트 왕국’은 원작에서 ‘프레야 교단’으로 향하는 위드의 선택지 중 하나로 등장한다. 프레야 교단이 있는 소므렌 자유도시로 가려면 브렌트 왕국과 힐코스 황무지를 거쳐 안전하게 가는 방법과 난도가 높은 ‘바로크’ 산맥을 가로지르는 방법이 존재하였다.

유저에게 친숙한 ‘세라보그 성’ 북부 필드도 오픈할 예정이다. 공식 카페 설명에 따르면, 벌목지에서 내려오는 목재들을 가공 후 유통하는 상업이 발달했다고 한다. 동시에 북부 벌목지 지역도 추가되어 ‘목재’의 새로운 파밍처가 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 세라보그 성 북부 필드가 오픈 예정이다 (출처: 달빛조각사 공식 카페)
▲ 바로크 산맥 입구 컨셉아트 (출처: 달빛조각사 공식 카페)

‘바로크 산맥’과 주변 필드 지역 추가도 눈여겨봐야 한다. 원작에서 강력한 몬스터들이 등장하는 것으로 묘사되기 때문이다. 자연스럽게 신규 지역 추가와 더불어 신규 몬스터에도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그리고 공식 카페 유저들은 ‘지역이 많이 추가되는 것 같아서 좋다’, ‘2탄도 보고싶다’ 등 기대감을 남기고 있다.

한편, 오는 29일에는 콘텐츠 업데이트 미리보기 2탄이 공개된다. 신규 시스템인 ‘호감도 시스템’과 ‘거래소 개편’ 등 1탄에서 공개되지 않은 부분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참고로 ‘호감도 시스템’의 경우 원작 설정을 반영한 업데이트라 팬들의 환영을 받고 있다. 원작의 호감도 상승 아이템이나 보물지도 등이 등장할지 궁금함이 커지는 분위기다.

한명의 유저 입장에서 접근성 좋고 읽기 편한 글을 전달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게임에 대한 애정과 열정이 여러분께 전달되기를 바랍니다.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가 허용되지 않습니다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