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딘: 발할라 라이징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8.9

재밌어요

6.2

유저평점

[메카 트레이드] 오딘: 발할라 라이징, 내 서버의 주요 아이템 시세는?

안녕하세요. 한 주간의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 서버별 주요 거래 품목 시세 현황을 알아보는 ‘메카 트레이드’ 시간입니다. 유저들 사이에서 거래가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는 품목들의 평균 가격과 최고가, 최저가 서버를 알려드립니다. 유저 여러분이 속한 서버의 물가는 어느 정도인지 지금 확인해보세요.

※ 가격은 7월 21일 오후 3시 기준, 해당 품목의 서버별 거래소 등록 최저가 기준입니다.
※ 현재 아이템 시세와 일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대상 : ‘토르09’를 제외한 59개 서버

주요 제작 재료 시세

▲ 제작 재료는 보통 신규 서버에서 가격이 높습니다

먼저 이번 주 주요 제작 재료 시세입니다. 대상 품목은 위그드람, 구드벨, 여명의 천, 마력 깃든 정수입니다. 최근 정기 업데이트에서 ‘미미르의 정수’가 아이템 드랍률에 영향을 주던 오류를 수정했는데요, 이에 아이템 획득이 어려워져 일부 주요 아이템 시세가 기존보다 오르는 경향이 나타났습니다.

위그드람의 경우 전 서버 평균 가격은 개당 15.41다이아였습니다. 해당 아이템은 무기/방어구 제작의 필수 재료로 오픈 초기 30 다이아 이상에서 거래가 이뤄졌었죠. 오픈 3주 정도가 지나자 물량이 많아졌고, 가격은 점차 떨어지고 있습니다. 최저가 서버는 ‘티르09’로, 집계 당시 개당 10.91 다이아에 판매되었네요. 최고가는 ‘로키01’ 서버로, 개당 25 다이아였습니다. 개당 20다이아를 넘는 서버는 전체 중 8개 밖에 되지 않을 정도로 가격이 많이 떨어진 상태입니다.

장신구 제작 주요 재료인 ‘구드벨’의 전 서버 평균 가격은 개당 38.4 다이아였습니다. 최저가는 서버는 티르09로, 가격은 개당 29.75 다이아였죠. 반대로 최고가는 토르09의 59 다이아로 조사됐습니다. 집계 후 일부 신규 서버에서 가격이 폭등하고 있다는 소식이 들려오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망토의 주요 제작 재료 ‘여명의 천’은 오직 파티 던전인 ‘맹독의 뱀 둥지’에서만 획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기존과 신규 간의 편차가 크게 나타났네요. 최저가는 오딘01의 개당 16 다이아, 최고가는 발두르04 서버의 88 다이아입니다. 신규 서버에서 이제 막 육성을 진행하고 있는 유저들의 망토 제작 수요가 많은 듯싶네요.

끝으로 마력 깃든 정수는 일부 신규 서버에서 높은 가격을 형성했습니다. 전 서버 평균은 개당 55.83인데, 게임 오픈 초기부터 있었던 서버들에선 40 다이아 내외로 거래가 이뤄지고 있죠. 다만, 티르01과 발두르05 서버는 무려 개당 100 다이아에 거래되고 있었습니다. 신규 서버란 요인에 소서리스 계열 직업 선호도가 높아, 마력 깃든 정수가 쓰이는 장비 제작이 많이 이뤄지고 있기 때문으로 보이는군요.

▲ 7월 21일 오후 3시 기준 전 서버 주요 제작 재료 시세

노른의 모래시계 시세

▲ ‘지하 감옥’ 모래시계는 대부분 서버에서 높은 시세를 형성

다음은 각 ‘정예 던전’에 추가로 입장할 수 있는 ‘노른의 모래시계’ 시세입니다. 해당 던전은 오딘 캐릭터 성장의 핵심이 되는 콘텐츠죠. 하루 또는 일주일 단위로 입장 시간이 제한돼 ‘노른의 모래시계’는 비싼 가격이 형성돼 있습니다. 특히, 인기가 많은 품목은 일주일에 총 8시간 이용할 수 있는 ‘지하 감옥’의 모래시계인데요, 전 서버 평균 거래 가격이 개당 405.55 다이아입니다.

최고가는 500 다이아로, 토르01과 토르04, 프레이야02 서버가 이 가격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최저가는 발두르02 서버의 249 다이아였네요. 최고가와 평균의 차이가 크지 않은 만큼, 대다수의 서버에서 400 중후반대에서 가격이 형성된 모습입니다. 역시 지하 감옥 모래시계는 신규, 기존 서버 가릴 것 없이 수요가 많은 아이템이군요.

매일 1시간씩 입장할 수 있는 ‘난쟁이의 비밀 통로’, ‘공허의 유적’ 모래시계는 시세가 상대적으로 낮습니다. ‘지하 감옥’보다 효율이 낮기 때문이죠. 먼저 ‘공허의 유적’ 모래시계의 전 서버 평균 가격은 개당 237.47 다이아였습니다. 최저가 서버인 발두르02에서 70 다이아, 최고가인 로키05 서버에서는 410 다이아로 편차가 컸네요.

‘난쟁이의 비밀통로’ 모래시계는 당분간 수요가 낮을 전망입니다. 최근 업데이트로 시작한 추가 입장 이벤트에서 매일 1개씩 얻을 수 있거든요.  서버별 거래 현황이 궁금한 유저라면 아래 표를 참고하세요.

▲ 7월 21일 오후 3시 기준 전 서버 ‘노른의 모래시계’ 시세

이번 주 화제의 아이템 – 세공석

매주 화제가 된 아이템의 시세를 파악해 보는 코너입니다. 이번 주의 주인공은 무기에 추가 옵션을 부여하는 ‘세공석’입니다. 앞서 언급했던 것처럼 ‘미미르의 샘물’이 아이템 드롭율에 영향을 주던 점이 수정되면서 공식 카페에서는 ‘세공석이 잘 안나온다’, ‘우리 서버는 거래소 매물이 점점 사라지고 있다’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집계 당시 전 서버 평균 가격은 개당 42.59 다이아였고, 최고가는 로키05 서버의 59 다이아, 최저가는 티르02 서버의 25 다이아로 조사됐으니 참고하세요.

유저에게 게임 이상의 재미를 더하는 콘텐츠를 전달하겠습니다. 콘텐츠기획팀 기자/사원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은 필수 입력 항목입니다.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