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빛조각사

대한민국 게임대상 최우수상 2019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7.1

재밌어요

6.1

유저평점

[공카 위클리] 달빛조각사 1월 4주차, 설맞이 HOT 타임 선물 지급

안녕하세요. ‘달빛조각사’ 국민트리의 열 네 번째 공카 위클리 시간입니다. 이번 주는 설맞이 이벤트가 화제입니다. 복주머니 수집 이벤트가 시작했고, HOT 타임으로 주황빛 루나리움 등 특별한 선물을 지급하거든요. 그밖에 CM검오공오치의 소통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금주 공카 위클리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설맞이 HOT 타임 버프 이벤트 진행

달빛조각사에서 2020년 경자년을 맞이한 이벤트가 진행 중입니다. 이를 통해 22일부터 2월 3일까지 매일 4시간동안 경험치 20% 버프를 제공하죠. 그리고 버프 적용 시간에 접속할 경우 ‘최상급 옵션석 상자’, ‘주황빛 루나리움’ 등 특별한 선물을 획득합니다. 모든 시간을 놓치지 않고 접속하면, 최상급 옵션석 상자 6개, 고급 재료 상자 3개, 진귀한 루나리움 상자 3개 등 풍성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답니다.

▲ 특별 선물 지급 일정(출처: 달빛조각사 공식 카페)

이벤트를 본 유저들은 ‘혜자다’, ‘감사합니다’, ‘이번 설 이벤트 좋다’ 등 호평을 남겼습니다. 참고로 옵션석 상자와 혼돈의 입구 입장권은 버프 적용 시간 내, 그리고 주황빛 루나리움과 강화 보호제는 각각 해당일에 접속해야만 지급하니 날짜와 시간을 꼭 확인하세요.

암시장 이용 TIP

암시장은 게임 시간으로 밤에만 열리는 상점입니다. 현실 시간으로는 4시간에 한 번씩 세라보그, 바란, 라비아스를 포함해 여러 지역에서 열리죠. 일부 전리품과 파밍 난도가 어려운 재화를 구매할 수 있어 출몰 지역과 히든 퀘스트가 공유되는 등 인기입니다.

▲ 암시장 이용 시 주의점

여기서 참고할 사항이 있습니다. 같은 시간에 열리는 암시장은 지역이 다르더라도 같은 품목을 판매한다는 점이죠. 그리고 계정 단위로 구입 내역이 공유되므로 추가 구매를 할 수 없습니다. 만일 특정 시간에 판매하는 한정 품목을 모두 구매했다면, 다른 지역에서도 살 수 없으니 이후 오픈을 노려보세요.

설날 이벤트 아이템 판매 효율

이벤트 재료인 ‘복주머니’ 효율이 이슈입니다. 공식 카페에 업로드되자마자 높은 조회수를 기록했죠. 복주머니로 설날 가구와 옵션석 상자, 전리품 상자를 교환할 수 있는데, 상자로 교환하지 않는 가정하에 효율을 계산했다네요.

▲ 복주머니 효율표

여러 아이템 중 가장 효율이 좋은 건 ‘설날 침대’입니다. 필요 복주머니는 100개로 다소 많은 편이지만, 1개당 효율이 2,000원이나 되거든요. 팁을 본 유저들은 ‘감사합니다’, ‘돈보다는 상자 추천’ 등 여러 반응을 보였습니다. 자신의 목적에 따라 이벤트에 참여해 보상을 받아보세요.

검오공오치의 이벤트 참여

21일, ‘취향저격♥ 내가 만드는 신상 이모티콘!’ 이벤트가 종료되었습니다. CM검오공오치에게 어울리는 이모티콘 표정을 상상해 그림, 이미지, 텍스트로 첨부하면 응모가 완료되죠. 금손 유저들은 직접 그린 이모티콘을 업로드하는 등 열정적인 참여가 돋보였습니다.

▲ 검오공오치의 행복한 하루 (출처: 달빛조각사 공식 카페)

그 중 CM검오공오치가 이벤트에 깜짝 참여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CM검오공오치의 행복한 하루’를 주제로 여러 이모티콘을 제출했죠. 가장 돋보이는 건 상사인 CM서윤에게 혼나는 모습과 울고 있는 모습을 크게 표현한 이모티콘인데요. 게시글에 CM서윤이 ‘제 얼굴이 왜 이런거죠?’란 댓글을 달아 유저들의 웃음을 유발했답니다.

궁수 페일

달빛조각사에는 원작 속 여러 NPC가 구현되어 있습니다. 그 중 주인공 ‘위드’의 동료인 페일은 관련 퀘스트가 준비되어 있기도 하죠. 원작에서 페일은 부모님과 함께 로열로드를 즐기는데요. 고레벨인 페일이 부모님을 도와주는 형태입니다.

▲ 궁수 페일과 아버지

이런 원작 내용을 살린 히든 퀘스트가 있습니다. 세라보그 광장에 페일과 페일의 아버지가 있고, 초보자인 아버지가 아이템을 빼앗겨 페일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퀘스트죠. 아버지는 유저에게 비밀을 지켜줄 것을 요청합니다. 선택 여부에 따라 다른 칭호를 지급하니 아직 클리어하지 못했다면 꼭 페일을 만나보세요.

한명의 유저 입장에서 접근성 좋고 읽기 편한 글을 전달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게임에 대한 애정과 열정이 여러분께 전달되기를 바랍니다.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가 허용되지 않습니다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