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카리포트

[음양사 꿀팁] 도시락 제작 특화, SR 등급 식신 ‘흑무상’ 공략

‘음양사 for kakao’에는 ‘도시락’이란 육성 과정이 있다. 주력 식신을 최고 레벨로 만들기 위해, N등급 유닛을 4~5성으로 키워 진화 재료로 쓰는 방법을 말한다. ‘하얀달마’ 역시 ‘도시락’ 유닛 중 하나다.

음양사 흑무상 획득처

▶ 흑무상의 획득 난이도는 쉬운 편이다

이런 도시락을 만드는데 효과적인 식신으로는 ‘고획조’와 ‘자목동자’, ‘다이텐구’가 대표적이다. 그리고 이에 버금가는 식신이 있으니 바로 ‘흑무상’이다. 획득 난도가 낮음에도 공격력은 고획조보다 높아 무과금 유저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참고로 식신 획득 방법 중 ‘요기봉인’의 효율이 높으니, 파티 기능을 적극적으로 이용하자.

‘약자멸시’ 스킬, 사망선고 

음양사 흑무상 스탯

▶ 흑무상의 스탯과 보유스킬 (출처 : 음양사 국민트리 식신 페이지)

흑무상은 적의 체력이 높으면 더욱 강력한 공격을 가한다. 세 번째 스킬 ‘사망선고’가 대표적인데, 적의 HP가 60% 초과 시에는 50%의 추가 피해를 준다. 다만, HP가 적을 경우에는 피해량이 크게 감소하니 주의하자.

흑무상이 공격으로 적을 처치했다면, 즉시 행동 기회를 얻는다. 즉, 한 턴에 적을 처치할 수 있는 환경에서는 흑무상 한 명만으로 스테이지를 클리어할 수 있는 셈이다. 따라서, 흑무상은 ‘도시락’ 작업에 최적화된 식신이다. 사망선고로 레벨이 낮은 식신을 한 턴에 쓰러트리고, 이후 얻은 추가 행동 기회로 다른 적들을 마무리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음양사 쫄작 추천

▶무과금 유저 추천 사냥터인 행복의 저편 어려움 던전

무과금 유저에게 추천하는 도시락 작업 사냥터는 탐험 던전 ‘챕터 2 행복의 저편 – 어려움’이다. 딜러 필수 어혼 ‘파세’를 드롭하고, 모든 스테이지가 1회전으로 끝나 전투 시간이 짧기 때문이다. 게다가 탐색 초반에 보스 등장 확률이 높다는 점도 빼놓을 수 없다.

흑무상 추천 조합

 

음양사 흑무상 추천조합

▶ 자목동자의 ‘지옥의 손’을 보조하는 방식

육성이 어느 정도 끝난 흑무상은 ‘자목동자’와 궁합이 좋다. 자목동자가 ‘지옥의 손’을 사용하기 전, 적의 HP를 깎는 역할을 맡는다. 이때 사망선고는 첫 턴에 시전하는 게 대미지 효율상 가장 좋으니 염두에 두자.

보조식신으로는 ‘산토끼’와 ‘갑옷무사’가 들어간다. ‘토끼춤’으로 빠르게 턴을 잡고, ‘철벽 방어’로 상대의 스킬을 무효화시키자. 나머지 한 자리에는 도깨비불 수급원인 ‘좌부동자’를 넣어 파티의 운영을 지원한다.

음양사 흑무상 추천조합

▶꽃조개가 생명연결을 쓰기 전 선공을 가하자

다른 구성으로는 꽃조개 대비 선공 조합이 있다. 상대보다 먼저 선수를 치고 높은 공격력으로 적을 눌러버리는 조합이다. 흑무상과 고획조는 전체 공격 타입인 만큼 생명 연결과 관계없이 높은 피해를 줄 수 있다.  

우선 산토끼와 ‘낫족제비’로 구성한 보조딜러가 빠르게 선제 턴을 확보한다. 주도권을 잡았으면 고획조와 흑무상의 높은 대미지로 적 전체를 단숨에 처리하자. 이때도 좌부동자는 ‘복운번영’과 ‘전화위복’으로 도깨비불을 확보한다. 

흑무상 어혼 추천

음양사 흑무상 추천 어혼

▶ 높은 치명타를 확보하여 대미지를 더욱 올리자

흑무상은 ‘파세’를 4세트 착용한다. 세트 효과 ‘ HP가 70% 이상인 유닛에게 40%의 추가 피해를 줌’을 누리기 위해서다. 사망선고의 스킬 특성과 조합하면, 무려 190%에 달하는 추가 피해를 줄 수 있다.  

추천 위치는 1번(공격), 2번(공격증가), 4번(공격증가), 6번(치명타)이다. 서브 옵션은 치명타를 최우선으로 하고, 그다음 순위는 공격증가와 치명피해다. 나머지 위치에는 침녀 2세트를 넣어 치명타를 높이자. 

한편, 흑무상 외에 다른 식신의 자세한 설명과 추천 어혼 정보는 ‘음양사 for Kakao 국민트리’에 구축된 공략 페이지(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회사 소개

(주)제우미디어
등록번호: 서울아00762
등록일자: 2009.02.02 | 제호: 게임메카
발행인: 서인석 | 편집인: 손대현
청소년보호책임자: 남장우
발행소: 서울 마포구 독막로 76-1
한주빌딩 6층
발행일자: 2000.04.22
전화번호: 02-3142-68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