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양사 for kakao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7.2

재밌어요

7.7

유저평점

음양사 오픈 대비 꿀정보, 궁술과 결계술의 달인 ‘히로마사’

음양사 for kakao 캐릭터 소개 히로마사 이미지

음양사의 메인 스토리를 진행하다 보면 다양한 식신과 음양사를 만나게 된다. 이 가운데 지난 시간에 소개한 세이메이에게 유달리 까칠한 캐릭터가 있다. 바로 ‘히로마사’다.

– 지난 기사 보기
음양사 오픈 대비 꿀정보, 필수 육성 음양사 ‘아베노 세이메이’

공식 홈페이지의 캐릭터 소개에서는 히로마사를 ‘황실의 핏줄을 가진 귀족 청년. 궁술과 결계술이 특기. 냉정하게 보일 수 있지만 사실 솔직한 성격’으로 묘사하고 있다. 이런 탓인지 히로마사의 얼굴만 봐도 무서워하는 식신이 있을 정도다.

히로마사는 어떤 사람을 찾기 위해 세이메이 일행과 행동을 같이한다. 그가 찾는 사람이 누구인지는 메인 스토리를 플레이해보면 윤곽이 드러나니 오픈 이후 스토리를 유심히 살펴보도록 하자.

히로마사의 스킬은 궁술이 특기인 만큼 화살을 이용한 공격과 성령 ‘흑표’로 공격력을 강화하고 적을 공격하는 것으로 구성되어 있다.

음양사 for kakao 캐릭터 소개 히로마사 성령 흑표 이미지

▶ 히로마사의 성령 ‘흑표’ 여타 성령과 마찬가지로 히로마사의 능력치 향상에 영향을 끼친다. (출처: 음양사 일본 공식 홈페이지)

실제 히로마사의 모습

실제 히로마사는 게임상의 모습과 조금 다르다. 다정한 성격을 지녔고, 세이메이의 친구로 전해진다. 일본의 설화를 모아둔 책 ‘콘쟈쿠 이야기집(今昔物語)’에는 세이메이와 히로마사가 요괴를 퇴치하는 설화가 남아 있는데, 히로마사는 세이메이를 보조하는 역으로 묘사된다.

히로마사는 다른 대중매체에서도 구전과 다를 것 없이 ‘사이드 킥’ 성격이 강한 캐릭터로 등장한다. 세이메이가 사건의 중심에서 이야기를 풀어내는 ‘셜록’이라면, 히로마사는 그를 도우며 가끔은 웃음을 주는 ‘왓슨’이라 할 수 있다.

음양사 for kakao 캐릭터 소개 히로마사 실제 이미지

▶ 히로마사의 실제 모습을 묘사한 그림 음악에 조예가 높은 걸 표현한 것인지 피리를 들고 있다. (출처: scholten-japanese-art.com)

‘음양사 for Kakao’의 히로마사는 궁술에 능한 것으로 묘사되어 있다. 하지만, 실제 히로마사는 궁술보단 음악에 대한 조예가 깊다고 알려져 있다. 스스로 궁중 음악의 악보를 편찬할 정도로 실력이 뛰어나 당대 최고의 권위를 가진 음악가로 전해진다.

중국, 일본에서의 평가

히로마사의 스킬은 앞서 설명한 대로 ‘다중 화살’, ‘세 개의 화살’과 같은 연속 공격 스킬과, ‘비술-표범의 눈’처럼 크리티컬 대미지를 강화하는 공격적인 것들로 구성되어 있다. 먼저 ‘음양사’를 즐긴 유저들은 히로마사를 파티에 넣을 때 두 가지 방법을 택했다.

첫 번째는 파티원 대부분을 방어적이고 히로마사의 화력을 지원할 수 있는 식신으로 구성하는 방법이다. 이때 공격은 히로마사가 주로 담당한다. 두 번째는 극단적인 공격력 파티다. 히로마사의 ‘비술-표범의 눈’을 이용, 공격력만으로 승부를 보는 방법이다.

중국과 일본 유저들이 선호한 파티 구성은 두 번째 방법이다. 이 방법을 택할 경우 일반 던전을 빠르게 공략하는 부분에서 다른 음양사들 보다 우위에 선다.

반면, 고난도 던전 에서는 방어형 스킬이 전무하여 아군의 생존을 보장할 수 없다. 따라서, 이 경우엔 세이메이, 카구라보다는 선호도가 떨어지는 편이다.

성우 정보

일본판 음양사에서는 ‘쿠로코의 농구’의 ‘타카오 카즈나리’, ‘Free!’의 ‘타치바나 마코토’역을 맡았던 ‘스즈키 타츠히사’가 히로마사의 목소리를 담당하였다.

한국판 ‘음양사 for Kakao’에선 ‘원피스 극장판 7기’에서 ‘상디’, ‘나루토 질풍전’에서는 ‘사이’역을 맡았던 박성태 성우가 히로마사 역으로 참여했다.

음양사 for kakao 히로마사 한국판 성우 이미지

▶ 음양사 for Kakao의 히로마사는 박성태가 맡았다 (출처: 음양사 for Kakao 공식 커뮤니티)

댓글

이메일 주소가 허용되지 않습니다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