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딘: 발할라 라이징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8.9

재밌어요

6.6

유저평점

[오딘: 발할라 라이징 꿀팁] 요툰하임 지역 채집 추천 위치와 루트 정리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 맵 전역에는 제작 재료 나무, 광석, 아마풀을 채집할 수 있는 오브젝트들이 있다. 해당 아이템들은 장비 제작에 꼭 필요한 재료인 만큼 거래소에서 활발하게 거래되고 있어 무소과금 유저들이 다이아를 수급하는 수단이기도 하다. 이에 채집 오브젝트들이 모여 있어 파밍하기 좋은 지역과 추천 루트를 정리했다.

난폭한 땅

▲ 빠르게 재료를 수급할 수 있는 루트 (사진: 국민트리 제작)

첫번째로 추천하는 곳은 난폭한 땅 주변이다. 위 이미지 속 위치에 있는 언덕 지형과 버섯 바위 주변에 채집물이 몰려있다. 등장 몬스터 레벨이 낮고 채집 범위가 좁아 안전하고 빠르게 재료를 모을 수 있다.

해당 루트로 총 3번 채집을 진행한 결과 회당 시간은 약 5~7분 정도가 걸렸다. 채집할 수 있는 오브젝트는 흐리무트 나무, 요트그람 광석, 이드시느 아마풀이 있고, 종류마다 7~8개 정도가 배치돼 있다. 채집량 또한 각각 8~10개 정도로 비슷하게 나왔다. 40레벨 이상 지역에 더 채집 오브젝트가 많은 곳이 있지만, 해당 지역에서 진행하기 어려운 저레벨 유저들에게 추천한다.

티르의 서리 요새

▲ 사실상 무한 파밍이 가능한 루트(사진 : 국민트리 제작)

티르의 서리 요새는 이미 유저 사이에서 인기 채집 포인트로 소문난 지역이다. 해당 루트에는 나무, 광석, 아마풀 오브젝트가 각각 20개 내외로 있어 많은 양을 파밍할 수 있다. 맵에서 이 지역으로 ‘빠른 이동’할 경우 시작 지점에 도착한다. 그곳에서 언덕 아래 ‘하피 둥지’로 내려가면서 채집을 진행하자. 워낙 양이 많다 보니 한바퀴 돌고나면 다시 시작지점 오브젝트들이 활성화 돼있어 이론상 ‘무한 채집’이 가능한 곳이다.

앞선 지역과 마찬가지로 이 루트에서 총 3회 채집을 진행했으며, 회당 시간은 대략 10분 내외였다. 그 결과 나무, 광석, 아마풀을 각각 회당 20개 이상 획득할 수 있었다. 나무의 경우 최소 22개, 최대 26개를 수집했다. 광석은 최소 23개 최대 25개, 아마풀은 최소 24개 최대 26개를 획득했다. 다이아 수급 혹은 제작을 위해 재료가 많이 필요한 유저라면 이 루트를 추천한다.

트롤 고개 ~ 악룡의 안식처

▲ 절벽을 따라 이동하면서 채집 (사진 : 국민트리 제작)

다음으로 추천하는 채집 루트는 트롤 고개에서 시작해 악룡의 안식처 주변을 따라 도는 방식이다. 티르의 서리 요새 못지 않게 채집 오브젝트가 많은 루트지만, 상대적으로 넓은 지역에 퍼져있어 돌아다니는 범위가 길다. 트롤 고개로 빠른 이동을 한 다음 시작 지점에서 벽을 따라 루트를 주회하자.

3번 채집을 진행한 결과, 회당 시간은 약 10~12분 정도가 걸렸다. 채집물의 경우 3회 최소와 최대의 편차가 제일 심했다. 나무는 최소 18개 최대 22개, 광석은 최소 14개 최대 17개, 아마풀은 최소 18개 최대 21개를 획득했으니 참고하자.

유저에게 게임 이상의 재미를 더하는 콘텐츠를 전달하겠습니다. 콘텐츠기획팀 기자/사원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은 필수 입력 항목입니다.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