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양사 for kakao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7.2

재밌어요

7.5

유저평점

음양사 식신 랭킹 4월 첫 주차, 미케츠 공격 부문 1위 등극

음양사

3일, ‘국민트리’는 4월의 첫 ‘음양사 for kakao’ 대전 식신 랭킹을 업데이트했다. 지난 주에 이어 금주에도 많은 변화가 일어났다. 그중 가장 눈에 띄는 건 새롭게 공격 부문 1위에 등극한 미케츠다.

미케츠는 출시 초기부터 랭킹에 이름을 올렸고, 지난주에는 순위가 무려 6 단계 상승하며 강자 반열에 합류했다. 그리고 이번 주 또다시 랭킹이 3단계 상승해 종합 6위, 공격 부문 1위로 왕좌에 앉았다. 미케츠의 순항은 오랜 기간 군림하던 기존 강자 피안화, 아라카와 그리고 이누가미 체제에 신선한 충격을 주었다.

미케츠가 1위를 기록했지만, 기존 공격수들의 인기가 떨어진 건 아니다. 순위가 하락한 피안화의 경우 지분율은 고작 0.1% 포인트 낮아졌을 뿐이다. 아라카와는 순위 변동이 없지만 지분율은 0.1% 포인트 올랐다. 그리고 이누가미는 오히려 지분 증가와 함께 순위도 크게 올라 건재한 인기를 과시했다.

그렇다면 미케츠의 지분 상승 원인은 어디에 있을까? 답은 지난 주 두각을 드러냈던 봉황화의 하락세다. 지난주 봉황화는 순위가 10단계 상승하며 역대 최대 수치를 기록했다. 그러나 이번 주엔 순위가 6단계 하락, 일주일 만에 본래의 자리로 돌아갈 준비를 시작했다. 덧붙여, 하위 티어 공격진에서 다이텐구와 스사비 순위가 상승하고 시시오와 타마모는 하락을 피하지 못했다.

음양사

▲ 음양사 4월 1주차 포지션별 식신 랭킹

공격진에 불어온 새로운 바람은 하위 보조 순위에도 영향을 끼쳤다. 지난주 봉황화와 함께 좋은 성적을 기록한 우녀의 순위가 떨어졌다. 반면 이누가미의 파트너 꽃조개 랭킹은 다시 오르기 시작했다. 그리고 킨교히메가 아라카와를 견제하기 위해 다시 한번 순위표에 이름을 올렸다.

상위 보조 부문에서는 화조풍월이 카구야히메를 밀어내고 왕좌에 올랐다. 하지만 차이가 미미하여 두 식신의 싸움은 앞으로도 계속될 전망이다. 한편, 치열한 싸움의 종지부를 찍은 염주령과 갑옷무사는 사이좋게 종합 4위를 기록했다.

미케츠 일본 평가와 추천의 혼

음양사

▲ 미케츠 일본 평가

일본에서 미케츠는 평점 8.0을 받았다. 초창기 대전에서만 만점을 받았지만 지금은 대전과 디버프 총 2개 부문에 만점을 보유 중이다. 그밖에 비밀 던전, 공격 등에서도 좋은 성적을 받았다.

미케츠의 추천 어혼으로는 파세와 아미키리가 있다. 둘 다 공격적인 어혼으로, 공격력이 살짝 부족한 미케츠 화력 상승에 일조한다. 안정적인 딜링을 원한다면 파세를, 기대 피해량을 늘리고 싶다면 아미키리를 추천한다.

행복했던 시간은 늘 게임이 함께였습니다. 기자로서 한 명의 게이머로서 읽을 가치가 있는 글을 전해드리고 싶습니다. 콘텐츠 기획팀 기자/사원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가 허용되지 않습니다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