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빛조각사

대한민국 게임대상 최우수상 2019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7.1

재밌어요

6

유저평점

[공카 위클리] 달빛조각사 10월 3주차, 연금술사의 화려한 등장

안녕하세요. ‘달빛조각사’ 국민트리의 서른다섯 번째 공카위클리 시간입니다. 달빛조각사 공식 카페는 10월 9일 실시된 업데이트에 대한 반응으로 뜨겁습니다. 새롭게 등장한 직업 ‘연금술사’와 고급 스킬 등 다양한 변화로 풍부한 플레이가 가능해졌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10월 3주차 달빛조각사 공카위클리에서 확인해보세요.

연금술사의 화려한 등장

드디어 많은 모험가들이 궁금해하던 연금술사가 등장했습니다. 다른 직업들과는 몇 가지 차이점이 있는데요. 우선, 주무기 주문 단검과 보조 무기 ‘플라스크’를 사용하여 근거리 공격과 원거리 공격이 모두 가능합니다. 그리고, 소환체 ‘호문쿨루스’와 함께 하는 스킬과 연금술사라는 이름에 걸맞게 시약병을 이용한 스킬을 선보입니다.

▲ 연금술사의 특징 (출처: 달빛조각사 공식 카페)

중급 스킬의 상위 단계인 고급 스킬의 개방 역시 핵심 업데이트 사항입니다. 전투 스킬 승급으로 더 강력한 효과를 누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캐릭터 레벨 70과 중급 스킬 레벨 9 달성 그리고 ‘직업별 마스터의 정수’ 보유, 세 가지 조건을 만족시키고 고급 스킬을 사용해보세요.

또, 무기 강화 단계에 따른 강화 이펙트가 추가됐습니다. 무속성 무기, 속성 무기, 속성 방패에 따른 효과를 직접 확인해보세요. 강화 단계가 올라갈수록 더 화려한 모습을 연출합니다.

그 외에도 신규 업적이 추가되고 캐릭터 최대 레벨은 300으로 제한되는 등 여러 시스템 변경 및 개선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지사항 게시판을 확인하세요.

 

연금술사, 어떻게 키워야 할까?

모험가들 사이에서는 연금술사 육성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아직 등장 초기라 육성법이 제대로 정립되지 않았기 때문이죠. 이에 한 모험가는 연금술사의 스탯을 어떻게 찍어야 할지 질문을 남겼습니다. 원거리 마법 공격을 하는 직업은 기본적으로 지능과 지혜를 올리는 것이 중요한데요. 어느 것에 중점을 두어야 할지가 관건입니다.

▲ 연금술사의 스탯은 어떻게 올릴까요? (출처: 달빛조각사 공식 카페)

답변 한 모험가들의 생각은 비슷하네요. ‘지혜’를 올려 마법 공격 명중률을 110%로 유지하고, ‘지능’에 스탯을 집중해 마법 공격력을 높이라는 의견입니다. 그리고 명중률이 떨어질 때 다시 ‘지혜’에 투자하라는 설명까지 덧붙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해당 게시글을 참고하세요.

고급 스킬에 필수적인 신규 아이템

이번 고급 스킬 업데이트와 함께 신규 아이템들이 나왔습니다. 바로 ‘제작법 – 직업별 마스터의 정수’, ‘공용 마스터의 정수’ 그리고 ‘직업별 마스터의 정수’인데요. 고급 스킬로 승급하기 위해 필요한 재료들 입니다.

‘제작법 – 직업별 마스터의 정수’는 리비아스에 위치한 스킬 마스터 NPC와의 호감도 친밀 달성 시 구매 가능합니다. 제작법을 구매했다면 ‘직업별 크리스탈’, ‘깨우침의 정수’ 그리고 ‘영웅 등급 이상의 전리품’을 이용해 ‘직업별 마스터의 정수’를 만듭니다. ‘직업별 크리스탈’은 혼돈의 입구 완료 혹은 필드 사냥으로 획득합니다.

공용 스킬의 경우 제작법이 자동으로 열려있습니다. ‘기본 크리스탈’과 ‘깨우침의 정수’ 그리고 ‘영웅 등급 이상의 전리품’을 이용하여 ‘공용 마스터의 정수’를 제작하면 되겠네요.

벌써 일 년, 추억을 공유해요

공식 카페는 1주년을 기념하여 다채로운 이벤트를 열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벌써 일 년! 추억을 공유해요>는 달빛조각사와 함께 한 일 년 동안의 추억을 게시판에 남기는 이벤트입니다. 덕분에 다른 모험가들의 추억도 엿볼 수 있었습니다.

많은 모험가들은 기억에 남는 일로 ‘처음’의 순간을 꼽았습니다. 처음 들어간 서버나 처음 들어간 길드와 같은 두근거리는 경험은 일 년이 지나도 잊히지 않기 마련이죠. 하지만, 반대로 ‘마지막’을 추억하는 모험가도 있었습니다.

▲ 반호크의 마지막 날을 추억하는 모험가님 (출처: 달빛조각사 공식 카페)

위의 모험가는 지난 3월 10일 시행된 서버 통합으로 인해 더 이상 찾아볼 수 없게 된 ‘반호크’ 서버의 마지막 날을 간직하고 계시네요. 한 장의 스크린샷 안에는 단순히 서버의 마지막뿐만 아니라 더 이상 만날 수 없는 파티원들에 대한 추억도 담겨있습니다.

모험가들의 달빛조각사에 대한 애정을 느낄 수 있는, <벌써 일 년! 추억을 공유해요> 이벤트는 18일까지 진행됩니다.

물약은 역시 원샷

게임을 플레이하다보면 HP나 MP가 떨어지기 마련이죠. 그럴땐 보통 물약을 사용해 채우곤 합니다. 그런데, 캐릭터가 물약을 마시는 모습을 가까이에서 보신 적 있으신가요?

단순히 마시는 것뿐만 아니라 마무리로 병을 바닥에 깨뜨리는 디테일까지. 캐릭터가 고개를 꺾어 물약을 마시고 병을 처리하는 모습을 자세하게 구현하여 귀여움을 더했습니다. 가끔은 달빛조각사 캐릭터들처럼 모험가분들에게도 한숨 쉬어가는 시간이 필요하다는 거 잊지 마세요.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가 허용되지 않습니다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