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카리포트

[음양사 꿀팁] HP 관리가 핵심, SR 등급 식신 ‘흡혈귀’ 공략

‘음양사 for Kakao’의 SR 등급 공격형 식신은 많다. 이 가운데 ‘흡혈귀’의 평점은 8.5로 ‘고획조(10점)’와 ‘낫족제비(9점)’에 이은 3위다. 그렇다면 흡혈귀의 공격력도 SR 등급에서 세 번째로 강할까? 정답은 ‘그렇지 않다’이다.

음양사 흡혈귀 거미마녀

▶ 음양사 흡혈귀의 공격력은 128로 A급에 해당한다

흡혈귀의 공격력은 128로 SR 등급 딜러 중 11위다. 참고로 1위 ‘거미마녀’의 공격력은 140이다. 수치상 거미마녀가 더 높지만, 식신 평가는 흡혈귀가 우위다. 더불어 거미마녀는 추천조합에서 모습을 보기 어렵다. 그에 비해 흡혈귀는 ‘고획조’, ‘낫족제비’, ‘인형사’와 함께 자주 추천 세팅에 올라오는 인기 식신이다. 딜러에게 중요한 공격력이 낮음에도 선호도가 높은 이유는 무엇일까?

흡혈귀의 독특한 스킬 매커니즘

음양사 흡혈귀 스킬셋

▶ 흡혈귀의 스킬셋은 HP소모/회복 – 피해 증가으로 구성되었다.

흡혈귀는 스킬 구성과 공격 패턴이 독특하다. 첫 번째 스킬 ‘피의 습격’은 피해량이 120%에 달한다. 대부분 식신의 첫 스킬 피해량 계수가 100%라는 걸 감안하면 확실히 눈에 띈다. 그러나 스킬 사용 시 자신의 체력이 10% 감소하는 페널티가 있다. 전투가 몇 턴만 흘러도 사망 위험이 크게 증가한다.

이를 보완하는 게 세 번째 스킬 ‘피의 포옹’이다. 피해량 계수는 평균 이하지만, 자신의 HP를 무려 30%나 회복한다. 이 덕분에 흡혈귀는 단독 딜러로도 충분한 활약을 펼칠 수 있다.

그런데 주의할 점이 하나 있다. 바로 패시브 스킬 ‘피의 분노’ 활용이다. 이 스킬은 흡혈귀의 체력이 낮을수록 공격력을 올려준다. ‘HP가 1% 소모될 때마다 피의 습격이 주는 피해가 4% 증가합니다’란 효과인데, 체력 10% 상태에서 피의 습격을 사용하면 공격력이 무려 360%나 상승한다. 이때 흡혈귀의 위력은 SSR 등급 식신 이상이다.

이처럼 흡혈귀의 스킬은 HP 소모를 기반으로 한만큼 운영 시 체력을 항상 고려해야 한다. HP를 계산하지 않고 ‘피의 습격’을 남발하다가 ‘피의 포옹’을 제때 사용하지 못한다면? 자신이 사용한 HP 소모만으로 적의 공격 없이 허망하게 자폭하는 흡혈귀를 보게 된다. 그렇다고 항상 ‘만피’를 유지할 경우 메인/서브 딜러 포지션에 적합하지 않은 식신일 뿐이다. 그러나 적절한 체력을 유지한 상태에서의 단일 파괴력은 상상 그 이상이다.

이런 점 때문에 흡혈귀는 자동 전투를 사용하기 애매한 식신이다. 도깨비불이 확보되면 바로 ‘피의 포옹’으로 체력을 회복해 버리기 때문이다. 한 가지 팁이 있다면 자동 전투 시 우측 하단에 있는 ‘스킬/일반’ 토글을 ‘일반’으로 설정하는 것이다. 이 경우 흡혈귀는 무조건 ‘피의 습격’만 사용해 높은 딜량을 기대할 수 있다. 물론 장기전이 펼쳐지는 던전에서는 사망 위험이 있어 추천하지 않는다.

흡혈귀의 추천 어혼

음양사 흡혈귀 어혼

▶ 반격을 원할때는 어혼 ‘쟁’을 장착하자

흡혈귀와 어혼 ‘쟁’은 잘 어울린다. 쟁은 4세트에 ‘피해를 받았을 때 35% 확률로 일반 공격을 사용해서 반격’ 효과를 제공한다. 이 반격은 체력이 소모된 상태에서 ‘피의 습격’을 가하기 때문에 적에게 큰 피해를 입힐 수 있다.

쟁의 추천 위치는 1번(공격), 2번(공격 증가)  4번(공격 증가), 6번 (치명 증가)이다. 나머지 2자리에는 ‘파세’를 넣어 ‘치명타 15%’ 효과를 누리자.

흡혈귀를 사용한 추천 조합

 

음양사 흡혈귀 추천조합

▶ 흡혈귀는 꽃조개와 함께 조합하면 좋다

흡혈귀는 꽃조개와 궁합이 좋다. 꽃조개는 ‘생명연결’로 흡혈귀의 피해를 분산시킨다. 회복보다 좋은 이유는 흡혈귀의 체력이 낮은 상태를 꾸준히 유지할 수 있어서다. 단, 꽃조개의 생명연결을 계속 활용할 수 있도록 ‘좌부동자’와 ‘에비스’ 등 도깨비불 확보 식신을 꼭 넣자.

한편, 흡혈귀 외에 다른 식신의 자세한 설명과 추천 어혼 정보는 ‘음양사 for Kakao 국민트리’에 구축된 공략 페이지(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회사 소개

(주)제우미디어
등록번호: 서울아00762
등록일자: 2009.02.02 | 제호: 게임메카
발행인: 서인석 | 편집인: 손대현
청소년보호책임자: 남장우
발행소: 서울 마포구 독막로 76-1 한주빌딩 6층
발행일자: 2000.04.22
전화번호: 02-3142-6841