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딘: 발할라 라이징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8.9

재밌어요

6.6

유저평점

[오딘: 발할라 라이징] 칼이든 활이든 한방에 적을 꿰뚫는 ‘로그’

▲ 강력한 단일 기술을 갖춘 ‘로그’ (출처 : 오딘 공식 카페)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의 총 4개 클래스 중 ‘로그’는 강력한 공격과 치명타, 준수한 생존기로 단일 적을 상대하는 데 적합합니다. 그리고 원거리 공격에 특화한 ‘스나이퍼’와 근거리 공격에 능한 ‘어쌔신’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죠.

‘스나이퍼’가 로그처럼 활을 사용하면서 생존성을 갖춘 원거리 단일 딜러라면, ‘어쌔신’은 은신과 치명타, 생존기를 사용하는 근접 딜러입니다. 스타일은 다르지만, 1 대 1 전투 혹은 대규모 PvP에서 적 후방에 위치한 딜러들을 제압한다는 건 같죠. 과연 두 아바타는 어떤 스킬을 갖고 있는지 지금 확인해보겠습니다.

먼 거리에서 적을 저격하는 스나이퍼

▲ 높은 단일 대미지와 회피에 특화


▲ 스나이퍼 스킬 영상 (출처: 오딘 공식 유튜브)

로그의 첫 번째 아바타 ‘스나이퍼’는 원거리 물리 딜러입니다. 단일 대상에게 큰 대미지를 입히는 스킬을 쓰고, 공격속도 상승 버프를 사용해 그 효과를 극대화하죠. 더불어 무적과 흡혈, 회피 등 생존력을 높이는 스킬까지 고루 갖췄습니다.

대표적인 스킬로는 화살을 공중으로 발사해 적을 타격하고, 이동 속도를 감소시키는 ‘화살비’와 환영과 함께 화살을 발사한 후 무적 상태가 되는 ‘환영 화살’이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대미지가 높고 무적과 회피 증가 등이 있어 유지력이 우수하지만, 범위 스킬 스킬이 적어 혼자서 다수의 적을 상대하기는 까다로울 수 있습니다.

스나이퍼 액티브 스킬

▲ 대부분 공격과 회피 관련 스킬

‘스나이퍼’는 적에게 순간적으로 높은 물리 피해를 주는 스킬, 이동 속도 감소나 적을 속박하는 CC기까지 고루 갖췄습니다. 생존성은 어느정도 확보할 수 있지만, 다수의 적을 제압해야 할 경우 스킬 쿨타임, MP 측면에서 한계가 올 수 있습니다.

대표 스킬 ‘흡혈 연사’는 화살 5발을 발사해 적을 연속 타격하고, 대미지의 8%를 HP로 흡수합니다. 이어 ‘백텀블링’은 제자리에서 뒤로 돌아 화살을 발사한 후 순간적으로 회피 확률을 증가시킵니다. 몬스터 무리나 다가오는 적들을 피하면서 높은 대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독으로 만든 화살을 발사해 적에게 중독 상태를 일으키는 ‘독화살’은 적에게 4초간 1초마다 공격력의 3% 지속 피해를 주고 이동속도를 -30% 감소시킵니다. 적과의 거리를 유지하면서 지속적으로 대미지를 줄 수 있는 스킬이라 활용도가 높을 듯싶네요.

스나이퍼 패시브 스킬

▲ 패시브 항목에는 원거리 대미지 증가가 다수

‘스나이퍼’의 패시브 스킬은 원거리 대미지와 치명타 대미지를 늘려줍니다. 느려짐, 기절 상태인 적이 받는 대미지가 상승하고, 치명타를 맞은 대상에게 확률적으로 기절을 부여하는 등 CC기 활용도를 높이죠. 적의 접근을 막는 용도 뿐 아니라 추가 대미지를 위해 CC기를 최대한 활용하는 운영이 가능합니다.

뒤로 다가가 적을 일격에 제압하는 어쌔신

▲ 은신을 활용해 적에게 다가가는 것이 특징


▲ 어쌔신 스킬 영상(출처 : 오딘 공식 유튜브)

두 번째 아바타인 ‘어쌔신’은 치명타와 기절, 실명 스킬을 갖고 있으며, 순간적인 대미지로 적을 제압하는 데 능합니다. 여기에 ‘은신’을 활용하면 보다 쉽게 대상을 암살할 수 있죠. 이 은신을 쓰기 위해선 ‘인장’이라는 요소를 이해해야 하는데요, 인장은 쌓는 스킬과 쓰는 스킬로 구분돼 타이밍에 맞춰 써야 합니다.

어쌔신 액티브 스킬

▲ 인장을 각인하는 스킬과, 사용해 큰 대미지를 주는 스킬 보유

‘어쌔신’의 스킬은 크게 인장을 각인하는 스킬과 소모하는 스킬로 나뉩니다. 이와 더불어 기절, 실명, 느려짐 등 다양한 군중 제어기를 활용할 수 있죠. 십여개의 스킬 중 인장이 없으면 발동이 안 되는 게 절반이 넘어 인장 관리가 전투의 핵심입니다.

인장을 쌓는 ‘인장 각인’은 단검으로 빠르게 적을 타격하고, 60초간 공격 속도가 상승합니다. 그리고 ‘기습 공격’은 회피 후 적을 공격해 인장 개수를 늘리고, 대상의 이동 속도를 100% 감소시키죠. 아울러 ‘실명 공격’은 기절한 적을 타격해 인장 각인과 실명 부여를 동시에 진행합니다.

인장을 소모하는 대표 스킬은 앞서 설명한 ‘은신’과 ‘환영의 춤’이 있습니다. 그리고 ‘전투 준비’는 인장을 소모해 일정 시간동안 근접 대미지를 증가시키고, ‘약점 찌르기’는 인장을 소모해 적을 일정 확률로 기절에 빠트리니 참고하세요.

어쌔신 패시브 스킬

▲ 자기 자신의 공격력을 올려주는 효과를 지닌 스킬들

‘어쌔신’도 ‘스나이퍼’와 유사하게 패시브 스킬로 근접 대미지와 치명타 대미지가 상승합니다. 한가지 특이한 건 ‘힘의 인장’인데, 보유중인 인장 개수와 비례해 근접 대미지를 올리죠. 각인한 인장을 일정 개수 이상 유지하는 것이 중요한 이유입니다. 더불어 치명타 발동 시 일정 확률로 HP를 회복하는 ‘기운 흡수’가 있어, 장비 옵션에서 치명타를 챙기는 것이 필요할 듯싶습니다.

유저에게 게임 이상의 재미를 더하는 콘텐츠를 전달하겠습니다. 콘텐츠기획팀 기자/사원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은 필수 입력 항목입니다.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