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딘: 발할라 라이징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8.9

재밌어요

6.9

유저평점

[공카 위클리] 오딘: 발할라 라이징, 정예 던전과 마을 의뢰 한번에 처리하세요

오딘: 발할라 라이징 공카 위클리 커버 이미지

안녕하세요.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 공카 위클리 시간입니다. 한가위를 맞아 CM토르의 감사 인사가 올라왔습니다. 새로운 이벤트도 시작했죠. 아울러 정예 던전과 의뢰 퀘스트를 한번에 자동으로 진행할 수 있는 팁이 올라와 유저들의 이목이 집중됐습니다. 한 주간의 오딘 공식 카페 소식을 지금 확인해보세요.

마나하임 소식통

풍요로운 한가위 기원 인사

▲ 풍요로운 한가위를 기원하며 펫 상자 2개 선물 (사진출처 : 오딘 공식 카페)

추석 연휴 즐겁게 보내셨나요? 지난주 오딘에서는 한가위를 기념하며 많은 사랑을 보내준 유저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습니다. 오딘과 유저들이 함께 보내는 첫 명절인 만큼 다채로운 이벤트와 던전을 준비했었죠.

이와 더불어 ‘7일 펫 선택 상자’ 2개를 선물로 지급했습니다. 해당 상자를 사용하면 ‘라이온/하트의 알’ 아이템을 얻을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원하는 펫을 선택할 수 있죠. 펫을 획득한 시점부터 사용 가능 기간이 감소합니다. 보상은 계정당 1회 지급되며 사용 가능 기간은 중첩되지 않으니 1개를 먼저 사용한 후 두 번째 상자를 열어 기간이 겹치지 않게 하세요.

던전 & 던전 이벤트

▲ 다양한 던전 입장권을 주는 이벤트 (사진: 국민트리 촬영)

새로운 이벤트 2종도 진행 중입니다. 첫번째 이벤트는 ‘던전 & 던전’으로, 다양한 정예 던전 모래시계를 지급합니다. 하루 혹은 주간 입장 제한 시간을 추가할 수 있죠. 기존 이벤트에서 ‘난쟁이의 비밀 통로’ 모래 시계만 얻을 수 있었던 것과 달리, 이번에는 맹독의 뱀, 지하감옥, 공허의 유적 등 대부분의 던전 추가 입장권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는 29일까지 진행되니 놓치지 말고 매일 접속하세요.

두 번째 이벤트는 ‘길드 주화 지원 미션’입니다. 각종 이벤트 미션을 완수하면 길드 주화를 획득하죠. 출석과 기부, 길드 던전 클리어 등 길드 활동에 열심히 참여하면 쉽게 달성할 수 있습니다. 전부 완료할 경우 총 900개 길드 주화를 손에 넣을 수 있답니다.

전사들의 공략 & 꿀팁

정예 던전 돌고나서 바로 마을 의뢰 퀘스트 연계 팁

▲ 마을 의뢰를 시작한 상태로 정예 던전 입장 (사진: 국민트리 촬영)

오딘에는 매일 혹은 매주 제한된 입장 시간 동안 플레이 할 수 있는 정예 던전이 있습니다. 매일 1시간씩 이용할 수 있는 정예 던전의 경우 자동 사냥을 활성화한 뒤 나중에 확인하는 경우가 많죠. 확인이 늦으면 그만큼 일반 필드에서 시간을 허비하게 됩니다. 이에 공식 카페 닉네임 허니껨님이 정예 던전에서 빠져나오자 마자 자동으로 마을 의뢰 퀘스트를 진행하는 팁을 공유했습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정예 던전에 들어가기 전 마을 의뢰 퀘스트를 최대한 받아놓은 후 맨 위에서부터 진행하면 됩니다. 이후 정예 던전에 들어가서 자동 사냥을 진행하면 끝이죠. 정예 던전 제한시간이 끝나고 다시 필드로 이동하게 되면, 이어서 마을 의뢰를 진행하게 됩니다. 이때 ‘설정 – 전투 – 자동 & 수동’에서 마을 의뢰 연속 진행 기능이 켜져있어야 합니다. 자동 사냥을 장시간 펼치는 유저들한테 유용한 팁이군요.

이슈 질문 & 답변

획득한 아바타가 합성에서 안보여요

▲ 아바타 합성 재료는 중복으로 얻은 것만 등록 가능 (사진: 국민트리 촬영)

이벤트 보상이나 매일 캐시샵에서 골드로 아바타와 탈 것을 구매하다 보면 하위 등급이 쌓이게 됩니다. 이를 합성해 한 단계 상위 아바타/탈 것을 획득할 수 있는데요, 한 유저는 획득한 아바타가 합성에서는 보이지 않아 질문을 남겼습니다.

이에 유저들이 친절히 댓글로 그 이유를 알려줬죠. 아바타 합성은 중복되는 것만 재료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처음 얻은 아바타는 합성에 사용할 수 없죠. 아바타 메뉴에 들어가면 각 아바타 아이콘 우측 하단에 숫자가 표기돼 있는데요, 이는 합성으로 사용할 수 있는 중복 아바타 수입니다. 합성을 진행하기 전 해당 부분을 확인하세요.

화제의 소식

둘 중에 어떤 무기를 강화할까요?

▲ MP 자연 회복량 4가 핵심인 ‘설원의 마법구'(사진: 국민트리 촬영)

이번 주 두 개의 희귀 등급 무기 강화를 놓고 고민에 빠진 유저 게시글이 화제였습니다. 주인공은 공식 카페 닉네임 아이폰14님으로, 푸른 서슬 마법구 +7강과 설원의 마법구 +8강 두 개 중 하나를 강화하려고 하는군요. 작성자는 설원의 마법구 +9강이 되길 조금 더 바라고 있었습니다.

유저들은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습니다. 푸른 서슬 마법구 +7강이 확률상으로 조금 더 성공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추천하는 경우가 일부 있었죠. 반면 어차피 둘 다 성공 확률이 희박하니 정말 얻고 싶은 무기를 강화하라는 조언도 있었습니다.

일단 둘 다 강화하지 말고 좀 더 지켜보라는 이야기도 나왔습니다. 현재 설원의 마법구 +8강을 사용하고 있는 유저는 MP 자연 회복량 +36을 달성했지만, 영웅/전설 스킬 쓸 때 MP가 부족하다고 전했죠. 설원의 마법구에는 MP 자연 회복량 +4 옵션이 있기 때문에 괜히 강화를 시도해서 파괴하지 말고 일단 갖고 있으라는 조언인 것 같군요. 아이폰14님의 강화 후기가 아직 올라오지 않아 결과는 알 수 없지만, 부디 원하는 강화 결과가 있길 바랍니다.

유저에게 게임 이상의 재미를 더하는 콘텐츠를 전달하겠습니다. 콘텐츠기획팀 기자/사원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은 필수 입력 항목입니다.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