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카리포트

[음양사 꿀팁] 업데이트 전 미리 보는 ‘에피소드 19’ 공략

현재 ‘음양사 for kakao’의 스토리 던전은 18챕터까지 구현되어 있다. 흑세이메이와의 전투를 끝으로 스토리 진행이 멈춰있는 상태인데, 오는 19일 업데이트를 통해 다음 챕터가 공개된다. 이를 통해 흑세이메이에게 납치당한 ‘그녀’의 의미심장한 발언과 행동 이유가 밝혀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후 스토리 못지않게 궁금한 건 19챕터의 난도다. 18챕터의 경우 보스 공략이 어려워 많은 유저가 오랜 기간 좌절을 겪은 바 있다. 과연 19챕터 역시 공략이 쉽지 않을까? 해외 정보를 통해 미리 알아보도록 하자.

음양사 19챕터

▶ 신비한 점쟁이인 야오비쿠니의 진정한 목적은 무엇일까? (출처 : 중국 음양사 공식 비리비리 채널 영상 갈무리)

미리 보는 19챕터

해외에서 19챕터 난도의 공통적인 평가는 ’18챕터보다는 쉽다’이다. 직전 챕터 보스 ‘흑세이메이’를 클리어했다면, 어렵지 않게 공략할 수 있는 수준이다.

19챕터의 전투는 총 4번 이뤄진다. 1회전은 ‘갑옷무사’를 필두로 한 유령무사와 기생혼이다. 중요한 건 상대의 도발이다. 디버프에 걸리면 일반 공격만 가능하니 디버프 제거요원 ‘우녀’를 조합해 위기를 타개하자.

▶ 어혼던전에서 갈고 닦은 딜링을 보여주자

2회전은 오로치와 적도깨비이다. 오로치는 어혼던전에 등장하는 몬스터로, 패턴은 비슷하다. 전체 기절 공격 ‘포효’만 대비하면 큰 어려움은 없다. 산토끼의 ‘토끼춤’으로 선공을 잡은 후 에비스가 ‘잉어 깃발’을 설치하는 게 일반적인 공략 방법이다. 이때 세이메이의 ‘언령-수호’를 펼치면 더 안전하게 돌파할 수 있다. 

3회전은 각성던전에서 볼 수 있는 속성별 작은 기린이 1개체씩 등장한다. 일반 공격만을 사용하고 체력 또한 이전 적들에 비해 낮아 공략은 쉬운 편이다.

음양사 19챕터 보스

▶ 흑봉황과 야오비쿠니가 포인트

최종보스로는 음양사 ‘야오비쿠니’가 등장한다. 흑봉황과 후타쿠치 2개체, 골녀와 함께 전투를 벌인다. 우선 노려야 할 대상은 ‘흑봉황’이다. 야오비쿠니를 1턴만에 쓰러트리지 않으면 아군에게 동결을 가하기 때문이다. 먼저 처리하고, 이후엔 HP가 낮은 적을 차례로 공략하자.

더불어 주의할 점은 ‘야오비쿠니’의 스킬이다. 특히, 점복의 인(반사)은 단일 공격을 반사하는 만큼 다이텐구와 같은 전체 공격 식신을 사용하면 수월하게 끝낼 수 있다. 다만, 고획조의 ‘승천 베기’ 마지막 공격은 단일공격으로 취급된다. 따라서, 점복의 인이 붙은 상대를 지정할 경우 반사 대미지를 입으니 조심하자.

19챕터 클리어 후 탐색을 통해서는 경험치와 금화 그리고 어혼 ‘코다마’를 얻을 수 있다. 키요히메, 거미마녀, 후타쿠치가 주로 등장하며 19일에 업데이트되는 ‘등불깨비’ 1개체도 만날 수 있다. 보스로는 ‘야오비쿠니’가 흑봉황, 키요히메, 후타쿠치가 등장한다. 클리어 방식은 스토리모드와 동일하다. 요괴발견은 해외에서도 미등장 상태라 업데이트 당일에 확인 가능할 전망이다.

19챕터 공략 추천 파티 

▶ 세이메이의 수호와 반디풀을 이용한 밸런스 조합

세이메이의 ‘언령-수’로 포효와 같은 디버프를 막고, 반디풀을 넣어 체력 회복과 반격까지 기대하는 조합이다. 꽃조개를 통해 대미지를 분산하고, 산토끼는 행동게이지 상승 임무를 맡는다. 고획조나 다이텐구 등 메인 딜러와 좌부동자로 구성을 마무리하는데, 전체적으로 전복 가능성이 적은 밸런스형 조합이다.

▶ 카구라의 ‘영매-질풍’을 통해 딜러를 재행동시키자

카구라를 이용한 조합도 있다. 아군 딜러를 카구라의 ‘영매-질풍’으로 한 번 더 행동하게 만드는 것이 핵심이다. 힐러가 없어 안정성은 약간 떨어지지만, 딜러를 2명 배치해 빠른 클리어를 기대할 수 있다.

참고로 탐색 던전 공략 역시 위 두 조합과 비슷하다. 단, 세이메이의 경우 속도잡이와 도깨비불 요원을 제외하고 반디풀 대신 ‘에비스’를 집어넣는다. 카구라 조합은 꽃조개와 속도잡이를 제외하고 딜러를 넣는 편이다.

한편, 19챕터 외에 음양사 내 콘텐츠의 자세한 설명과 추천 조합 정보는 ‘음양사 for kakao 국민트리’에 구축한 공략페이지(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회사 소개

(주)제우미디어
등록번호: 서울아00762
등록일자: 2009.02.02 | 제호: 게임메카
발행인: 서인석 | 편집인: 손대현
청소년보호책임자: 남장우
발행소: 서울 마포구 독막로 76-1
한주빌딩 6층
발행일자: 2000.04.22
전화번호: 02-3142-68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