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딘: 발할라 라이징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8.9

재밌어요

6.6

유저평점

[공카 위클리] 오딘: 발할라 라이징 ‘0티어인데…’, 전설 탈 것 교체 시도 화제

안녕하세요.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 공카 위클리 시간입니다. 이번 주 오딘은 개발자 노트를 통해 ‘월드 지하 감옥 8층’을 예고했습니다. 유저 사이에서는 다이아를 많이 벌 수 있는 던전 문의, 전설 탈 것 교체 시도 게시글 등이 화제였죠. 한 주간 오딘에서 나온 주요 소식을 지금 확인해 보시죠.

마나하임 소식통

월드 지하 감옥 8층 등장 예고!

▲ 베일에 싸였던 신규 월드 콘텐츠는 ‘지하감옥 8층’ (사진출처: 오딘 공식 카페)

이번 주 개발자 노트가 올라와 유저들의 이목이 집중됐습니다. 주요 사항은 신규 월드 콘텐츠 ‘월드 던전’과 설맞이 이벤트 예고였죠. 여기서 새 콘텐츠는 ‘월드 지하 감옥 8층’입니다. 현재 진행 중인 ‘월드 던전’이 특정 요일과 시간대에 일부 유저들만 즐길 수 있어 아쉬움이 있었는데요, 해당 던전은 이런 단점을 보완해 요일과 시간에 상관없이 동일 서버 그룹 유저들이 모여 전투를 즐길 수 있습니다.

더불어 신규 아바타와 보유 효과가 추가되고, 편의성 개선까지 이뤄질 예정입니다. 그리고 설을 맞이해 아바타/탈 것 영웅 등급 이상 합성 시도를 한 번이라도 한 유저에게는 ‘오딘의 쿠폰’ 기회가 찾아올 것이라고 전했죠. 해당 쿠폰의 역할은 아직 정확하게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다만, 많은 유저가 ‘합성 재시도 기회를 주는 것이 아니냐?’라는 추측을 하고 있죠. 과연 신규 던전과 오딘 쿠폰이 어떤 모습으로 등장할지 기대되네요.

전사들의 공략 & 꿀팁

스킬 강화 기대 비용 & 안드바리 강화 정리

▲ 일정 강화 단계에 도달하기 위해 필요한 재화 기대값을 정리 (사진: 국민트리 촬영)

꾸준히 양질의 공략을 올리고 있는 공식 카페 닉네임 ‘엑셀충’ 님이 금주에도 여러 정보들을 정리해 유저들에게 공유했습니다. 단계별 스킬 강화 확률과 이에 필요한 재화 등을 고려해 해당 단계까지 도달하기 위해 필요한 재화 기댓값을 정리했죠. 단계가 높아질수록 성공 확률이 낮아져 필요한 예상 비용이 급증하네요.

그리고 흔히 ‘안드바리 강화’라고 불리는 강화 계산식을 정리해 올렸습니다. 안드바리 강화란, 보다 안전하게 장비의 +6강을 도전하기 위한 방법이죠. 기존 +5강화 장비에 안드바리 강화석을 사용해 강화를 한 단계 낮추고, 이발디 강화석으로 안전 강화에서 한 번에 +6강화를 노리는 구조입니다. 이에 필요한 두 종류의 강화석 가격이 만만치 않은 만큼, 강화할 무기의 가격에 따라 이 방법을 사용하는 게 좋을지 아닐지를 판단할 수 있도록 나름의 계산식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자세한 식과 계산 방법이 궁금하다면 해당 유저의 공략 게시글을 참고하세요.

이슈 질문 & 답변

전투력 1만 5천, 지하감옥 몇 층 가야할까요?

▲ 해당 투력으론 다이아 벌이가 쉽지 않으니 지하 1층 사냥을 추천 (사진: 국민트리 촬영)

질문 & 답변 게시판에는 다이아 수급을 통해 스펙업을 하고 싶은 유저의 질문이 시선을 사로잡았습니다. 질문자는 공식 카페 닉네임 ‘수먼’ 님으로, 전투력 1만 5,000 정도를 달성한 상태죠. 이런 상황에서 지하감옥 1층과 2층 중 어느 곳에서 사냥을 해야 다이아 벌기가 더 좋은지 문의했습니다.

이에 한 유저가 세세하게 답변을 남겼죠. 결론은 1층에서 사냥하는 것을 추천했는데요, 해당 전투력으로는 어느 던전에서도 다이아 벌기가 힘들기 때문이라는군요. 1~2층에서 나오는 아이템 중에 비싸게 거래되는 것은 없으니 최대한 많이, 빨리 잡을 수 있는 곳에서 돌리는 것을 권했습니다. 위그드람, 구드벨, 송곳니단 방어구, 모래시계 등을 획득해 판매하라고 조언했죠. 육성 초반 다이아 수급에 고민인 유저라면 염두에 두세요.

화제의 소식

전설 지상 탈 것 ‘아우둠라’ 교체할까요?

▲ 용감한 교체 끝에 획득한 ‘스칼라니르’(사진: 국민트리 촬영)

탈 것 교체는 오딘 유저들의 단골 고민이죠. 이번 주에는 전설 탈 것 교체 시도를 놓고 고민하는 유저의 게시글이 화제였습니다. 주인공은 공식 카페 닉네임 ‘다크초보유저’ 님이었죠. 지상 탈 것 중에서도 가장 좋은 것으로 꼽히는 ‘아우둠라’를 획득한 상태였는데요, 이미 ‘펜리르’를 갖고 있는 데다 전설 공중 탈 것이 없는 상황이라 교체를 고심 중이라는 글을 올렸습니다.

이에 많은 유저가 무조건 아우둠라를 확정 획득하라고 조언했습니다. 멋진 외형과 우수한 성능인 만큼 일단 얻고 다음 기회에 전설 공중 탈 것을 노려보라는 의도죠.

하루 뒤에 해당 유저의 후기 글이 등장했는데요, 참지 못하고 그만 교체를 진행해버렸다고 합니다. 결과는 무려 최상위 티어인 ‘스칼라니르’였죠. 한 번에 바로 성공한 것은 아니고, 처음에는 ‘신팍시’가 나왔다가 재시도 끝에 획득했다고 합니다. 높은 교체 비용과 불확실성을 감수하고 교체한 끝에 결실을 맺었네요. 후기를 본 유저들은 댓글로 부러움과 축하의 뜻을 전했습니다. 다만, 이는 아주 운이 따른 케이스니 교체 시도는 신중하게 진행하라는 댓글도 있었죠. 교체를 고민 중인 유저 모두 ‘다크초보유저’ 님처럼 원하는 탈 것 획득하시길 바랍니다.

유저에게 게임 이상의 재미를 더하는 콘텐츠를 전달하겠습니다. 콘텐츠기획팀 기자/사원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은 필수 입력 항목입니다.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