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양사

음양사 오픈 대비 꿀정보, 필수 육성 음양사 ‘아베노 세이메이’

음양사 for kakao 캐릭터 소개 - 음양사 로고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수집형 RPG ‘음양사 for Kakao’는 이국적인 색채와 화려한 성우진으로 중국, 일본 등지에서 높은 성적을 거둔 게임이다. 가장 최근 출시된 일본의 경우, 신작 모바일 게임이 순위권에 들기 힘든 구조임에도 불구하고 단숨에 구글 플레이와 애플스토어 매출 15위에 오른 바 있다.

‘음양사 for Kakao’는 다른 모바일 RPG와는 차별화된 동양풍의 독특한 그래픽과 탄탄한 스토리로 높은 몰입감을 선사한다. 그리고 그 중심에는 실존 인물이나 일본 설화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음양사’가 있다. 이들은 인간의 세계인 ‘양계’와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요괴 ‘식신’이 사는 ‘음계’의 균형을 지키기 위해 싸운다.

음양사란?

일본 문화나 역사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일본 ‘헤이안 시대’에 유행한 ‘음양술’에 대하여 알고 있을 것이다. ‘음양술’은 오늘날의 천문학과 점성학을 이야기하는 것인데, 이를 이용하여 국가 혹은 개인의 길흉을 점치는 일을 주로 했던 사람들이 바로 ‘음양사’다.

영화, 소설 등에서 음양사를 다룬 경우는 상당히 많다. 대중매체 속 음양사는 실제 모습보다 점성술과 같은 신비한 학문으로 요괴를 다루는 특이한 능력이 많이 묘사된다.

게임에 등장하는 음양사 역시 이런 범주를 크게 벗어나지는 않았다. 그러나 인물의 세부 특징이나 관계는 새롭게 그려졌다. 이를 통해 ‘음양사 for Kakao’를 즐기는 유저는 각기 다른 사정을 가진 네 명의 음양사가 만나 사건을 해결하는 이야기를 접하게 된다.

음양사 for kakao 캐릭터 소개- 음양사 주요 캐릭터 이미지

▶ 게임 속 등장하는 4인의 음양사 (출처: 음양사 for Kakao 공식 홈페이지)

실제 아베노 세이메이? 인간과 하얀 여우 사이의 아이

게임에는 4명의 음양사가 구현됐다. 이 가운데 가장 인지도가 높은 건 ‘아베노 세이메이’다. 설화 속 세이메이는 출생부터 특이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인간과 하얀 여우의 결혼으로 태어난 아이로, 식신을 잘 다뤄 집안일까지도 맡겼다는 이야기가 전해진다.

1988년 출시 된 ‘유메마쿠라 바쿠’의 소설 ‘음양사’는 이러한 설화를 바탕으로 새로운 세이메이 를 만들어 냈다. ‘반인 반요’의 몸을 지니고 인간계와 신계를 마음대로 드나들 수 있는 소설 속 이미지는 여러 매체에서 활용했다. 세이메이는 ‘음양사 for Kakao’와 같은 게임이나 만화 같은 매체에선 창백한 피부의 미소년으로 묘사되곤 하였다.

그러나 실제 세이메이는 게임 속 모습과는 다르게 60대 이후에 활동을 시작했던 천문학 담당 음양사라고 한다. 그 실력은 최고로 평가받아 세이메이의 후예들도 음양사로 큰 명성을 떨쳤다고 전해진다.

음양사 for kakao 캐릭터 소개 - 게임 속 세이메이와 실제 세이메이의 이미지

▶ 게임 속 아베노 세이메이와 실제 그의 초상화 (출처: 음양사 for Kakao 공식 홈페이지, jp-spritual.com)

게임 속 전설의 음양사 ‘아베노 세이메이’

주인공인 4명의 음양사 중 가장 인지도가 높은 건 ‘아베노 세이메이’다. 실제로 세이메이는 헤이안 시대에 가장 뛰어난 음양사로 알려져 있다. 게임에서도 메인 스토리 라인을 이끌고 있어 유저들이 가장 많이 접하는 캐릭터로 꼽힌다.

메인 스토리인 ‘기묘한 神들의 이야기’를 플레이하면 세이메이를 처음부터 만나게 된다. 스토리 상에서 세이메이는 기억을 잃은 상태로 등장하게 되는데, 기억하는 건 자신이 음양사라는 점과 원래 가지고 있던 힘을 상당히 잃어버린 상태라는 것뿐이다.

유저는 세이메이가 식신과 인간의 의뢰를 해결하면서 기억을 찾는 과정을 함께 하게 된다. 그중에 만나는 식신과 처음부터 동료로 합류하는 ‘카구라’를 비롯해 ‘히로마사’와 같은 다른 음양사가 동료가 되기도 한다.

음양사는 모든 전투에 반드시 참여하기 때문에 상당히 중요한 역할을 맡는다. 식신들과 마찬가지로 기본 공격을 포함해 3개의 스킬을 사용하므로, 구성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 덱 운영 방식이 크게 달라진다. 게다가 음양사의 스킬은 광역 보호막, 공격 기회 추가 부여 등의 강력한 효과를 지닌 게 있어 상대에 따라 다른 음양사를 고를 필요가 있다.

세이메이는 자신이 속한 파티의 공격력을 증가시키는 ‘언령-별’, 결계를 만들어 아군을 보호하는 일종의 방어막 스킬 ‘언령-수’를 주력 스킬로 삼는다. 이를 고려하면 아군 지원에 특화된 음양사라 할 수 있다.

중국, 일본에서의 평가

우리보다 먼저 중국, 일본 서버를 통해 음양사를 즐겨온 유저들은 세이메이에 대하여 ‘반드시 키워야 할 필수 음양사’로 평가하고 있다. 대부분의 유저들은 ‘세이메이의 육성을 마친 뒤 나머지 음양사는 취향에 따라 키워라’라고 말할 정도다.

세이메이의 진가는 고난도 던전에서 발휘된다. 파티원 중 하나가 이탈하면 클리어 가능성이 작아지는 고난도 던전에서 세이메이의 ‘언령-수’는 전장 이탈을 방지하는데 탁월하기 때문이다.

또한, 모든 음양사는 자신을 상징하는 ‘성령’들을 가지고 있는데, 세이메이의 성령은 ‘청룡’으로 레벨이 오를수록 세이메이의 HP, 민첩함, 공격력을 강화한다. 청룡의 레벨이 최대가 되면 세이메이의 방어력과 HP가 웬만한 식신 이상이 되니 반드시 육성해보자.

음양사 for kakao 캐릭터 소개 - 세이메이의 성령 청룡 이미지

▶ 세이메이의 성령 ‘청룡’ 고단 던전을 위해선 반드시 강화하자 (출처: 음양사 일본 공식 홈페이지)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회사 소개

(주)제우미디어
등록번호: 서울아00762
등록일자: 2009.02.02 | 제호: 게임메카
발행인: 서인석 | 편집인: 손대현
청소년보호책임자: 남장우
발행소: 서울 마포구 독막로 76-1
한주빌딩 6층
발행일자: 2000.04.22
전화번호: 02-3142-68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