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카리포트

[음양사 꿀팁] 최초 SSR등급 힐러, 신규 식신 화조풍월 공략

‘음양사 for kakao’는 9월 14일 업데이트를 통해 SSR등급 식신 ‘화조풍월’을 추가했다. 화조풍월은 공격은 물론 아군 HP 회복도 가능한 스킬을 가졌다. 국내 버전의 첫 최고 등급 힐러인 셈이다. 그렇다면 화조풍월 출현이 음양사 회복 계열의 판도를 바꿀까? 분석을 통해 예상해 보자.

음양사 화조풍월

▶ 아직은 미지수인 화조풍월의 성능

현재 국내 음양사에서 회복 타입 식신은 에비스, 모모카가 많이 쓰인다. 특히, 대전에서 선호도가 높은데, 안정적인 치료와 일발 역전이 가능하다는 점을 충족하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화조풍월은 어떨까? 일단 해외에서의 평가는 낮다. 회복량이 적고 확률에 따라 치료가 이뤄지며, 도깨비불 수급이나 부활 등 회복 외 부가 메리트가 없다는 게 그 이유다.

▶ 한국과 일본의 화조풍월 스킬 비교

일본판에서는 출시 후 패치를 통해 일반 공격을 다단계로 변환하여 통상 공격과 반격 밸런스를 잡고, 아군 디버프 회복 요원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조정했다. 패치는 8월 말에 이뤄진 만큼, 아직 확실한 연구는 나오지 않은 상태다. 오는 9월 랭킹을 통해 나오는 평가가 기다려진다.

조정 내역 가운데 디버프 회복 여부는 새가 없다면 발동하지 않기 때문에 선제공격을 빼앗기면 화조풍월이 활약하기 어렵다. 따라서, 현재 일본에서는 낫족제비나 산토끼 등 선턴잡이 식신을 사용해 보완한다.

화조풍월 추천 조합

신규 비밀 던전 ‘산토끼 대폭주’에서 활용하는 조합이다. 행동 게이지 상승을 맡는 ‘산토끼’가 보인다. 화조풍월은 ‘좌부동자’와 ‘고획조’의 회복을 담당한다. 추가로 회복한 HP를 잃지 않도록 꽃조개의 생명 연결로 내구도를 올리자. 

고획조는 전체공격을 담당하며, 아군 공격 시 추가대미지를 노린다. 나머지 자리에는 필수 식신 좌부동자를 넣자.

해외에서는 화조풍월 상향 이후 흡혈귀 등 꽃조개와 궁합이 좋은 딜러를 보조할 때 사용한다. 우녀는 아군의 디버프 해제 역을 맡는다. 효과저항이 높은 유저는 반야를 넣기도 하니 참고하자. 외눈동자는 거울공주를 착용, 적의 대미지를 반사하여 보조딜을 담당한다. 

화조풍월 추천 어혼

화조풍월은 어혼 ‘쟁’과 잘 맞는다. 일반 공격에 회복이 붙은 만큼 반격 시 평타를 발동시켜 아군 HP를 채우는 식이다. 나머지 2자리엔 HP 상승 어혼 지장상을 장착해 회복량을 늘리자.

추천 옵션은 1번(공격), 2번(속도), 3번(방어), 4번(HP증가), 5번(HP), 6번(HP증가)이다. 서브 옵션은 HP증가, 효과저항, 치명타를 추천한다.

한편, 화조풍월 외에 다른 식신의 자세한 설명과 추천 어혼 정보는 ‘음양사 for Kakao 국민트리’에 구축된 공략 페이지(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회사 소개

(주)제우미디어
등록번호: 서울아00762
등록일자: 2009.02.02 | 제호: 게임메카
발행인: 서인석 | 편집인: 손대현
청소년보호책임자: 남장우
발행소: 서울 마포구 독막로 76-1
한주빌딩 6층
발행일자: 2000.04.22
전화번호: 02-3142-68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