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딘: 발할라 라이징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8.9

재밌어요

6.8

유저평점

[메카 랭킹] 오딘: 발할라 라이징 ‘세인트’ 상승세 끝에 마침내 6위 도약

※ 직업 분포도는 11월 30일, 오전 10시 기준 70개 서버의 각 전투력 랭킹 TOP 20, 총 1,400명 랭커 정보 기준입니다.
※ 랭커 전투력, 길드 랭킹은 11월 30일 오전 10시 기준 전 서버 전투력, 길드 랭킹 정보 기준입니다.
※ 현재 랭커 직업 분포도와 순위와는 일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디펜더’를 제치고 6위에 오른 ‘세인트’ (자료: 국민트리 제작)

안녕하세요.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 메카 랭킹입니다. 이번 주 약간의 점유율 변동과 함께 접전을 벌이던 직업 간 순위 변동이 있었습니다. 더불어 첫번째로 진행한 ‘월드 던전’의 우승 길드가 등장했죠. 한 주간의 변화를 메카 랭킹이 정리했습니다.

우선 랭커 직업 분포도입니다. 조금씩 점유율을 높여오던 ‘세인트’가 마침내 순위 반등에 성공했습니다. 점유율 8.9%를 기록하며 6위를 차지했죠. 지난주 대비 1.1% 포인트나 올랐네요. 7위 ‘디펜더’ 또한 점유율이 0.6% 포인트 올라 8.7%를 기록했지만 추월을 허용하고 말았습니다.

‘아크 메이지’와 ‘어쌔신’은 순위 변화가 없었지만, 여전히 치열한 경쟁이 이어졌습니다. 2위를 지킨 어쌔신의 점유율은 14.6%로, 지난 주 대비 0.3% 포인트 하락했습니다. 아크 메이지는 같은 기간 0.5% 포인트 증가한 14.1%로 3위에 머물렀죠. 다만, 이제 두 직업의 점유율 격차는 단 0.2% 포인트 밖에 나지 않습니다.

지난주 4위 ‘다크 위저드’는 순위가 한계단 하락했습니다. 점유율은 1.1% 포인트 줄어들었죠. 그리고 4위를 탈환한 ‘버서커’는 점유율이 약간 하락해 11.5%를 기록했음에도 다크 위저드가 점유율을 크게 잃어 역전에 성공했습니다. 한편, 1위 스나이퍼는 점유율이 1.6% 포인트 하락해 24.9%로 마감했습니다. 8위 ‘팔라딘’은 1.3% 포인트 상승한 6.5%를 기록했습니다.

전 서버 캐릭터 전투력 랭킹

▲ 5주 연속 1위를 차지한 ‘불돼장’ 님 (자료: 국민트리 제작)

다음은 전 서버 전투력 랭킹입니다. 이번 주 1위는 토르 01 서버 ‘불돼장’ 님으로, 5주째 왕좌를 지키고 있습니다. 직업은 디펜더이며, 전투력은 지난주 대비 738 오른 5만 4,197이었습니다. 2위에는 프레이야 06 서버의 버서커 유저 ‘전주aa’ 님이 올랐습니다. 일주일 전보다 전투력을 882 끌어 올렸죠. 총 전투력은 5만 3,144였습니다.

길드 총 전투력 TOP 20

▲ 전투력 180만을 돌파한 ‘모모랜드’ (자료: 국민트리 제작)

이번 주 랭킹 1위는 헤임달 08 서버 ‘모모랜드’입니다. 5주 연속 1위를 차지했네요. 길드 전투력은 185만 5,060을 기록했습니다. 2위에는 헤임달 09 서버 ‘네임드’ 길드가 올랐습니다. 전투력은 175만 3,962이며, 지난주 대비 약 9만 정도 상승했죠.

그리고 지난 주말 진행한 ‘월드 던전’의 첫 우승은 토르 09 서버 ‘전설’ 길드가 차지했습니다. 길드 총 전투력이 높지 않았음에도 혼전 속에서 우승을 거머쥐었네요. 과연 오는 주말에 열리는 두 번째 월드 던전에서는 어떤 길드가 우승을 차지할지 기대되는군요.

금주의 유저 투표 : 지난 업데이트에서 가장 개선이 잘 된 액티브 스킬은?

▲ 지난주 유저 투표 결과 (자료: 국민트리 제작)

지난주 ‘전투의 증표 교환 아이템 우선 순위는?’을 주제로 투표를 진행했었는데요, 1위는 새로 추가된 ‘영웅 등급 스킬 기술서’로 무려 61.5%의 선택을 받았습니다. 뒤를 이어 ‘세공석’이 26.9%로 2위, ‘희귀 스킬 기술서/교본’은 7.7%로 3위를 차지했습니다.

이제 금주의 투표 주제를 발표하겠습니다. 11월 24일 진행한 업데이트에서 일부 액티브 스킬 개선이 적용됐죠. 기존에 있던 효과의 지속시간 증가, 대미지 상향, 효과 추가 등이 이뤄습니다. 그렇다면 여러분이 생각하기에 지난 업데이트에서 가장 개선이 잘 된 액티브 스킬은 무엇인가요? 투표를 부탁하며, 결과는 다음 주 메카 랭킹 시간에 공개하겠습니다.

유저에게 게임 이상의 재미를 더하는 콘텐츠를 전달하겠습니다. 콘텐츠기획팀 기자/사원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은 필수 입력 항목입니다.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