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양사 for kakao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7.2

재밌어요

7.5

유저평점

[음양사 꿀팁] SR 등급 최약체? 생각보다 강한 식신 ‘거미마녀’

시간이 지날수록 ‘음양사 for kakao’의 식신 선호도 차이가 커지고 있다. 인식이 별로인 식신들은 밸런스 조정 혹은 리메이크가 없으면 유저들의 머릿속에서 사라진다. 그러나 이들이 모두 사용하지 못할 정도의 성능은 아니다. 오늘 소개할 ‘거미마녀’가 그 예다.

SR 등급 식신 거미마녀 분석

음양사

▲ 음양사 거미마녀의 일본 평가

거미마녀는 일본 커뮤니티에서 SR 등급 중 가장 낮은 평점 7.0을 받은 식신이다. 세부 평점도 만점 없이 대부분 점수가 낮다. 특히 귀왕 습격과 지원이 1점이며, 그나마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디버프 부문이 4점이다.

하지만 낮은 평가에 비해 거미마녀의 능력치는 눈여겨볼 만하다. 각성 40 레벨 기준, 공격수에게 중요한 스탯인 공격, 속도 그리고 치명타가 모두 S급이다. 공격 능력치는 3,216으로 자목동자와 동급이며, 식신 통합 6번째로 높다. 각성 효과로 공격력이 10% 증가해 기본 공격력은 뛰어나다.

다만, 거미마녀는 견제형 공격수로 스킬 피해량이 조금 부족해 높은 공격 능력치를 크게 활용하지는 못한다. 대신 스킬로 최상위 상태 이상 ‘스턴’을 걸 수 있어 낮은 피해량을 보완한다.

일반 공격 ‘독침’은 적에게 100% 피해를 주는 일반 스킬로 기술명과는 다르게 독 관련 효과는 없다. 단, 높은 공격 스탯을 바탕으로 준수한 피해를 준다. 패시브 ‘거미의 인장’은 거미마녀에게 피해를 입은 적에게 40% 확률로 인장을 남긴 후 해당 식신이 도깨비불을 사용하면 피해를 주는 지속 대미지 스킬이다. 도깨비불을 소모하지 않고 2턴 동안 인장이 남아있어 사용이 편하다.

마지막 기술 ‘심장 파먹기’는 거미 떼를 소환해 모든 적을 공격하는 광역 기술이다. 도깨비불을 3개 소모하는 것에 비해 피해량은 106%로 매우 낮다. 그러나 심장 파먹기의 진면목은 스턴과 패시브 연계에 있다. 심장 파먹기로 공격할 때 20%(+효과적중) 확률로 적을 기절시키고, 공격 대상과 속도 5포인트가 차이 날 때마다 스턴 확률이 1% 오른다. 덧붙여 거미마녀보다 속도가 빠른 식신에겐 추가 피해를 주고 속도 차이가 10% 날 때마다 추가 피해가 증가한다.

음양사

▲ 거미마녀 1번 스킬 ‘독침’

음양사

▲ 거미마녀 2번 스킬 ‘거미의 인장’

음양사

▲ 거미마녀 3번 스킬 ‘심장 파먹기’

거미마녀 추천 조합

일본에서 추천하는 거미마녀 조합은 자목동자(공격수), 낫족제비(속도잡이), 산토끼(속도잡이) 그리고 좌부동자(도깨비불 수급)다. 다른 조합과 차별점이 있다면 속도잡이 식신을 둘이나 채용했다는 점이다.

음양사 캐릭터도 질풍 스킬을 사용하는 카구라를 활용한다. 운용법은 속도에 따른 스턴을 이용해 적에게 공격권을 넘기지 않게 한다. 그리고 거미마녀의 견제로 어느 정도 피가 달아있는 적을 ‘질풍-좌목동자’ 콤보로 제거한다.

공격수 자목동자는 요도히메, 타마모, 스사비 같은 다른 단일 공격수로 대체 가능하다. 속도잡이 역시 요악사를 투입해도 문제는 없지만 2 속도잡이를 이용해 공격권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거미마녀 추천 어혼

음양사

▲ 거미마녀 추천 어혼 ‘파세’

거미마녀에게 추천하는 어혼은 ‘파세’다. 다른 어혼은 생각할 수 없을 정도로 파세와 잘 어울린다. 파세를 사용하면 쉽게 적 체력을 꾸준히 70%까지 깎아 놓을 수 있으며 주력 공격수가 마무리하기 편해진다.

추천 능력치는 1번(공격력), 2번(공격 증가), 4번(공격 증가), 6번(치명피해)이다. 참고로 2세트 어혼은 공격, 치명타 혹은 효과적중 등 취향과 조합에 맞추어 사용하면 된다.

행복했던 시간은 늘 게임이 함께였습니다. 기자로서 한 명의 게이머로서 읽을 가치가 있는 글을 전해드리고 싶습니다. 콘텐츠 기획팀 기자/사원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가 허용되지 않습니다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