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카리포트

[음양사 꿀팁] 18챕터 ‘음양의 이치’ 최종 보스 공략

‘음양사 for kakao’의 ‘스토리 던전’은 중요한 콘텐츠다. 게임의 전반적인 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고, 클리어 시 ‘탐험’에 새로운 챕터가 열리기 때문이다. 더불어 공략에 성공하면 세이메이, 카구라 등 음양사의 스킬 포인트를 획득한다는 점도 매력적이다.

현재 국내 버전의 스토리 던전 최종장은 18챕터 ‘음양의 이치’다. 등장하는 모든 식신이 강력한데, 특히 마지막 전투는 유저들을 가로막는 ‘벽’이라 불린다. 과연 어떤 조합과 전략을 사용해야 수월한 공략이 가능할까? 국민트리가 정리해 보았다.

※ 본 기사에는 음양사 챕터 18 [음양의 이치]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음양의 이치’ 최종 보스 조합 분석 

음양사 18챕터 공략

▶ 핵심은 다이텐구다

‘음양의 이치’ 챕터의 최종 보스는 흑세이메이로, 보호막을 생성하고 유저 식신의 행동을 봉인한다. 흑세이메이와 함께 하는 식신은 총 세 명이며, 이 가운데 설녀는 전체 공격으로 동결 디버프를 건다. 그리고 딜러 삼미호와 다이텐구가 강력한 공격으로 파티 전멸을 유도한다.

가장 위험한 적은 탱킹은 물론 고화력 전체 공격을 가하는 다이텐구다. 여기서 다이텐구는 국내에는 미적용된 어혼 ‘치혼’을 장착하고 있는데, 4세트 효과가 ‘아군이 단일 공격을 받을 때 50% 확률로 그 대미지를 20% 경감, 나머지 대미지의 50%를 분산시킨다’이다. 따라서, 흑세이메이를 포함한 다른 식신의 생존력도 상승하는 셈이다. 그렇다면 유저는 어떤 전략을 취해야 할까? 바로 ‘선제공격’이다.

흑세이메이 격파 추천 조합

음양사 18챕 클리어

▶ 카구라의 영매-질풍과 산토끼가 포인트

추천 조합은 카구라와 고획조, 산토끼, 좌부동자다. 이 가운데 핵심은 산토끼의 행동 게이지 상승이다. ‘토끼춤’으로 아군 행동 게이지와 공격력을 상승시키자.

선제턴을 잡았다면 첫 공격 대상은 다이텐구다. 이때 딜러 고획조는 다이텐구에게 한 턴에 50% 이상의 대미지를 입혀야 한다. 1차 공격 후 카구라의 ‘영매-질풍’으로 2차 공격을 가해 다이텐구를 쓰러트려야 원활한 공략이 가능하다. 그리고 이 전략을 위해선 카구라보다 고획조의 속도가 높아야 하니 염두에 두자. 참고로 다이텐구에서 50% 이상의 대미지를 입힐 수 있는 식신이라면 고획조를 대신할 수 있다.

다음 목표는 삼미호다. 설녀는 ‘얼음 갑옷’으로 내구도가 높아 먼저 노렸다간 낭패를 볼 수 있으니 마지막에 공격하자. 삼미호 역시 공략 방식은 비슷하다. 단, 고획조 공격 후 설녀와 삼미호의 ‘눈보라 – 분노 폭발’ 연계를 당했다면 과감하게 리셋하자.   

음양사 및 식신 추천 세팅

음양사 18챕 클리어

▶ 메인딜러는 역시 고획조이다

고획조 – 침녀(4세트), 파세(2세트) 

딜러 역할인 고획조는 어혼 장착 후 최소 3,500 이상의 공격력이 요구된다. 6성 고획조가 40레벨을 달성하면 3,082의 공격력을 가지니, 이를 보충하는 어혼 세팅은 필수다.

산토끼 – 복고양이(4세트) , 그 외 속도 상승 어혼 장착

산토끼는 복고양이 4세트를 장착하여 ‘턴 시작 시 50% 확률로 도깨비불 2개 획득’ 효과를 누리자. 나머지 자리에는 속도 능력치가 높은 어혼이 적당하다.

좌부동자 – 화령(4세트) , 지장상(2세트) 

좌부동자는 도깨비불 확보 요원을 맡는다. ‘화령’을 네 세트 장비하여 전투 시작 시 추가로 획득하는 도깨비불을 놓치지 말자. 이번 챕터는 자원 확보에 따라 파티의 전복 여부가 갈리는 만큼 무엇보다 중요하다.

카구라 – 영매-질풍 , 소환-우산

카구라는 아군 딜러의 1회 재행동과 피해 감소를 담당한다. ‘영매-질풍’은 쿨타임이 있지만 아군 1명에게 즉시 행동 기회를 부여할 뿐만 아니라 공격력도 증가시켜 고획조의 딜링에 힘을 더한다. ‘소환-우산’은 두 번째 턴에 시전해 아군의 받는 피해를 줄이자.

한편, 이 외 식신의 자세한 설명과 추천 어혼 정보는 ‘음양사 for Kakao 국민트리’에 구축된 공략 페이지(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회사 소개

(주)제우미디어
등록번호: 서울아00762
등록일자: 2009.02.02 | 제호: 게임메카
발행인: 서인석 | 편집인: 손대현
청소년보호책임자: 남장우
발행소: 서울 마포구 독막로 76-1
한주빌딩 6층
발행일자: 2000.04.22
전화번호: 02-3142-68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