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딘: 발할라 라이징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8.9

재밌어요

6.6

유저평점

[오딘: 발할라 라이징 꿀팁] 한 눈에 확인하는 세트 장비와 옵션 정보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에는 필드 보스 개념의 몬스터 ‘거점 지배자’가 있다. 각종 장비와 제작 재료를 드롭하며, 특히 거점 지배자에게서만 얻을 수 있는 장비도 있어 인기다. 해당 아이템은 일반 장비와 달리 세트 옵션이 있어 같은 종류를 착용하면 추가 스탯을 얻는다. 다만, 종류가 다양해 파악이 어려운 편인데, 국민트리가 미드가르드와 요툰하임 지역 세트 장비 그리고 옵션을 정리했다.

미드가르드 – ‘레라드의 굴종’ 추천

▲ MP 자연 회복량에 특화한 ‘레라드의 굴종’

미드가르드에는 5명의 거점 지배자가 있고, 자연스럽게 세트 장비 역시 5종류다. 이 가운데 ‘미드가르드의 비밀’ 세트는 ‘그로아’, ‘칼바람 하피’, ‘매트리악’, ‘레라드’에게서 각각 한 부위씩 등장해 상당한 수집 난도를 자랑한다. 그만큼 세트 달성 시 공격력 +3, 명중 +2 같은 우수한 옵션을 얻을 수 있다.

‘그로아의 절규’와 ‘칼바람 하피의 신속’ 세트는 공격력과 치명타 대미지, 이동 속도를 올려준다. 모두 일반 등급 장비이며, 미드가르드에서도 초반 보스들이 드롭해 상대적으로 획득이 쉬운 편이다. 물론, 등급이 낮은 만큼 오래 사용할만한 장비들은 아니다.

‘매트리악의 긍지’, ‘레라드의 굴종’ 세트는 고급 장비들로 구성돼 있다. 특히, ‘레라드의 굴종’ 세트는 투구, 갑옷, 장갑에 각각 MP 자연 회복량 1이 붙어있으며, 2세트 달성 시 MP 자연 회복량이 2 상승해 MP가 부족한 직업들에게 적당하다.

▲ 미니맵에서 거점 지배자(좌)와 세트 효과(우) 확인 가능

요툰하임 – 내게 맞는 2세트 옵션을 조합

▲ 자신에게 적합한 2부위 세트 옵션을 조합해 사용

앞서 본 ‘미드가르드의 비밀’ 세트와 마찬가지로 요툰하임도 각 거점 지배자마다 한 부위씩 얻을 수 있는 ‘요툰하임의 격노’ 세트가 있다. 입수 난도가 높은 만큼 방어력 +4, 받는 모든 대미지 감소 +3% 같은 좋은 옵션을 부여한다.

요툰하임 세트 장비는 ‘파르바의 강철’, ‘요툰하임의 격노’만 4부위가 있고, 나머지 ‘셀로비아의 맹독’, ‘흐니르의 배반’, ‘페티의 죽음’, ‘바우티의 뼈’ 세트는 2부위만 제공한다. 각각 투구/갑옷, 장갑/신발 세트로 구성돼 있으니 자신에게 더 필요한 옵션을 조합해 착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셀로비아의 맹독’과 ‘흐니르의 배반’은 고급 등급 장비이며, 각각 세트 달성 시 마법 대미지 +3%와 마법 명중 +2를 얻는다. 아크 메이지, 다크 위저드 등 마법 사용 직업이 갖추면 적합하다.

‘페티의 죽음’과 ‘바우티의 뼈’는 희귀 등급 장비로 구성됐고, 각각 세트 옵션으로 스킬 대미지 + 3%와 명중 +2를 부여한다. 둘 가운데 ‘페티의 죽음’ 세트를 구성하는 장비에는 MP 자연 회복량이 3이나 있어 MP가 부족한 유저라면 파밍을 노려볼만하다.

▲ 특히 ‘소서리스’ 계열 직업은 MP 자연 회복량이 부족하면 사용량을 따라가지 못한다
유저에게 게임 이상의 재미를 더하는 콘텐츠를 전달하겠습니다. 콘텐츠기획팀 기자/사원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은 필수 입력 항목입니다.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