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카리포트

치열한 공격수 1위 경쟁, 음양사 2월 3주차 식신 랭킹

음양사 식신 랭킹 2월 3주차 이미지

13일, 게임메카의 공략 전문 브랜드 ‘국민트리’는 ‘음양사 for kakao’의 식신 랭킹을 갱신했다. 이번 2월 3주차 랭킹 분석 결과 공격 식신 부문에서 치열한 경쟁이 펼쳐졌다.

가장 눈길이 쏠리는 건 이누가미다. 지난주 아라카와에게 공격수 1위를 내주었으나, 일주일 만에 다시 왕좌를 차지했다. 전체를 기준으로 한 점유율은 7.3%로 돋보이진 않는다. 그러나 공격 식신 부문에서는 21.6%의 상당한 수치를 자랑했다. 랭커 5명 중 1명은 이누가미를 딜러로 배치했다는 뜻이다.

비록 이누가미에게 역전당했지만, 아라카와 역시 완전히 밀린 건 아니다. 공격 식신 부문 17.2%로 1위의 뒤를 바짝 쫓고 있으며, 전체 6위를 기록 중이다. 현재 인기 메타인 반격덱의 효과적인 대응 카드로 꼽히고, 그 외 조합을 상대로도 충분한 위력을 내기에 앞으로도 선전이 예상된다. 이누가미와의 점유율 차는 수 퍼센트에 불과하므로, 다음 주 순위가 바뀔 가능성도 크다.

음양사 2월 3주차 공격 식신 랭킹

▶ 음양사 2월 3주차 공격 식신 랭킹

3위 이하에서도 경쟁은 활발하다. 반야와 타마모, 타이텐구, 피안화가 호시탐탐 정상 등극을 노리고 있다. 네 식신 모두 순위가 바뀌었는데, 이번 주에는 타마모와 다이텐구가 순위 상승에 성공하며 웃음을 지었다. 반면 피안화는 꾸준히 위치가 낮아지고 있으며, 반격덱의 입지가 좁아지지 않는 한 분위기 반전은 어려워 보인다.

그 외에 시선이 가는 식신은 일목련이다. 2월 3주차에 전체 16위로 지난주와 비교해 4계단이나 순위를 끌어올렸다. 0.9%로 등장 빈도가 높은 편은 아니지만, 버티기덱의 핵심 식신으로 쏠쏠한 활약을 펼치고 있다. 특히, 대전 8단 이상에 나오는 일목련의 경우 육성을 완전히 마친 상태이기 때문에 출현 대비 승률이 상당히 높게 집계된 바 있다.

한편, 이번 주에도 대전 TOP3 식신의 위세는 대단했다. 점유율 총합은 45%로 일주일 전보다 조금 감소했다. 그러나 여전히 4위 이하 그룹과의 차이는 유지했다. 한 가지 재미있는 건 갑옷무사의 지분 증가다. 1위 낫족제비의 감소 폭과 비슷한 수준으로 상승, 점유율 차이를 0.6% 포인트로 좁혔다. 과연 다음 주에 왕좌가 바뀌게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순위 급상승한 일목련의 해외 평가와 추천 어혼

SSR 등급 일목련 일본 평가

▶ SSR 등급 일목련 일본 평가

일목련은 일본 평가에서 대전과 비밀던전, 서포터 부문 만점을 받은 식신이다. 단, 이를 제외한 콘텐츠에서는 큰 매력이 없어 전체 평점은 8.5점으로 SSR 등급치고는 아쉬운 점수가 매겨졌다.

하지만, 만점 부문에서는 상당한 매력을 지녔는데, 특히 비밀던전에서의 활용도가 높기로 유명하다. 보호막을 제공하는 ‘풍부-호’, ‘풍신의 가호’는 각종 비밀던전 10층 클리어에 최적화된 스킬로 불린다. 물론 대전에서도 두 스킬은 효과적이다.

추천 어혼으로는 ‘지장상’과 ‘치혼’이 꼽힌다. 추가 보호막 제공과 일목련의 높은 체력을 이용한 피해 분담이 어울리기 때문이다. 더불어 ‘코다마’와 ‘거울공주’ 또한 종종 사용되는데, 네 어혼 모두 추천 능력치는 같다.

먼저 주 능력치는 ‘공격력(1번) – HP증가 or 속도(2번) – 방어력(3번) – HP증가 or 효과저항(4번) – HP(5번) – HP증가 or 치명타(6번)’이 적당하다. 그리고 보조 능력치는 ‘HP증가 – 치명타 – 속도’ 순으로 중요하니 참고하자.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회사 소개

(주)제우미디어
등록번호: 서울아00762
등록일자: 2009.02.02 | 제호: 게임메카
발행인: 서인석 | 편집인: 손대현
청소년보호책임자: 남장우
발행소: 서울 마포구 독막로 76-1 한주빌딩 6층
발행일자: 2000.04.22
전화번호: 02-3142-68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